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중국 최초의 삼림공원 –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중국 최초의 삼림공원 –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 이번 호는 장가계에서 촬영한 사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중국 최초의 산림공원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지난 장가계 여행 포스팅에서 홀로 장가계 여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간단하게 장가계가 어떤 곳인지 살펴보고

하루 여행 동안 돌아다니며 촬영한 사진을 공유해봅니다.


중국 최초의 산림공원 –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 아침에 일어나보니 눈이 왔군요

 

장가계, 원가계 어떤 곳인가?

 

장가계는 호남성(湖南省)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1982년 중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국가 삼림공원으로 톈쯔산[天子山], 삭계욕자연보호구(索溪峪自然保護區)가 하나로 연결되어 우링위안[武陵源]풍경구를 말합니다. 1992 12월에는 유네스코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기도 하였고요. 최근 아바타 영화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져 매년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여행하길 꿈꾼답니다.

 


중국 최초의 산림공원 –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 멋진 설경을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눈이 보이지 않아요 ㅜ.ㅜ

 

여행루트 간단요약

 

여행루트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대게 장가계 삼림공원여행은 2 3일이면 충분한데, 출발 전 먼저 지도를 구입하시고 첫 날은 금편계곡(金鞭溪)를 지나 원가계(袁家界)에 있는 숙박업소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튿날부터 정상에 머물며 본격적으로 풍경을 감상하면 됩니다. 여기서의 루트는 워낙 넓기 때문에 어디를 가라고 말해주긴 힘듭니다. 체력 되는대로 지도에 사진이 있는 부분과 가까운 부분 위주로 자유롭게 다니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 가보지 않은 루트를 계획하여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여행 전이라면 위의 내용만 보면 너무 간단하다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막상 정상까지 도착해서 여행루트에 대한 정보를 조금만 얻다 보면 금세 감이 잡히니 걱정마세요~]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 지금부터 장가계 정상에서도 아바타 촬영지로 유명한 원가계의 풍경을 비롯한 여러 장가계의 사진을 공유해 봅니다.

흐린 날씨 때문에 아쉽기도 했지만 차차 날씨가 맑아져서 앞으로의 여행이 기대가 되는 하루 였답니다.


 

★ 그래도 멋진 사진 한 번 촬영해 볼까요? 아래 외국인 보이죠? 여행 중 같은 숙소에서 묵은 독일인 포토그래퍼랍니다. 덕분에 사진 좀 배웠어요 ㅋ


★ 천하제일교(天下第一桥)랍니다. 여행 중 꼭 보셔야 해요


★ 이곳에 자물쇠 거는 장소도 있고요



★ 천하제일교를 건너 촬영한 사진들 이고요~

 

★ 천하제일교 멋지죠?

 

★ 이곳엔 중한우의정도 있어요, 한국 음식들도 팔고요~ 여행온 사람들 명함을 넣어 장식을 해 놓았더라고요. 한국인 여행이 많다는 증거이죠



★ 우와 정말 거북이 닮았네요 ㅋ




★ 드디어 아바타? 바로 이곳에서 아바타를 촬영했다죠, 아바타2도 이곳에서 찍는다던데,,


★ 아바타 촬영지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찍느라 북적이네요





★ 지도에서 일보등천(一步登天)같은 장소를 찾아가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이곳은 아찔하게 사다리를 타야지만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사람도 별로 없고 그래서 인지 더욱 자연 속으로 온 기분이 들더라고요




★ 공중주랑(空中走廊)도 꼭 함께 보시길!


★ 공중주랑은 절벽에 있는 계단을 따라 가면 볼 수있는 곳이랍니다. 역시 사람이 별로 없어서 더욱 자연적이랄까요?




★ 계속 해서 금편계곡이 있는 방향으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중간엔 오녀배사 라는 곳이 있네요.


중국 최초의 산림공원 –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 다섯명의 여인과 하나의 스승 뭔가 상상이 되시나요?


중국 최초의 산림공원 –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중국 최초의 산림공원 – 장가계 원가계, 그 정상 위 풍경 ★ 다음 호에서 계속해서 장가계 풍경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