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섬서, 감숙, 청해, 영하, 신장

만리장성의 시작을 알리는 봉화대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부제 : 가욕관 밤에 어디가서 뭘 먹지? (감숙성1-4호)

 

만리장성의 시작을 알리는 봉화대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감숙성1-4호)
부제 : 가욕관 밤에 어디가서 뭘 먹지?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중국 명나라 만리장성의 시작과 끝은 어디일까?

모두 만리장성하면 떠오르는 것을 말 해라보라고 하면 대게 북경의 팔달령(八达岭)장성을 대답 할 것이다.

혹은, 박진심의 중국여행기를 열심히 읽어 봤다면 만리장성의 동쪽 끝 산해관(山海关:하북성 진황도에 있는 장성)장성을 떠올리겠지?

또, 최근 감숙성 포스팅을 봤다면 서쪽 끝의 만리장성이 가욕관(嘉峪关)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겠지?

이제 이 포스팅을 통해 가욕관의 시작점을 알리는 봉화대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을 알게된다면 당신은 이미 만리장성의 전문가!

천하제일돈은 가욕관 기차역에서 6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으며, 실크로드의 군사 요충지였다.

천하제일돈은 또 다른 말로 토뢰하돈(讨赖河墩)이라 불리기도 했는데, 이는 봉화대 옆에 토뢰하 대협곡(讨赖河大峡谷)이 있기 때문이다.

▲ 지도로 보는 명나라 장성의 시작과 끝!

▲ 토뢰하 대협곡으로 가는 길 목

사실,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만 보려고 이 곳까지 오려면 실망스러울 수도 있다.

실제로 봉화가 피워오르는 것도 아니고 보존이 잘 된 봉화터만 남아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봉화대 옆에 있는 토뢰하 대협곡(讨来大峡谷)의 경관은 가욕관을 찾는 여행자들이 천하제일돈을 찾는 이유가 되어준다.

토뢰하 대협곡을 보기 위해 지하 동굴로 들어가 볼까?

▲ 토뢰하 대협곡으로 가는 지하동굴

▲ 토뢰하 대협곡 전망대.

전망대 안에는 문화 오락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그러나 담수기에는 정상영업을 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전망대로 나오면, 바닥이 강화유리로 설계되어 있어 하늘 위에서 대협곡을 바라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저기 멀리 수평선위로 끝없이 펼쳐지는 협곡과 물줄기!

고비사막에 토뢰하(讨赖河)의 수원지는 협곡 뒤로 보이는 기련산(祁连山 치롄산)이라고 한다.

만약 기련산과 같이 크고 긴 산맥이 없다면,실크로드의 하시주랑(河西走廊 하서주랑)

내몽고에서 본 사막처럼 그저 황막하기만 한 죽음의 땅이 되었을 것이다.

▲ 토뢰하 대협곡 파노라마 사진. 확대 혹은 저장하여 보세요!

전망대에서 토뢰하 대협곡을 구경했다면, 이제 다른 각도에서 토뢰하 대협곡을 구경하며 공중에 설치된 다리를 건너 볼 차례!

봉화대 뒷편에 설치되어 있는 계단을 따라 내려가 보면~

민속촌 처럼 꾸며진 관광지 뒤로 아까 갔었던 전망대가 보인다. 그리고 바로 앞쪽엔 대협곡을 잇는 길고 긴 나무다리가 설치되어 있다.

물론 안전한걸 알지만서도 쉽게 올라서기 힘든 아찔아찔한 나무다리! 다리위에 올라 발 걸음을 옮길 때 마다 출렁 출렁거려 무섭다!

만리장성의 시작을 알리는 봉화대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감숙성1-4호)

 

천하제일돈(天禧第一墩)토뢰하 대협곡(讨赖河大峡谷)의 구경을 끝으로 가욕관(嘉峪关) 1일 여행을 끝냈다!

또 다른 실크로드의 여행자를 위하여 하룻동안의 교통경로와 경비를 요약하자면 이렇다. 

- 실크로드 가욕관(嘉峪关) 1박 1일 여행루트 요약 -

이동경로 

교통수단 

경비

 1. 기차역 -> 가욕관(嘉峪关 자위관)

버스

 버스비 : 1원, 입장료 : 성인 100원 학생 50원

 2. 가욕관 -> 현벽장성(悬壁长城 쉔비장청)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택시 : 50원, 입장료 : 성인 21원 학생 16원

 3. 현벽장성 -> 위진벽화묘(魏晋壁画墓 웨이진비화무)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택시 : 50원, 입장료 : 성인 21원 학생 16원

4. 위진벽화묘 -> 자현 와인공장(紫轩酒厂)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택시 : 20원, 입장료 : 10원

5. 자현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토뢰하 대협곡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택시 : 50원, 입장료 : 성인 21원 학생 16원

6. 천하제일돈, 토뢰하 대협곡 -> 기차역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상위 택시요금 한 번에 지불 : 총 170원

(※ 위의 입장료는 담수기 요금으로 작성 됨, 성수기에 가격이 올라감. 택시대절은 가욕관 입구에서 했음)


가욕관(嘉峪关) 밤에 어디가서 뭘 먹지?

기차역에 도착, 다음 여행지는 실크로드의 보석 돈황(敦煌 둔황)이다.

비용절감을 위해(숙소비 절감) 둔황으로 가는 기차는  k9667편으로(03:07 출발 07:46 도착 嘉峪关 - 敦煌 56원) 다음 날 새벽의 출발

아침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구매했다. 문제는 다음 날 새벽기차를 타기 전까지 무얼 하냐는 건데,

가욕관의 미식거리가 있어 그 곳으로 택시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다.  기차역 3번 버스를 타고 양광시장(阳光市场)정류장에서 하차.

도보로 3분정도 걸어가면 대당미식가(大唐美食街 따탕메이스지에)에 도착 할 수있다.

이제 뭘 먹을지 결정 할 차례! 대체적으로 중국 서북(西北)의 주식은 면식(面食)이지만, 내가 가장 추천하는 요리는

대판계(大盘鸡 따판지)이다. 한국의 닭 볶음과 비슷한 요리인데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요리이다.

단, 주의 할 점은 양이 너무 많아 최소 2명이상이 되어야지 먹을 수 있다는거.

우린 둘이서 점심도 굶고 저녁으로 먹었는데 3분의 1이나 남겼다.

밥도 든든이 체웠겠다. 이젠 내일 여행을 위해서 카메라와 핸드폰의 배터리를 채울차례다.

이런면에서 DICOS(德克士 : 중국 페스트푸드점)은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장소!ㅋㅋ

KFC나 맥도날드보다 저렴한 가격에, 와이파이(WIFI)도 되고 왠만한 중국 지방 도시에도 하나씩은 다 있다.

영업시간 또한 길기 때문에 내가 자주 찾는 장소다. (어떤 곳은 24시간 영업하는 곳도 있음)

미식거리에서 도보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추천한다.

우린 디코스에서 차 한잔을 하면서 휴식하며 내일 돈황(敦煌 둔황)의 여행을 준비했다!

다음 호부터 돈황(敦煌 둔황)의 여행기가 시작됩니다!

중국 3대 석굴의 최고봉! 돈황 막고굴(敦煌莫高窟 둔황모가우쿠)과 월아천(月牙泉),

야댠(雅丹 마귀성)의 여행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프롤로그를 통해 박진심의 중국여행정복기 (감숙성 2-X호)를 읽어주세요!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관람정보

지도 : 가욕관 기차역에서 남쪽으로 약 7km 떨어짐.

  개관시간: 08:30-20:00(성수기);08:30-18:00(담수기)

  입장료: 성인 21원 학생 16원

  전화:0937-6396110

  여행하면 좋은 시기 : 5월 ~ 7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