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영화 리뷰/2012년

니콘DSLR 공식 가이드북 생초보가 읽다 (20)

 

DSLR 이제는 전문가만 사용하는 카메라가 아니다.

니콘 DSLR 3100을 집안에서 가져와서 중국여행기를 쓰려고 배우려고 이 책을 읽어보았다. 카메라에 관한 아무런 지식 없이 그냥 이 책을 들어 읽어보기 속도도 안 나고 궁금한 것도 많고 솔직히 재미없었다.

그러다 미래숲 활동을 하면서 다른 DSLR 사용자들을 만나게 되었고 사람들에게 대충 궁금했던 것들을 물어보고 사진을 많이 찍고 돌아와 다시 이 책을 펼쳐 보았다.

사실 사진에 관한 지식적으로 많이 알게 된 건 없다. 단지 쌩초보가 알고 있어야 할 몇 가지만 터득하고 왔다. 그러다 이 책을 다시 보니 이해가 되고 저번에 배웠지만 까먹었던 지식을 다시 상기하게 되었다. 나는 이 책을 니콘 카메라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 이렇게 읽기를 추천한다.

먼저 DSLR 사용자(꼭 니콘이 아니어도 좋다)에게 대략 적인 설명을 듣고 최대한 많이 찍어본다. 그리고 궁굼한 것이 있으면 다시 물어보자. 그리고 둘째 다시 책을 펼쳐라. 배웠던 것 그리고 아직 안 배운 것 꼼꼼히 읽어보자. 처음과는 달리 아는 내용이 있어서 잘 읽혀 질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런 방식으로 이 책을 반복해보자 그리고 사진의 예제를 따라 함으로써 다른 사진찍기 방법에 대하여 도전해보자!

아직 난 수동, 반자동으로 놓고 찍는 것 밖에 실력이 되지 못한다. 그러나 내가 찍은 사진 점점 나아지고 있다는 느낌을 자주 받는다. 이 책은 한번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닌 국어사전이나 영어사전처럼, 아니 니콘 카메라의 백과사전같이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읽기 좋다!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전공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