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창사(長沙)의 밤을 걷다! 화궁전(火宫殿)을 찾아라! (호남성 2-6호)

 창사(長沙)의 밤을 걷다! 화궁전(火宫殿)을 찾아라! (호남성 2-6호)

창사(長沙)의 밤을 걷다! 화궁전(宫殿)을 찾아라!

(호남성 2-6)

창사(長沙)의 밤을 걷다! 화궁전(火宫殿)을 찾아라! (호남성 2-6호) ▲ 오일광장의 버스정류장

창사(长沙)의 밤거리의 시작점 오일광장(五一广场)

창사(长沙)의 밤거리 어디를 걸어야 좋을까? 그 시작점으로 오일광장을 추천한다. 이곳은 샹강(湘江)대교 옆에 있는 광장으로 창사의 중심에 있으며 대형 백화점 밀집지역이라 교통도 매우 편리하기 때문이다. 이곳은 예로부터 창사의 중심이었다. 고대에는 후난성(湖南省 호남성) 영향력을 끼치는 고급관리들의 밀집지역이었으며 주변에는 언제나 상인들이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창사에 명동, 신촌이 있다면 바로 이곳일까 바로 오일광장일까? 명동이나 신촌에 먹자골목이 있듯이 이곳 오일광장 주변에도 중국에서 아주 유명한 먹자골목이 있다. 그곳은 바로 파자가(坡子街)인데 오일광장 버스정류장에서 조금만 걸으면 도착할 있는 곳이다. 오늘 기차를 타고 창사를 떠나기 한번 들러보고 싶었다.

▲ 오일광장에서 태평가(太平街)리를 찾아서 가의고거(贾谊故居)방향으로 계속해서 가면 화궁전을 찾을 수 있다.

▲ 오일광장에서 태평가(太平街)에서 찾은 스타벅스ㅋ

▲ 오일광장에서 태평가(太平街)에 있는 가의고거(贾谊故居)

▲ 태평가를 벋어나면 삼왕가(三王街)가 나온다. 이 문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파자가(坡子街)다

▲ 화궁전(火宫殿)은 창사시 파자가(坡子街)에 있다

 

250여년의 역사가 있는 곳 화궁전(火宮殿)

화궁전(火宫殿)은 창사시 파자가(坡子街)화궁전식당(火宮殿酒家)는 중국에서 아주 유명한 '중화라오즈하오(中華老字號 대대로 내려오는 가게)'. 후난요리의 대표 식당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화궁전의 본 이름은 건원궁(乾元)이다. 과거에는 불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사당으로 청대 건륭 12(1747)에 건설되어, 청대말엽에는 제사를 지낼뿐 아니라 극장, 먹거리시장으로 발전하였다. 이곳 찾아 들어갔을 때에도 화궁전의 극장에는 한창 공연이 펼쳐지고 있었다. 어디 한번 공연을 감상해 볼까?

베이징에 천교(天橋), 상하이에 성황묘(城隍廟), 난징에 부자묘(夫子廟) 있다면 창사에는 바로 화궁전(火宫殿) 있다. 화궁전의 유명한 음식으로는 취두부(臭豆腐), 용지주혈(龙脂猪血), 홍샤오주각(红烧猪脚), 자매단자(姉妹團子)등이 있으며 1974 마오쩌둥(毛泽东) 방문으로 화궁전은 더욱 유명해 졌다.

 

▲ 화궁전의 패방(牌坊)

 

 

 

 

창샤 샤오츠의 모든 것! 포즈지에(坡子街 파자가)

철판만두 먹기

창사시 파자가(坡子街)역시 화궁전을 중심으로 여러 샤오츠를 팔고 있었다. 배낭여행자들에게는 화궁전식당보다 파자가에 있는 길거리의 식당을 추천한다. 맛도 좋고 양도 많고 뭐니뭐니해도 값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파자가의 샤오츠는 너무 다양했다.

오늘 뭘 먹지? 취두부(臭豆腐)는 이미 여러 번 맛봤고 뭔가 밥되는걸 먹고 싶은데…”  

이럴 항상 쓰는 방법이 하나 있다.

후후, 이럴 땐 무조건 사람 많은 곳에서 먹는거다!

 

▲ 파자가에서 찾은 향군과교점(群锅饺店) 철판만두가게

 

바로 사람 많은 식당을 찾아 식사하는 것, 우선 줄이 늘어진 식당을 기웃거려보고 마음에 든다면 같이 줄을 서서 주문을 하는 방법이다. 최소한 사람이 많은 곳에서 밥을 먹으면 후회할 일은 없다는 것이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낀 생각이다. 화궁전식당 바로 옆에서 사람들이 몰린 식당을 발견했는데 그곳에선 궈지아오(锅饺:철판으로 익힌 만두) 팔고 있었다. 예전 낙양(洛阳)에서도 궈지아오를 맛나게 먹은 기억이 있어 아무 걱정 없이 가게에 들어섰다. 보통 이런 궈지아오는 먼저 비용을 지불하고 줄을 서서 음식을 받는 식이다. 만두의 가격은 一两(两:무게단위) 5위안, 그리 배고프지 않아 얼량(二两)”정도만 주문했다.

얼마만에 먹어보는 궈지아오던가! 보통의 물만두나 만두와는 다르게 쫀득하고 바삭한 맛이 좋다. 이럴 맥주가 없으면 섭섭하지! 하얼빈피지우(哈尔滨啤酒 하얼빈 맥주:6위안) 시켜 함께 먹었다. 배부르게 식사하고 잠시 앉아서 사진도 정리하며 창사에서의 여행을 정리했다. ! 나중에 알게 사실인데 이곳의 궈지아오는 창사의 시민들에게 꽤나 유명하다고 한다. 화궁전 바로 옆에 있는 식당이니 창사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가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창사(長沙)의 밤을 걷다! 화궁전(火宫殿)을 찾아라! (호남성 2-6호) ▲ 만두의 가격은 “一两(两:무게단위)” 단 5위안 “얼량(二两)”정도만 주문했다. 하얼빈피지우(哈尔滨啤酒 하얼빈 맥주:6위안)도 한 병 시켜 함께 먹는다


창사(長沙)의 밤을 걷다! 화궁전(火宫殿)을 찾아라! (호남성 2-6호)


파자가(坡子街) 화궁전(火宫殿) 여행정보


크게 보기

파자가(坡子街) 화궁전(宫殿) 지도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