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하게 살자! 북경에서 롱보드 타기!
중국정복여행기/박진심의중국평론

 

쿨하게 살자! 북경에서 롱보드 타기!

쿨하게 살자! 북경에서 롱보드 타기!

 

겨울에만 탈 수 있는 스노보드 이제는 매일 타고 싶다. 무슨 방법 없을까? 이런 고민에서 태어난 롱보드! 그러나 아직 롱보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롱보드란 일반 스케이트보드와는 다르다. 롱보드는 스케이트보드와 다르게 바퀴가 크고 길며 커브가 쉬워 평소에 자전거나 롤러블레이드처럼 교통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속은 자전거보다 살짝 느리지만, 버스나 지하철 안에 들고 탈 수 있고, 자전거처럼 귀찮게 자물쇠로 묶을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다. 캠퍼스 안에서 그리고 북경의 아름다운 야경 속을 누비며 쿨하게 젊음을 즐겨보고 싶지 않은가?

 

나의 북경 롱보드이야기.

 

북경에서 어느덧 롱보드를 탄 지 2년이 되어간다. 나의 첫 번째 보드는 외국인 친구에게 중고 400위안에 구매했었다. 한 반년쯤 타고 다니다 택시 뒤 트렁크에 놓고 내린 적이 있었다. 매일 넓디넓은 청화대캠퍼스 안에서 나의 발이 되어준 보드를 잠깐의 실수로 잃어버리고 패닉! 밖에 나가기가 싫어졌다. (이건 롱보드를 타본 사람만 알 수 있다.) 롱보드의 매력에 빠진 나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두 번째 롱보드를 질렀다.

 

 롱보드의 매력 다운힐! 그 속도감을 느끼길 바란다!

 

북경 롱보드샾 北京TOUR限用品店을 수소문 끝에 찾아서 한걸음에 달려가 구매, 새로운 롱보드와 북경 시내를 질주할 때의 희열은 지금도 잊을 수가 없다. 지금도 보드 없이 밖에 나가지 않는 나의 주활동범위는 오도구와 청화대캠퍼스 안 이다. 청화대 기숙사에서 오도구 까지 5분이면 충분하고 왕징까진 한 시간 질주면 도착! 보드가 있어 나의 북경라이프는 언제나 COOL하기만 하다.

 

가끔 올림픽산림공원으로 아니면 아름다운 북경 시내의 야경 속을 여유롭게 누빈다. 한국에선 차도 너무 빨리다니고 도보도 넓지 않아 보드를 타기 좋은 환경이 아니지만, 북경에선 특히나 대학생이라면 롱보드를 타보시라.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ㄴ북경 롱보드샾 “北京TOUR极限用品店”의 내부 사진. 롱보드, 스케이트보드, 옷, 신발, 가방, 악세사리등을 판매하고 있다. 롱보드의 가격은 500위안에서 2,000위안 사이. 가게는 난뤄구샹과 가까우니 방문 후 산책을 추천한다!

롱보드 QnA

 

1.    보드를 타면서 주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보드 타는 거 어렵지 않으세요? 위험할 것 같은데…대답은 이렇다. 자전거나 롤러블레이드도 처음 타려면 잘 안되지만, 하루만 연습해보면 남녀노소 쉽게 탈 수 있다. 실제로도 미국에선 많은 여성이 마을이나 캠퍼스에서 많은 사람이 롱보드를 이용하여 집밖에 나서거나 등교를 한다고 하니 겁먹지말고 도전해보자! 그리고 롱보드는 최고속도가 자전거보다 느려서 크게 다치기 어렵고 실제로 위험시 자전거와는 다르게 빠르게 내릴 수 있어 안전하다.

 

 실제로도 미국에선 많은 여성이 마을이나 캠퍼스에서 많은 사람이 롱보드를 이용하여 집밖에 나서거나 등교를 한다고 하니 겁먹지말고 도전해보자!

 

 

 

2.    롱보드 가격은요?” 이 질문도 롱보드를 타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받는데, 가격은 500위안에서 2,000위안 사이인데 중국산 보드가 싸고 미국산 보드가 비싼 편이다. 비록 싼 가격은 아니지만 한번 구매하면 높은 내구성 때문에 고장 날 염려없고 스노보드 한 번 타러 가는 가격으로 사시사철 보드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면 그리 비싼 것만은 아니다. 그렇지 않은가?

 

 

 다양한 종류의 롱보드. 한번 구매하면 높은 내구성 때문에 고장 날 염려없고 스노보드 한 번 타러 가는 가격으로 사시사철 보드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면 그리 비싼 것만은 아니다.  

 

 

3.    롱보드는 어디서 구매하나요?” 북경에서 롱보드를 구매하는 방법은 두 가지. 하나는 타오바오나 알리바바등의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 방법은 북경에 있는 롱보드 샾을 방문하는 것(저는 롱보드 샾을 방문하여 직접 자신의 롱보드를 구매하길 추천합니다.) 아직 북경에는 롱보드 인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샵이 많이 있지 않다. 오도구나 왕징에 살고 있다면 交道口에 위치한 北京TOUR限用品店을 추천한다. 위치상 가장 가깝고 친절해서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곳이다. 방문 전 010-64071069이나 13366276142로 전화하고 北京市交道口南大街41-3 으로 방문하면된다. 웹사이트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http://www.3xchina.com]

 

오도구나 왕징에 살고 있다면 交道口에 위치한 “北京TOUR极限用品店”을 추천한다. 위치상 가장 가깝고 친절해서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곳이다. 방문 전 010-64071069이나 13366276142로 전화하고 北京市东城区交道口南大街41号-3 으로 방문하면된다. 웹사이트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http://www.3xchina.com]

 

캠퍼스 안에서 그리고 북경의 아름다운 야경 속을 누비며 쿨하게 젊음을 즐겨보고 싶지 않은가?

 

나는 가끔 올림픽산림공원으로 아니면 아름다운 북경 시내의 야경 속을 여유롭게 누빈다. 한국에선 차도 너무 빨리다니고 도보도 넓지 않아 보드를 타기 좋은 환경이 아니지만, 북경에선 특히나 대학생이라면 롱보드를 타보시라.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전공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BlogIcon 정상례 2012.03.27 14:47 URL EDIT REPLY
위험한 편은 아니라지만 그래도 안전하게 타길....진심아
Favicon of https://zjlibrary.tistory.com BlogIcon 박진심 | 2012.12.24 23:43 신고 URL EDIT
넵! 알겠습니다! 안전히 타야지요!
Favicon of http://moowoo.net BlogIcon 무우 2012.06.27 17:46 URL EDIT REPLY
롱보드 하신지 퍼그나 되셨네요.
저도 북경에 있는 롱보드 애호가입니다.
올림픽삼림공원 근처에서 종종 모임도 하고 덕분에 여가가 참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구러우(鼓楼)에 이번에 롱보드 전문샵이 새로 오픈했습니다.
이밖에 꾸이제나 통주 쐉쵸우 등 롱보드 파는샵이 북경에 퍼그나 있그요.
Favicon of https://zjlibrary.tistory.com BlogIcon 박진심 | 2012.06.27 20:58 신고 URL EDIT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요세 롱보드 휠이 고장나는바람에... 오래 못타고 있었는데 지금 방학이라 한국에 있는 상태이구 중국 다시 들어가면 수리하고 다시 열심히 타려구요 ㅎㅎ 언제 시간 되면 같이 타시죠
봉드카 2012.12.24 07:53 URL EDIT REPLY
안녕하세요 ^^

이번에 상해로 1년간 다녀올 생각인데..
롱보드를 들고 가는건 좀 무리 일것 같기도 한데..
혹시 택배로 보내거나 출국시 들고 가도 별 무리가 없나요?

아니면 상해에서 싸게 구입해서 탈생각도 있는데
상해에도 구입할수 있는곳이 있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Favicon of https://zjlibrary.tistory.com BlogIcon 박진심 | 2012.12.24 23:43 신고 URL EDIT
수화물에 붙여서 가지고 오실 수 있으실 거에요. 상해에서도 팔겠지만 해외 제품은 그리 싸지 않을 것 같군요. ㅜ.ㅜ 상해에 관한 정보는 잘 알지 못합니다. 되도록이면 이왕에 쓰시던거 가져오시는게 경제적이겠어요!
ㅎㅎㅎ 2013.04.15 21:16 URL EDIT REPLY
지금 북경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ㅎㅎ
롱보드 말구 크루저보드 입문하려는데北京TOUR极限用品店 이곳에서 크루저보드도 취급하나요??
Favicon of https://zjlibrary.tistory.com BlogIcon 박진심 | 2013.04.19 01:41 신고 URL EDIT
크루저보드도 취급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구경해 보세요
북경 2015.09.22 21:08 URL EDIT REPLY
포스팅 올리신 시간보다 좀많이 지나구 보게되었는데요 지금도 보드타시는분들 모이시는 모임이 있나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ZJlib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