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제주도와 같은 곳 중국의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해남도 1-1호)

 제주도와 같은 곳  중국의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해남도 1-1호) ▲ 하이난다오의 유명 해변 자르하이탄(假日海滩 휴일해변)

 

제주도와 같은 곳  중국의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해남도 1-1)

 

제주도와 같은 곳  중국의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해남도 1-1호) ▲ 기차 합체 중이랍니다 ㅋ

 

광저우(广州 광주)에서 하이커우(海口)까지

 

하이커우(海口 해구)는 해남도의 소재지이다. 한국 제주도로 취면 서귀포시쯤 되려나? 광저우에서 해남도 하이커우까지 기차로 이동하기로 했다. ? 그런데 어떻게 바다를 기차로 이동하지? 해남도는 분명이 섬인데 말이다. 처음엔 큰 다리가 있어 그 위로 기차가 지나갈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다리가 아닌 배로 이동하게 되는 것이다. 광동성 전지앙(镇江)에서 기차를 해체시켜 배에 싫고 해남도 하이커우에 도착 기차를 다시 합체시켜 이동하는 식이었다. 이런 것을 처음 경험해본 해보니 신기하고 재미있다. 많은 사람들이 비행기를 타고 해남도로 여행을 오지만 이런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당연 기차를 추천한다.

 

 

제주도와 같은 곳  중국의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해남도 1-1호) ▲ 하이난다오 하이커우 기차역이지요

 

하이커우(海口)의 유스호스텔

 

겨울은 해남도의 여행 성수기다. 겨울에도 영상 20도 이상의 따듯한 기후 탓에 중국의 여러 지방에서 특히 동북, 서북 지방에서 겨울을 보내려 이곳에 오기 때문이다.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은 아예 집을 빌려 여름이 오기 전 까지 이곳에 머물고 나이가 젊은 청년들은 자전거를 끌고 섬 한 바퀴를 돌며 여행을 즐긴다. 이런 자전거 족들 때문에 해남도의 유스호스텔은 항상 예약으로 꽉 차있다. 하이커우(海口)에는 두 곳의 유스호스텔이 있는데 두 곳에 전화한 끝에 즈징화예(荆花 자형화야)라는 곳에 딱 하나 남은 침대 자리를 예약 할 수 있었다. 자형화는 내가 좋아하는 꽃이어서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상세정보 : http://www.yhachina.com/ls.php?id=242

 

 

▲ 유스호스텔의 외부! 깔끔하고 예쁘죠?

 

▲ 한 겨울에 꽃이 이렇게 활짝 피는 해남도...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가 제주도와 비슷한 점

 

해남도가 제주도처럼 휴양지라는 점 말고도 많은 비슷한 점이 있다. 제주도에 한라산이 있다면 해남도에 화산이 있고, 현무암이 있다면 이 곳엔 구멍 뚫린 화산 석이, 삼다수가 있다면 화산수라는 유명 물이 있다. 제주도가 신혼여행지로 유명하듯 해남도 역시 중국에서 신혼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 해남성 박물관은 하이커우의 필수 여행지 랍니다

 

유스호스텔에 도착 후 짐을 풀고 처음 간 곳은 해남 박물관 이었다. 그 곳에서 해남도의 역사 전시실이 인상 깊었는데 해남도가 예전 중국의 유배지였음을 알게 되었다. 황제의 미움을 받아 감금 당했던 문인들을 주축으로 해남도의 문화가 발전 되었는데 제주도도 이런 역사를 갖고 있지 않은가! 중국 사람들에게 한국에 제주도고 비슷하다고 예기하니 재미있어 했다.

 

[유스호스텔 앞 7번 버스를 타고 마지막 정류장에서 내리면 도착 가능 합니다. 하이커우 여행 중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 춘절(설날)을 맞아 선물을 준다며 홍보 중인 한 통신회사.. 그러나 사실은 상술 이었다는.. 전화비 10만원을 충전하면 핸드폰을 준다는 식이더군요.

 

해남도의 먹거리가 한 곳에 라오지에(老街 오래 된 거리)

 

라오지에(老街 오래된 거리)는 하이커우의 명소이다. 시 중심에 있으며 여행객이든지 현지인이든지 모두 섞여 정신 없는 곳이다. 하이커우의 예전 거리가 어땠는지 그리고 해남도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엿 볼 수 있는 좋은 곳이다. 이곳에서 파는 먹거리들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해남도에는 4가지 유명 음식이 있는데(文昌鸡 등) 기회가 된다면 먹어보시길! 나처럼 혼자 여행 중이라면 샤오츠(小吃 분식) 하이난펀(海南粉 해남분, 비빔면과 비슷하다)이란 음식은 어떨까? 아래에 음식 사진을 첨부하니 참고 하시길!

 

▲ 라오지에 앞에 먹거리를 파는 광장이 있습니다.

 

▲ 내부

 

▲ 먼저 카드를 충전하여 음식을 사는 식이에요 남은 돈은 돌려 줍니다.

 

▲ 하이커우 라오지에 입구

 

 

 

▲ 유럽식 건물이 많이 보입니다

 

▲ 마라촬도 팔고요 ㅋㅋ

 

▲ 하이난의 별미 하이난펀!!!

 

▲ 이런 재료를 넣어 주는데 비빔면처럼 맛나더라구요

 

 

제주도와 같은 곳  중국의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해남도 1-1호) ▲ 원창지(文昌鸡 문창지) 해남도의 또 다른 먹거리 랍니다

 

 다음 편에서 하이커우(海口 해구) 여행기가 계속 됩니다.

화산군(火山群)과 하이커우의 가장 유명한 해변을

공개합니다!

 


제주도와 같은 곳  중국의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해남도 1-1호)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