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광동성 1-4)

야간산행 광저우(广州 광주) 백운산(白云山)을 올라라! (광동성 1-4호) ▲ 광저우 역!

춘지에( 춘절, 설날) 기차표 얻기 전쟁

춘지에( 춘절, 설날)을 앞두고 중국 곳곳에 기차표 얻기 전쟁이 일어났다. 특히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같은 도시일수록 기차표를 구입하는 것이 어렵다. 보통 이럴 경우 인터넷으로 기차표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갑작스럽게 중국 인터넷 뱅킹에 문제가 생겨 더는 기다릴 수 없어 광저우 기차역으로 이동 직접 줄을 서서 앞으로의 일정에 따라 기차표를 구입하느라 오랜 시간을 낭비했고 뒤늦게야 24시간 어느 때나 찾아가도 좋은 곳 백운산으로 오늘 여행일정을 잡았다.

[나중에는 해결! 지금 중국 가장 남쪽 기차역(산야 )에 있는데, 며칠 후 가장 북쪽 기차역(모허 漠河)로 떠나는 기차표도 어렵게 구해놓았습니다.]

▲ 설날 전이 되면 2~3시간 줄 서는 것은 기본이다. 그나마 표를 사게되면 다행

야간산행 광저우(广州 광주) 백운산(白云山)을 올라라! (광동성 1-4호) ▲ 백운산 남문 입구

광저우(广州 광주) 여행 필수 코스

백운산(白云山)은 중국어로 바이윈산이라 부른다. 광저우(广州 광주)의 도심 북쪽에 위치한 382m높이의 산으로 광저우 여행 필수 코스로 꼽힌다. 그 이유가 뭘까? 백운산은 예로부터 유명한 산으로 꼽혔는데 산수가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은 그 이유가 조금 다르다. 낮에 올라도 역시 아름답겠지만, 백운산은 중국 거대 도시 광저우의 야경을 보는 최고의 장소가 되었다. 다른 중국의 여행지와는 다르게 24시간 문이 활짝 열려있다는 점만 봐도 알 수 있다.

[입장료 : 성인 5]

백운산(白云山) 어떻게 올라야 좋을까?

백운산 야간산행 어떻게 올라야 좋을까? 백운산으로 이동하면서 현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다들 남쪽 문으로 올라 같은 길로 다시 되돌아 오라고 한다. 이게 가장 짧은 코스이기도 하며 주요 볼거리가 모두 이곳에 있기 때문이다. 남쪽에는 케이블카도 있는데 꽤 싼 가격이니 추천한다. 하지만 걸어 올라가도 크게 나쁘지 않다. 산악로에 가로등이 여럿 있고 전망대가 있는 산꼭대기 광장(顶广场)까지 30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이다. 백운산은 큰 부담 없이 등산하기 좋은 곳이다.

▲ 맥도날드가 있을 줄이야

백운산(白云山)에서 바라본 광저우(广州)의 야경

백운산 산꼭대기 광장에 올라 광저우 도심의 야경을 내려다본다. “이야~ 넓디 넓은 광저우의 번화가가 한번에 보이다니!” 이래서 백운산은 꼭 가봐야 된다고 했구나 싶다. 광저우의 가장 중심지는 단연 톈허(天河 천하)광장 저기 멀리 어제 밤 유람선을 타고 봤던 샤오만야오(蛮腰 광저우 TV타워)도 보인다. 다만 이 멋진 야경을 혼자 봐야 한다는 것이 애석할 뿐이다. 다들 연인들과 함께 야경을 바라보고 있는데 나만 혼자다 ㅜ.ㅜ 사진이라도 열심히 찍어 블로그에 올려야지...

▲ 백운산에서 바라 본 야경

▲ 백운산 산꼭대기 광장엔 이렇게 야경 장식들이 여럿 있다.

산꼭대기 광장(山顶广场)은 최고봉이 아니다?

산꼭대기 광장이 최고봉이 아니라고? 그렇다. 산꼭대기 광장은 최고 봉이 아니다. 옆 길에는 모어싱링(摩星岭 마성령)이라는 이름의 진짜 백운산의 최고봉이 있다고 한다. 이 곳에서 정상까지 그리 멀지는 않았다 20분 정도 다시 오르니 또 다른 입구가 나왔다. 알아보니 다시 5위안을 내고 입장권을 사야 백운산의 최고봉에 올라 갈 수 있는 거란다. 역시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단다. 여기까지 와서 정상을 오르지 않을 수 없단 생각에 기꺼이 입장료를 지불했다. 여기에서 보는 광저우의 야경도 멋졌다. 정상엔 북경까지 1900 km떨어져 있다는 이정표가 있었는데 내가 이렇게나 멀리 내려왔다는 걸 다시 실감하게 되었다.

▲ 摩星岭 마성령 백운산위 최고봉 382m

추천! 백운산의 식당들

백운산 정상위에는 여러 식당들이 있다. 심지어는 맥도날드까지 있었다. 맥도날드는 어디서든 먹을 수 있으니 패스! 나 처럼 혼자 백운산에 올 사람을 위해, 연인과 데이트를 할 커플을 위해, 혹은 친구와 함께 여행 올 사람들을 위해 세가지 장소를 추천한다. 모두 산 위에 있어 야경을 바라보며 머물기에 좋다.

▲ 윈딩유에얼 云顶月儿 연인과 찾아가면 좋은 곳

커플과 왔다면 마성령을 올라가기 전 보이는 레스토랑을

가격 :  둘이서 300위안이면 가장 전망 좋은 곳에서 근사한 식사 가능

8시부터 새벽 3시까지 영업한다.

▲ 고급스러운 내부, 메뉴판이 아이패드 ㄷㄷ

▲ 야외, 난로도 있고 둘이서 오붓하게 보내기 좋은 곳 뒤엔 아름다운 광저우의 야경이 펼쳐진다

▲ 전망대 바로 옆은 최소 300위안 이상 써야하며 이 돈이면 둘이서 배불리 식사가 가능하다.

▲ 이소룡 전공푸(真功夫) 밥집인데 먹을만 하다. 참고로 광저우엔 이소룡 가족들이 살았었다 ㅋ

혼자 온 사람은 이소룡에서 패스트푸드나

위치 : 산꼭대기 광장에서 마성령으로 가는 길에 있다. 저렴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

▲ 내가 먹은 버섯 닭 덥밥 15위안

▲ 뤼인거(绿茵阁) 커피 전문 체인점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야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친구랑 왔다면 커피 전문점에서 수다를

위치 : 산꼭대기 광장 바로 옆에서 차도로 오르내리는 길(남문 방향)에 있다.

가격 : 커피 전문 체인점이다. 가격이 저렴한 편

9시면 문을 닫는다.

야간산행 광저우(广州 광주) 백운산(白云山)을 올라라! (광동성 1-4호) ▲ 내부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