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섬서, 감숙, 청해, 영하, 신장

가욕관(嘉峪关)여행! 서부의 팔달령 현벽장성(悬壁长城) 부제 : 실크로드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 (감숙성 1-2호)

 

가욕관(嘉峪关)여행! 서부의 팔달령 현벽장성(悬壁长城) 부제 : 실크로드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 (감숙성 1-2호)

가욕관(嘉峪关)여행! 서부의 팔달령 현벽장성(悬壁长城)
부제 : 실크로드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 (감숙성 1-2호)

가욕관(嘉峪关)여행! 서부의 팔달령 현벽장성(悬壁长城) 부제 : 실크로드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 (감숙성 1-2호) ▲ 가욕관(嘉峪关)

에피소드 _ 실크로드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

 이른 아침 가욕관을 관람하고 오전 11시 즈음 다른 유적지로 가려고 밖으로 나왔다.

당연히 다른 유적지로 가는 버스가 있을 줄 알았는데, 담수기라서 그런지 아무런 교통편이 없었다. 어쩔 수 없이 택시를 대절 해야하는 상황.

가욕관시에서 가까운 명소는 가욕관을 제외하고 크게 총 3군데가 더 있다.(모두 갈 만한 곳, 이하 소개)

택시기사와 상의해보니 매 장소마다 왕복 50원이 있어야 갈 수 있다고 흥정한다.

이 곳들을 모두 가려면 차비만 150원이 든다고 하는데 혼자 지불하기엔 여간 부담스러웠다.

▲ 가욕관의 유적지를 이 택시를 대절하여 돌아다녔다. 11시가 넘어 다 보고나니 4시가 좀 넘었다.

 그렇다고 포기 할 내가 아니지!

함께 여행 할 관광객 동료를 찾기위해 재빨리 레이더 망을 돌렸다.

엇! 저기 발견! 한 무거움 짐을 매고 쉬고 있는 여행자에게 중국어로 말을 건다! 그러나 돌아오는 한 마디!

"sorry! i'm not chinese!"

나는 포기하지 않고 되지도 않는 영어로 계속 말을 건다. "오~ 핼로우 웨어알려 프롬!"

"from korea!"

오! 이럴 수가! 우연히 이런 곳에서 한국인을 만나다니!

▲ 가욕관에서 만난 여행자(제일 오른쪽)

 우리는 서로 한국인지도 모르고 힘들게 영어로 대화를 한게 아닌가?

알고보니 한국에 사는 집도 5분 거리 밖에 안되고 여러모로 공통점이 많아 마음이 맞는 여행동료를 찾게 된 것이다.

나 보다 7살 많으신 형인데, 회사를 그만두시고 중국, 중동, 이집트까지의 여행을 계획하고 실크로드를 따라 여행 중이라고 하셨다.

중국어를 못 하시지만 홀로 이곳까지 오시다니! 잠깐 서로에 대하여 이야기하다가 난 감숙성여행에 동행하지 않으시겠냐고 제안했다.

(진희형~ 형 이야기 여기다 써도 되지용?ㅎㅎ)

▲ 현벽장성(悬壁长城)의 입구

현벽장성(悬壁长城)이란?

 그리하여 함께 차를 대절하여 도착 한 장소가 바로 여기 현벽장성(悬壁长城:낭떠러지 장성)

현벽장성은 가욕관에서 8km 떨어진 장소로 가욕관의 방어력을 강화하려고 세워진 15km의 긴 장성이다.

지금 보이는 장성은 1988년도에 다시 보수하여 지은 건물인데, 총 500m의 길이로 45도로 경사져 산등을 타고 올라간다.

그 중 231m는 150m 높의의 산 허리에 걸려 있어서 예로부터 낭떠러지 장성이라고 불려 왔다. 

지금은 북경의 팔달령 장성과 그 험준한 모습이 비슷하다 하여 서부의 팔달령으로 유명하다.

 자! 이제 현벽장성의 정상에 올라가 볼까?

▲ 이곳에서 시작!

▲ 현벽장성(悬壁长城)에 안전에 주의하라는 팻말이 달려 있다.

▲ 현벽장성(悬壁长城)이 건설되어 있는 흑산(黑山)의 풍경

▲ 현벽장성(悬壁长城) 정상에 올라 내려오며 찍은 사진

▲ 현벽장성 아래에는 실크로드의 모습을 떠오르게 하는 조각상들이 세워져있다.

솔직히 말해서 가욕관의 현벽장성은 북경의 팔달령 장성에 비해 그 웅장한 모습이 덜 했다.

그러나 북경과는 다른 광할한 배경! 서부의 황야 위에 높은 장성이 세워져 있는 모습은

바로 이 곳에서 밖에 볼 수 없다는 점을 생각하면 매우 매력적인 장소다!

다음 가야 할 장소는 가욕관 시내에서 20km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한 유적지 위진벽화묘(魏晋壁画墓)

중국 위진시대(魏晋时期 : 서기 220-419년 약1800년~1600년 전)의 무덤 속에 들어가 보고 싶다면!

다음 호를 기다리시길!


 현벽장성(悬壁长城) 관람정보!

입장료 : 31원

교통 : 가욕관에서 8km 떨어진 곳 석관협구(石关峡口)북측 흑산에 있다. 버스는 없었다. 시내나 가욕관에서 택시로 왕복 50원이면 충분하다.(택시가 기다려 줌)

입장시간 : 여름,가을 8시30분 - 8시 겨울,봄 8시30분 - 6시

▲ 현변장성 위에 올라 흑산(黑山)을 바라보며.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