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영화 리뷰/2012년

회사를 다닌다면 한번쯤 꼭 읽어봐야 하는 책 (11)

2012년 자기계발서와 함께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단골에서 소개하는 3권의 자기계발서는 기존의 뻔하고 지루했던 자기계발서와는 다르다. 단순한 정보제공과 동기부여에 급급하기만 했던 감성적인 내용에만 치중한 도서와는 달리, 경험을 토대로 더 구체적이고 확실한 방법과 깨알과 같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엔 더는 자기 자랑으로 시작해서 자랑으로 끝나는 그런 자기계발서는 없다. 다만, 독자들의 2012년 새로운 조언자가 되어줄 도서만이 있을 뿐. 흑룡의 해를 맞이하여 새해 흑룡처럼 비상하고 싶은 독자들은 모두 페이지 고정! 본격적으로 독자들의 인생 전환점이 되어줄 책들을 소개하겠다.

첫째, <스토리가 스팩을 이긴다> 이 책은 무한 경쟁 스팩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제시한다. 둘째,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 뻔한 화술관련 서적에 질리신다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미국 정치 안에서의 미묘한 언어의 작용을 통하여 숨겨진 화술의 비밀을 터득할 수 있다. 셋째, <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은 그들에게 있었다> [패스트 컴퍼니]를 창간한 앨런 웨버가, 40년간 전 세계를 돌며 무수히 많은 유명인과의 인터뷰에서 깨달은 바를 52개의 법칙으로 정리한 책이다.

단골 2월 3월달 추천도서
2012/01/20 - [즈징도서관/도서관 최신소식] - 2월 뻔한 자기계발서는 가라!

당신이 알아야 모든 것은 그들에게 있었다

저자 앨런 웨버 출판사 엘도라도

[책 소개]

파울로 코엘료, 스티브 잡스, 피터스, 브래들리, 달라이 라마, 무하마드 유누스 40년간 정치.경제.문화.종교 대가들을 직접 만나며 깨달은 소중한 인생법칙 52가지! 작가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편집장을 지냈으며,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잡지로 손꼽히는 [패스트 컴퍼니] 창간하였다. 그는 책에서 입증해 보일 수는 없으나 명백한 진리라 있는경험법칙 이야기한다. 법칙들은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는 보편적인 설득력을 지니고 있으며, 중요한 결정의 순간이나 옳고 그름이 헷갈리는 순간에 크나큰 통찰을 제공하고 명쾌한 길을 제시해준다. 문득내가 제대로 살고 있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든다면, 책을 통해 답을 확인해볼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한 번에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도 좋고, 매일 오늘의 운세를 확인하는 것처럼 읽어도 좋으며, 일 년을 계획하며 일주일에 한 가지씩 실천하며 읽어도 좋다. 다만,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행동하며 읽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않길 바란다.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