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주 시후(西湖 서호) 옆 유럽풍의 유스호스텔 (절강성 5-1호)
중국정복여행기/강소, 절강, 안휘, 강서, 산동, 상해

 

항주 시후(西湖 서호) 옆 유럽풍의 유스호스텔

(절강성 5-1)

 

 

 

겨울에 다시 찾은 항저우(杭州 항주)

 

항저우(杭州 항주)를 다시 찾은 이유는 단지 시티은행에 가기 위해서였다. 이상하게도 저장(浙江 절강) 2의 도시라는 닝보(宁波 영파)에는 아직 시티은행이 없어서다. [중국에선 시티은행을 화치(花旗)은행이라 부른다] 이런 사정으로 어쩔 수 없이 항주에 들러야 했는데 예상 일정보다 늦어져 짜증이 좀 난 상태였다. 그렇지만 이왕 가는거 즐겁게 가자!라는 생각에 점점 여행 욕심이 나기 시작했다.

 

 

 

 

 

시후(西湖 서호)의 겨울

 

항주를 방문하면서 가장 기대 된 건 서호의 겨울이다. 사계절 저마다 다른 매력이 있다는 서호, 과연 겨울엔 어떤 모습으로 보여질까? 서호 바로 옆에 있는 카페보다 더 예쁜 유스호스텔에 자리를 잡고 서호를 둘러보러 카메라를 들고 물가를 걷기 시작했다.

겨울의 서호도 역시 분을 바른 여인처럼 안개가 낀 모습을 하고 있었다. 안개를 뚫고 날아다니는 새들, 구름 속 여행을 하듯 서호 곳곳을 누비는 유람선들, 서호 주변으로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과 기타를 치고 노래를 하는 할아버지들이 좋았다. 저기 멀리 희미하게 보이는 레이펑( 뇌봉)은 서호를 한 바퀴 도는 동안 점점 뚜렷해 진다. 중국 1위안 지폐의 주인공 산탄인유에(三潭印月 삼담인월)화강관위(花港观鱼 화강관어)를 다시 보니 반갑다.

 

 

 

 

 

이번엔 서호 안에 있는 절강성 박물관도 가봤다. 한 전시실엔 항주 출신 근대화가 상서홍(书鸿)의 전시실이 있었는데 그가 생전 둔황(敦煌 돈황) 예술을 연구하고 지켜왔기에 사람들은 그를 돈황의 보호신(敦煌保护神)’이라 칭한다고 한다. 그가 그린 막고굴(莫高窟)을 보니 예전 실크로드 여행때가 생각이 났다.

 

[서호를 천천히 둘러보며 한 바퀴 걸어보니 4시간 정도 걸리더군요..ㄷㄷㄷ]

 

 

 

서호 옆 유럽풍의 유스호스텔

 

서호에서 가장 가까운 IN LAKE 유스호스텔, 그래서 언제든지 밖에 나오면 여유롭게 서호를 산책하기 좋은 유스호스텔은 항주 남산로(南山路) 미술학원(术学院) 옆에 있다. 가격은 다른 유스호스텔보다 비싼 편이지만(60위안) 여느 카페보다 더 예쁜 인테리어와 서호와 가장 가까워서 많은 배낭여행자들이 묶고 싶어하는 곳이다. 내가 방문한 시기가 성수기도 아니지만 이미 예약을 해놓은 사람들 때문에 방이 없어 예약이 취소되기를 기다려 간신히 묶을 수 있었다. 미래에 이 곳에 묶을 계획이라면 꼭 아래의 번호로 예약하시길!

[IN LAKE 유스호스텔 정보 : http://www.yhachina.com/ls.php?id=281 ]

 

 

 

 

 

 

절강대(浙江大学)에 다니는 동생

 

항주에서의 밤은 잠시 블로거 정신을 내려둔 시간이었다. 몇 년 만에 예전 함께 공부하던 동생을 만났기 때문이다. 지금 동생은 항주 절강대학교에서(浙江大学)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만나 옛 이야기를 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그리고선 항주의 한인, 유학생사회에 대하여 물어보며 시간을 보냈다. 아름다운 풍경과 맑은 공기 그리고 물북경의 건조한 기후에 질려버린 나는 항주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이 부러웠다.

 

우린 항주 황용체육센터(黄龙体育中心)으로 이동, 주변 시티은행에서 돈을 뽑고, 식사도 하고 다시 만나자는 약속과 함께 해어졌다. 시험기간, 바쁜데도 시간 내줘서 고맙다!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모모 2013.01.13 10:51 신고 URL EDIT REPLY
겨울이라 관광객이 적어 마음껏 서호를 즐길수 있었겠군 ㅎ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3.01.14 21:29 신고 URL EDIT
꼭 그렇지만은 않았어요 겨울에도 관광객은 여전하더군요. 한국인 단체 관광객도 많이 봤어요 ㅠ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3.02.02 17:45 신고 URL EDIT
ㅎㅎ 겨울 서호 여행도 참 매력적인것 같아요
2013.01.14 02:09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3.01.14 21:30 신고 URL EDIT
ㅋㅋ 요새 부쩍 들어 걷기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요세 버스 3~4정거장은 그냥 걸어다녀요. 힘이드는만큼 중국을 더 배워가는 느낌이랄까요? ㅋㅋ 북경 여행 오세요! 카오야 사드릴께요 ㅋ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3.02.02 17:45 신고 URL EDIT
앞으로의 활동 기대할께요! ㅎㅎ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ZJlibra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