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조용하고 아늑한 베이하이(北海) 치아오강(侨港海滩)해변 ▲ 치아오강의 해질녘을 담고있는 여성

단동, 대련, 청도, 진황도, 상해, 하문, 광주 그리고 해남도까지 중국의 유명 해변을 둘러봤다. 모두 특유의 아름다움과 매력이 있어 좋았던 곳이다. 그리고 이번엔 조용하고 아늑함이 매력인 베이하이의 치아오강 해변에 들러보게 되었다.

본래 베이하이엔 은탄(银滩)이란 해변이 가장 유명하다. 천하제일해변이란 별칭이 있을 정도이며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7순위 안에 든단다. 치아오강 해변은 바로 은탄해변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있고 바로 옆에 베이하이 유스호스텔이 있어 먼저 들르게 되었다. 그래서 베이하이를 여행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치아오강 해변을 먼저 소개하고 싶었다.

▲ 베이하이(北海 북해) 기차역

베이하이역에서 치아오강 유스호스텔까지!

박진심의 이전 여행지는 난닝(南宁)이었다. 비교적 가까운 위치라 버스도 많이 있고 기차도 많이 있었다. 나는 조금이라도 저렴한 기차를 예매 했고 3시간만에 베이하이역으로 도착 있었다. 유스호스텔 정보는 이미 인터넷으로 검색해 두었으니 그저 안전하게 유스호스텔을 찾아가면 된다.

역에서 숙소까진 6km 떨어져 있는데 택시를 이용하면 20위안정도가 들고 버스를 타려면 우선 광장 앞으로 나와 2 버스를 타고 버스터미널(客运中心) 가야 한다. 다음 다시 5번버스를 타고 치아오강하이탄(侨港海滩)에서 내리면 도보 맞은편에서 바로 유스호스텔을 찾을 수 있다.

조용하고 아늑한 베이하이(北海) 치아오강(侨港海滩)해변 ▲ 유스호스텔은 5번 버스 마지막 정류장인 侨港海滩에 위치해 있다. 옆에 주황색 건물이 유스호스텔이다.

北海海驿国际青年旅舍

Beihai Seahouse Youth Hostel

주소 广西北海侨港海滩

전화 0779-2205527

[직원이 친절해서 너무 좋았다. 건물 전체가 유스호스텔 건물이며 바로 옆(50m)이 바로 해변이어서 바다에서 실컷 놀다가 바로 숙소로 들어와 샤워 후 쉬면 된다. 여러 편의시설도 잘 되어있고 무엇보다도 옥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마음에 들었다. 긴 여정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준 곳이다.]

▲ 유스호스텔 정면

▲ 유스호스텔 내부 휴식실

▲ 가장 저렴한 침대 칸

▲ 옥상

조용하고 아늑한 베이하이(北海) 치아오강(侨港海滩)해변 ▲ 유스호스텔 옥상 풍경

▲ 유스호스텔 앞에서 제사를 지내고 있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절대 잊을 수 없는 치아오강 해변의 해질녘

처음 언급했듯이 이미 중국의 여러 해변을 다녀온 경력이 있다. 그곳에서 담아왔던 풍경 역시 모두 좋았지만 치아오강에서 바라본 해변의 해질녘은 조금은 특별하다. 실제로 이곳의 풍경이 아름다운 것인지 아니면 기분 탓인지 혹은 다인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이렇게 혼자 바다에 찾아와 수영도 하고 카메라로 풍경도 담고. 특별히 이전여행과는 다르게 별다른 일정 없이 여유를 만끽했다. 베이하이는 이런 곳이다. 별다른 일정이 필요 없는 . 분주히 어딘가를 찾아가기 보단 그저 해변에서 먹고 마시고 즐기면 되는 휴식할 있는 여행지다.

▲ 치아오강 해변의 해질 녘

▲ 주황색 해변이 너무낟 아름답다.

▲ 절대 잊을 수 없는 치아오강 해변

베이하이의 먹거리가 한 곳에

치아오강풍경거리(侨港风情街)

치아오강 해변 근처에 먹거리&시장골목이 있다. 유스호스텔에서 걸어서 5~10분정도면 도착할 있는 곳인데 아마 직원에게 물어보면 약도로 친절하게 설명해 것이다. 거리의 이름은 치아오강풍경거리(侨港风情街)인데 이곳에선 베이하이의 샤오츠(小吃 간식) 모두 즐길 있다. 여러 휴양지와 비교했을 현지인들도 많이 있고 값도 무척 저렴했다. 광동의 샤오츠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의 먹거리들.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샤오츠거리이니 가보라고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아래에 추천 음식 4가지를 추천한다!

▲ 치아오강 풍경거리 입구

야자(椰子)

그대로 야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원래 도매로 판매하는 곳에서 소매로 야자를 팔기 때문에 엄청나게 가격이 저렴했다. (5위안)

▲ 베트남 야자를 도매 하는 곳

주엔펀(卷粉)

만드는 조리 과정이 특이하다. 반죽을 얇게 만든 다음 원하는 재료로 속을 채워서 주는 딤섬이다. 광동에도 같은 음식이 있는데 베이하이에선 음식을 주엔펀이라고 부른다. (5~10위안)

▲ 주엔펀을 만드는 모습

▲ 북해의 대표 간식 탕쉐이

탕쉐이(糖水)

탕쉐이를 해석하면 설탕물이란 뜻이다. 기호에 따라 여러 견과류와 버블 속에 넣는 버블을 설탕물에 버무려 먹는 간식이다. (5~15위안)

카오지(烤鸡)

내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요리 본래 지방의 특색 음식은 아니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다. 영계를 즉석으로 구워 양념을 발라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주는데 맥주 캔만 곁들이면 정말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 (10위안)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