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ason1 : 대딩/먹을것탐구

干拌面 건반면 2탄! 대탐구!!


이것도 강사부 회사에서 나온것입니다.
2011/03/17 - [먹을것탐구] - 중국의 짜파게티 강사부 건반면 康师

 

傅 干拌面


첫번째와 달리 식면팔방이라는 4가지 종류의 건반면은 1탄과는 달리 맛이나 향에서 조금더 특색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가격은 4원~5원사이 입니다.

주황색은 단단면 빨간색은 매운소고기면 또 노란색은 짜장면 파란색은 해물향입니다. ㅎㅎ

파란색 해물면을 보니 열량은 일반 한국라면과 비슷함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네가지 건반면다 먹는법은 동일합니다.1. 물을 붓는다. 2.양념을 데운다(저는그냥 안데웁니다) 3.물을 뺀다. 4.양념을 섞는다. 5.먹는다.

위는 사은품 건조국거리와 양념및 건더기 입니다.

이번엔 국도 끓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맛은 그냥 먹을만 합니다. 느끼함을 없에준다고해야할까요?

일단 물구멍으로 물을빼고! 한국은 구멍을 뚫는데 개인적으로 이걸더 선호합니다.

가루와 양념을넣고 섞습니다! 한국엔 가루와 올리브가 있는데 중국은 보통 가루와 양념장을 넣어 먹습니다.

먹기전 국으로 입가심을 하구요!

비빈후 시식!
맛은 중국 파란색 컵라면의 향이 나지만 기대했던것 보다는 해물맛이 약해 아쉬웠습니다.
미역이 들어있어서 좋았지만 적지않은양이었지만 맛있어서 인지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아침을 안먹어서 하나 더먹기로 했습니다. 짜장면인데 짜파게티와 비슷한 맛이 날까요 과연?

파란색을 반쯤 먹다가 물이넣고 3분후 물을 빼는 장면입니다.

장을 부었는대 좀 똥같네요. 죄송합니다.

비빌때 회오리 스킬로 비벼보았습니다.하하

한곳에 놓고 한입식 번갈아 먹는중입니다. 배가 차오릅니다.

한 4분만에 해치웠네요. 천천히 먹는다고 먹었는데 배가고팠거든요.
짜장면 노란색의 맛을 말하자면 향은 짜파게티 향인데 맛은 아니였습니다. 좀 느끼한면도 있지만 국도있고 짜차이랑은 정말 궁합이 잘맞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다음날 먹은 빨간색 건반면 입니다. 매운맛이라는대 기대되는군요.


 

 

자 정말 매워보이는만큼 매울까요?


사실 저는 이걸 먹어보았기 때문에 별로 맵지 않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사실 또 최근 짜파게티에 치즈를 넣어 먹으면 맛있다는걸 알고난후 건반면에 넣어 먹으면 어떻까라는 호기심에 넣기로 했습니다.키키키


 

 

시험결과 매운 쏘스와 치즈는 플러스 효과를 낳는다는걸 알아냈습니다.

미묘한맛을 즐기는분 꼭한번 해보새요 강추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반어법이 아닙니다. (아직 중국사람도 저처럼 치즈 넣어 먹을것같진 않습니다. 이건 저만이 아는 맛있게 먹는법임에 틀림이 없습니다!!)ㅎㅎ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홍요우 단단미엔을 먹었습니다.
이것또한 전 치즈에 맛들려서 치즈를 넣어먹었는데요.
정말 특이한건 건조 강낭콩이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강낭콩은 따로 덥히지 않으며 그냥 넣어 먹는데 바삭바삭 하며 신기하기도하고 고소합니다.
----------------------------------------------------------------------------------------
끝나면서

어떻게 보면 4가지 라면의 맛은 거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향이나 맛 건더기등이 약간씩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짜차이랑 드실분은 짜장면을 추천하고 치즈와 함께 드실분은 매운맛이나 단단면을 추천합니다.

솔직히 한국에서 팔자면 별로 잘팔릴것 같진안지만 중국에서는 그래도 어느정도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제가 볼땐 라면이 가면갈수록 보편화 되면서 함께 수요도 많이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중국에 왔으면 한번 꼭 먹어보시길 추천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