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섬서, 감숙, 청해, 영하, 신장

닝샤 특산품 뭐가 있을까? (영하회족자치구 3-2)

닝샤 특산품 뭐가 있을까? (영하회족자치구 3-2)

중국 여행을 다니려 정보를 찾다가 우연히 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자주 물어보는 몇 가지 질문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에 가면 무엇을 사야 하느냐 라는 질문인데,

여행을 자주다니지만 물건은 딱히 구매하지 않는 편이라서 자세한 대답을 못해드려 죄송한 마음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닝샤에서는 여러 특산품들을 구입했으니 닝샤 여행기를 일단락지으며 몇가지 소개하고 싶다.

▲ 닝샤 기차역 내부 사진(파노라마)

본론으로 들어가서 닝샤를 떠나기 전 무엇을 가지고 돌아가야할까?

닝샤하면 바로 회교도다. 남관청진사(南关清真寺 지난화 참조) 옆에 있는 이슬람 상점에 들어가보면 어떨까?

▲ 남관청진사(南关清真寺 지난화 참조) 옆 이슬람 상점 내부

이슬람 정통 복장들~ 재미로 한 벌 구매하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싼 옷은 100원 좌우로 여러 종류 있으니 가격도 덜 부담 스럽기 떄문.

옷들이 거추장스럽다면 두번 쨰로 추천하는 것이 바로 이슬람식 비누이다.

어떤 종류의 비누는 일반 비누와 향이 비슷하지만 몇몇의 비누의 향을 맡아보면 정말 이국적인 느낌을 받게해주는 비누.

값도 10원 이하로 저렴하다.

▲ 이슬람식 비누들~

그리고 내가 가장먼저 구매한 기념품은 바로 이슬람교도들이 쓰고다니는 남성용 모자이다.

집에 돌아가기 전 모자를 쓰고 있다면 진정 빵터지는 웃음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는 아이템 되겠다.

물론, 종교적인 물품이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 우스꽝스런 모습을 유포하진 말아야 겠다.

가격은 모자 하나에 10원 정도 한다.

▲ 무슬림 모자

이슬람 관련 닝샤의 특산품은 이만 소개를 끝내도록 하고 다음은 닝샤의 특산품 상점에서 파는 먹거리를 소개하겠다.

닝샤! 닝샤 하면 뭐니뭐니해도 구기자(枸杞)가 유명하다.

황하의 물을 흡수한 좋은 양분을 먹고 자란 구기자.

사실 중국 어느곳이나 구기자는 많지만 그 중 닝샤의 구기자는 언제나 으뜸으로 꼽히기 때문에 관련 상품을 구매하길 추천한다.

구기자는 강장제, 해열제로 쓰이며 간기능 보호 작용이 뛰어나다.

중국에서는 그냥 온수에 차처럼 넣어 우려 먹는것이 일반적이다. 난 가장 좋은 구기자를 한 근에 20원에 구입했다. 

관련 제품으로는 사탕, 주스, 잼 등 여러종류가 있지만 가장 추천하는 건 구기자 커피와 구기자 우유차.

커피믹스처럼 개별포장되어 있는데, 물에 타서 먹보았더니 정말 커피에 구기자맛이 오롯이 스며든 독특한 맛이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았다. 큰 상자에 25개 들어있는 제품을 25원에 팔고 있었다. 

자 이제 닝샤의 특산품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총 8편에 걸쳐 드디어 닝샤 여행기를 일단락 짓는다. 그지만 지도를 보면 아직 가야할 곳이 많아 마음이 조급하다.

  1. 이집트에만 피라미드가 있다고? 동방에도 피라미드가 있다! 동방의 피라미드 서하왕릉(西夏王陵) (영하 회족자치구 1-1호) 

  2. 중국의 헐리우드 -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영하회족자치구 1-2호) 

  3.  닝샤 하란산(贺兰山)에 세겨진 북방민족의 이야기 - 하란산 암벽화(贺兰山岩画) (영하회족자치구 1-3호) 

  4. 사막과 호수의 절묘한 만남 - 은천(银川) 사호(沙湖)여행! (영하회족자치구 2-1호) 

  5. 닝샤 회족자치구의 필수 여행지 회족문화원! (영하회족자치구 2-2)

  6. 야밤에 떠나는 닝샤 은천(银川) 시내여행! 부제: 청전(清真) 이슬람식 한국 식당 (영하회족자치구 2-3)

  7.  진짜 이슬람 사원을 보려면? - 남관 청진사(南关清真寺) 중국 회족(回族) 이슬람 교인들의 예배를 보다! (영하회족자치구 3-1)

써도 써도 끝이 안보이는 중국 여행기.

그래서인지 중국여행은 언제나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출발한다.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