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복여행기/북경, 천진시, 하북, 산서성

중국에서 가장 큰 황색폭포 호구폭포로 향하여! (산서성편 4-1호)

박진심의 중국여행정복기!!

평요고성에서 호구폭포로 가는길편

출처: 바이두

중국의 후커우 폭포를 아시나요? 중국의 폭포중에선 2번째로 크고 황하, 즉 황색폭포 중에서는 가장 크다는는 바로 그 폭포!! 한국에서는 대한한공 광고 "중국, 어디까지 가봤니?"의 촬영지로 더욱 화제가된 그 폭포! 여행책자에서 필자의 눈을 가장먼저 사로잡은 그 폭포! 이 곳을 방문하려 평요고성에서 발걸음을 때고 호구폭포로 달려가려합니다.

직접 찍었습니다. ^^

이어지는 글입니다 ^^ 2012/02/23 - [중국정복여행기/산서성] - 평요고성 죽기전에 가봐야 한다는 그 곳 (3-3호)

자!

어디서 부터 시작하면 될까요.. 평요고성을 떠나기전 필자는 너무 배가고픈 나머지 식당을 찾아 떠났습니다. 그러던중 출구쪽에서 운치있는 식당을 발견! 어두워서 사진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한 여행기라는점 간편하지만 아쉬울때도 있군요. 평요고성안 식당들의 가격대가 대부분 비슷하고 부담없는 가격이니 한끼정도는 돈 아까워하지 않고 고성안에서 배를 채워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식당간판 식당내부 식당 음식가격표 (확대가능)

평요에는 평요에서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이곳에 오면 꼭 먹고 가야겠지요? 평요우육平遥牛肉, 완투碗秃,과유육过油肉를 추천합니다. 저는 볶음완투와,과유육을 시켜먹었는데요 산서성의 음식의 특징인 달짝지근한 식초의 맛과 향과 식재료의 본래의 맛이 절묘하게 조합된 입맛을 화악 당기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과유육过油肉 완투碗秃 ( 볶음 완투로 시켰습니다.)

식사 후 후커우폭포로 가기위하여 제일먼저 향한곳은 평요기차역平遥火车站! 고성안 상인들에게 물어보니 이 곳에서 자전거나 오토바이택시를 타고 평요기차역까지 많아도 10원이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나와보니 고성안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평요시내가 나오고 또 기차역까지도 걸어서 20분 30분이면 걸어갈 수 있는 거리더군요.

평요에서 임분(린펀)으로 가는 기차표 22원(입석) 4631번 기차로 이곳 태원에서 린펀으로 가는 기차이다.

기차를 기다리며 평요고성에서 구매한 소고기가 사탕처럼 들어있는 간식거리를 먹어봅니다. 맛도 다양하고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심심풀이로 먹기 좋았습니다. 다행히 평요에서 린펀까지는 그렇기 먼 거리가 아니어서 도착한 후 내일 호구폭포로 가기 전 편히 잘 수 있었습니다. 또 좌석이 없는 표라서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마지막 도착지라서 그런지 사람이 없어 편히 누워오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후커우로 가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사탕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안 쪽엔 소고기가!
입석표지만 다행히! 안쪽은 비어있습니다.

린펀临汾 기차역

몃시간의 시간이 흐르고 도착한 이곳 린펀临汾기차역! 이 곳은 중국의 전설상의 성군 요제가 도읍했던 곳으로 전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후커우폭포까지는 여기서도 100km는 훨씬 더 떨어져있다는 것을 확인! 우선 피곤해진 몸을 달래기위해 근처 여관에서 (50원 지출) 잠을 자기로 하였습니다.

훈둔混沌 (만두국과비슷)

包子 포자 (만두) 임분 (린펀) 기차역

아침이되니 늦장부린것도 아닌데 피곤한탓에 벌써 9시, 워낙 여기서 먼 곳에 떨어져 있는 길현(吉县)으로 떠나야 하기 때문에 주변에서 빨리 아침을 때웁니다. 그리곤 락객(乐客)라는 편의점에 들려 버스타고 이동하면서 먹을 간식거리도 구입하였습니다.

락객 27호점 기차역 바로 맞은편 위치

내부 사진

[여행하면서 느낀거지만 산서성 각 지역마다 못보던 편의점이 하나 둘 늘어나는것 같았습니다. 락객이란 편의점도 이 곳 임분에만 100개가 훨신 넘게 있는거 같더군요. 이 편의점의 성공요인중 하나는 가짜 술, 가짜 담배등을 팔면 10배로 돌려준다는 점? 그리고 깔끔한 내부 등이 되는것 같습니다. 요새 하나 둘 중국현지 편의점이 전국에 늘어나고 있는데 북경에도 세븐일레븐이 밀려날 가능성도 있겟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린펀시안에서 어떻게 후커우폭포로 가는지 알아볼까요? (비 성수기용)

• 린펀시기차역버스정류장에간다. 린펀->요묘버스터미널(尧庙汽车站) 행을 탄다. (이 곳도 종점에서 종점)
    표 구매처 버스표 (확대가능)
  • 도착 후 터미널에 들어가  길현(吉县)으로 떠나는 차편행을 알아본다.적어도 11시 이 전 버스를 타야지 하루안에 후커우 폭포를 보고 다시 린펀시로 돌아갈 수 있다. (버스에 사람이 없을 경우 사람을 채우느리 많은 시간을 낭비하기 때문.) 표 값: 37원

• 달리고 달려 길현으로 도착, 버스안 버스안내인이나 아니면 도착 후 내려서 빵차를 알아봐야 한다.  그다음 가격 흥정 후 탑승 왕복으로 그리고 린펀으로 돌아가는 차와 연계해주는걸 조건으로 한 사람당 40원~50원이 적당 후커우폭포 표값 91원(학생 반값)도 같이 달라고하니 줄 수 밖에 없다.

•  빵차또한 이 곳의 장거리 택시나 다름이 없다. 성수기에는 진짜 택시를 타고 다닐 수 있지만 비성수가때는 빵차를 빌리는것이 차라리 속 편하다. 호구폭포로 가는길은 마치 절벽을 타고 등산하는 기분. 겨울에 가면 절벽에 지하수들이 밖으로 나와 얼어있는 진기한 모습을 보게된다.

후커우까지 가는 길에 요제

호구폭포로 가다가 만날 수 있는 요제의 동상입니다. 이 쪽 호구폭포 구역의 관광을 한창 계발중인 것을 발견 할 수 있었는데요 ^_^ 빵차아저씨도 이 곳에서 사진찍으라며 잠시 정차를 해주셨습니다. 이 곳을 지나 대략 10~20분을 조금더가서 호구폭포로 도착! 말로만 듣던 장관을 두눈으로 확인하게 되었는데요 ~ 그 생생한 장면은 다음 후기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호는 후코우에서 북경까지 돌아오는호로 찾아뵙겟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산서성 여행 총정리!]로 산서성 여행기를 끝마치겠습니다.

박진심의 중국정복 여행기 지난 호

끝!

지출: 아침+간식 20원, 버스비 2원, 대형버스비 37원, 빵차 40원, 후커우 폭포 표값 45원
총지출액:144원
가본곳: 린펀시, 락객편의점, 요묘버스정류장, 지현, 후커우폭포
행정구역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省)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행정구역 完

베이징,산시[山西]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