본문 바로가기

Season1 : 대딩/일상다반사

중국에서 블로그 만들기! (중국어판 블로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중국에서 블로그 만들기! 어디에 접속해서 만들면 좋을까요? 한국에선 티스토리, 네이버란 양대산맥이 있지만. 중국에선 닥치고 신랑(sina)입니다. 중국의 블로그 문화는 아직 한국보다는 발달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블로그 이용자와 유입자의 절대값은 엄청난 인구탓에 높고,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니 관심을 갖아보는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신랑의 가장 큰 장점은 중국의 트윗(웨이보어)와 연동된다는 점.

1. http://login.sina.com.cn/ 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이디가 없으시니 주황색 버튼(즉시가입 立即注册)을 클릭합니다.

2. 우선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메일이 필요합니다.) 한국과 같이 같은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 아래칸에는 별명(닉네임)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인증번호를 입역하여 파란색버튼을 눌러 제출하면 됩니다.

3. 아이디 만드는거 참 쉽습니다. 한국처럼 주소나 주민등록번호등을 입력할 필요가없어서 찝찝하지도 않고 좋습니다. 그 후 点击这里 버튼을 눌르시거나 메일로 접속하셔야합니다.

4. 메일에 들어가보니 新浪会员中心 - 注册激活 란 메일이 와있군요! 아이디 활성화 시키기란 뜻. 아직 오지 않았다면 스팸메일로 분류될 가능성도 있으니 확인하시구요. 메일 내용을 보아하니 "가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란 메세지와 함께 48시간안에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아이디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고 하는군요.

5. 링크를 클릭하니 이런 화면으로 링크됩니다. 중앙을 보시면 초록색상자와 하늘색상자가 있는데 초록색상자는 웨이보어 즉, 중국의 트윗으로 들어가는 버튼입니다. 블로그로 들어가고 싶으시면 하늘색 상자를 눌러야 합니다. "博客"는 중국어로 블로그라는 뜻인데 한국어 발음으론 보어커라고 읽습니다. ^-^

6. 하늘색 버튼을 누르면 또 다시 이런 화면으로 링크됩니다. 아이디를 만든후에 블로그를 다시 개통하는 형식인데요 블로그 이름을 첫 번째칸에 정한 후 두번째칸에는 자신의 닉네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점은 선택버튼중 세번째 선택버튼중 그림과 같이 "对所有人开放"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다른사람이 들어올 수 없고 자신만 볼 수 있는 폐쇠형 블로그가 되니까요.

8. 자! 이렇게 하여 중국블로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찹 쉽지요! 블로그 주소는 처음엔 임의로 정해주는데요 설정버튼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고 아래 发博文과 传图片을 통하여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管理】<-관리란 뜻인데요 한국의 설정 버튼이랑 같지요.

관리버튼을 통하여 간단하게 중국어 블로그를 꾸며 보았습니다. 주소도 woxihuanzhongguo 로 바꾸어 보았는데요. 난 중국을 좋아합니다! 란 뜻입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에 중한문화관련 컨텐츠를 등록하여 한국과 중국의 문화의 교량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전공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