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영화 리뷰/2012년

성공하는사람은 다 이유가 있다. 아웃라이어의 비밀 (17)

상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그 역경을 뚫고 성공한 사람들은 고금을 막론하고 이 세상에 얼마든지 있다.
이 책은 그들을 아웃라이어라고 부른다. 그러나 아무런 이유없이 단지 IQ가높아서 혹은 잘나서 아웃라이어가 된사람은 이 세상에 없다. 그들의 성공엔 다 이유가 있다. 이 책은 성공한자들이 왜 성공할 수 밖에 없었는지에 대하여 파해친다.

어려서부터 컴퓨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던 빌게이츠, 1만시간동안 합주를 즐길수 있었던 비틀즈,다른 사람보다 연습과 기회가 많았던 1월에 태어난 하키선수들, 미국에서 힘있는 유태인, 수학을 잘 하는 아시아인 그리고 사회에서 성공했다고 불리는 수 많은 아웃라이어들 모두가 단지 잘나거나 재능이 있어서가 아닌 시대적으로 그리고 문화적으로 또 기회가 있어서 성공한 것이다.

타고난 지능, 탁월한 재능,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이 정말 성공을 보장하는가?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성공의 비결은 모두 틀렸다.

성공한 사람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숨겨진 이점과 특별한 기회요소, 그리고 문화적 유산과 역사적 공동체의 혜택을 누려왔다! 재능과 지능, 놀라운 성공 신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인류의 영원한 관심사 '상위1%의 성공과 부의 비밀'을 이 책(아웃라이어)이 밝히는 것이다.

이 책을 보면 한가지 큰 깨닮음을 얻을 수 있다. '나'도 1만시간의 노력을 한 분야에 집중하면 아웃라이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성공하는데에는 꼭 타고난 지능과, 탁월한 재능이 필요한것은 아니다. 누구나 평범한 사람이라면 성공할 자격이 있다. 이미 아웃라이어가 된 자들은 문화적, 사회적인 기회가 그를 아웃라이어로 만들어준 것이지 혼자힘으로 아웃라이어가 될 수는 없었다. 그런 면에서 우리가 이 책(아웃라이어)을 잡았다는것은 성공의 기회를 잡은것 아닐까? 이 책을 보면서 성공의 가능성을 엿 볼 수 있다.

나는 이 사회가 모두 아웃라이어가될 수 있기를 꿈꾼다.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전공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