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광각으로 보는 중국 시그마 8-16mm 광각렌즈 도입기 (호북성 프롤로그)

 광각으로 보는 중국 시그마 8-16mm 광각렌즈 도입기 (호북성 1-1호) ▲ 중관촌(中关村) 베이징 전자제품 밀집지역 광각렌즈 구입 후 첫 사진

 광각으로 보는 중국 시그마 8-16mm 광각렌즈 도입기 (호북성 프롤로그)

 내일 2012년 12월 11일부터 일주일 넘게 여행을 떠날 계획이었다.

여행을 다니면서 사진 찍을일이 많다보니 자연스레 욕심이 생긴다.

니콘 애기 번들을 교체하고 싶지만 우선 가장 먼저 사고 싶었던게 시그마 8-16mm 초 광각 렌즈다.

지금 한국에서 최저가로 675,110원 중국에서도 이 가격에 살 수 있는지 알아보다

중관촌(전자상가 밀집지역)에서  조금 더 싼 3,800원 (2012년 12월 23일 환율 기준 655,538원)에 구할 수 있다하여 냉큼 구매했다.

 작을 줄 알았는대 생각보다 묶직하고 랜즈가 볼록 튀어나와서 신기한 모양이다. 스펙은 이렇다.

8-16mm F4.5-5.6 DC HSM

브랜드 시그마
마운트 캐논EF-S마운트
종류 광각줌렌즈
초점거리 8-16mm
최대조리개 F4.5
최소조리개 F22
화각 114.5°-75.7°
배율 1:7.8
렌즈구성 11군15매
조리개날수 7매
최단촬영거리 24cm
크기

75x105.7mm

무게 545g
색상 블랙
제품 특징 저분산
내부초점

처음 공개하는 칭화대 기숙사ㅋ

번들 렌즈로 최대한 벽을 찍어보니 겨우 이정도

새로 구입한 광각 렌즈로 벽을 찍어보니 시원히 벽면이 다 찍힌다.

단점이라면 왜곡이 심하다는 건데, 잘만 찍으면 단점또한 장점으로 바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게 내 생각이다.

밤이 되어 베이징 시잔(北京西站 북경서잔)으로 출발.

20시 53분 출발하는 Z3차 기차를 타고 내일 아침 후베이성(湖北省 호북성)의 성 소재지인 우한(武汉 무한)에 가려고 한다.

▲ 2층 버스를 타고 광곽렌즈 놀이 중~

▲ 기차 표를 확인 하고!

▲ 와우... 기차를 찾아 탑승한다. 기차역이 이렇게 넓었었나?

▲ 한커우(汉口 한구) 기차역

다음날 오전 6시 50분 한커우(汉口 한구) 기차역에 도착.

원래 난로 도시(火炉城)로 유명한 이 곳 더위를 피해 겨울에 여행 하려 왔지만 습기를 동반한 차가운 새벽공기가 엄습해 온다.

우한은 중서부지구의 제일 큰 도시이다. 우창(武昌 무창), 한커우(汉口 한구), 한양(汉阳 한양)의 세 도시가 합쳐진 도시이고

무창의 무, 한구의 한이 합쳐져 무한이라 불리게 되었다. 

무한을 여행하려면 우선 전 도시의 70%의 명승지가 있는 우창(武昌)을 주목해야 한다.

그 중에서 강남 4대 명루중의 하나인 황허로우(黄鹤楼 황학루)와 역사가 깊은 바오통찬스(宝通禅寺보통선사) 또 후베이성의 보물을 소장한

호북성 박물관은(湖北省博物馆 후베이성 보우관)과 중국의 아름다운 대학으로 유명한 호북대학(湖北大学 후베이 따쉐)은 꼭 가볼만 하다.

후베이성 우한(武汉)에 명승지와 역사에 대하여 다음에 설명하기로 하고 이제 본격 적으로 여행을 떠나 볼까?

▲ 왜곡은 있지만 이렇게 가까운 거리에서 거대한 기차역이 한 번에 찍히는게 신기하기만 했다. 역시 광각렌즈여 ㅎㅎㅎ

첫 여행지는 바로 강남 4대 명루중 하나 황허로우(黄鹤楼 황학루)이다.

한커우(汉口 한구) 기차역에서 황허로우가 있는 우창(武昌 무창)까지 버스 한 번에 도착 가능하다.

411번을 타고 30~40분이면 바로 앞 까지 도착 가능하니까 말이다.

아! 여기서 광각렌즈 단 점 하나, 아래 처럼 가까운 대상을 찍으려면 발줌(가까이 가서 찍는 것)이 필요하다는 거.

 아무튼 이리하여 광각렌즈를 도입한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호북성편이 시작되었다.  

앞으로 더욱 좋은 정보와 사진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