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우한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선사) 부제 : 우한에 하나 뿐인 유스호스텔! (호북성 1-5호)

 

우한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찬사)

우한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선사)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선사)란?

우한(武汉 무한)에 하나 뿐인 유스호스텔에 돌아가기 전 마지막으로 가볼 여행지는 단 한 곳이 남았다.

바로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선사)라는 곳인데, 우한에서 1600년의 역사가 있는 가장 오래된 사찰로 유명하다.

우창(武昌 무창) 훙산(洪山 홍산)의 남쪽 기슭에 위치한 웅장한 형태의 사찰로써 현존하는 건축물은 1865~1879년 사이에 중건된 것이다.

바오통찬스는 원래 대대로 황족의 서원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사찰의 건축양식의 북경의 고궁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 럭키가이!ㅋ 허락 받고 공짜로 입장?

이 곳은 5시가 넘으면 문을 닫는다. 난 4시 20분 쯤 문 앞에 도착 할 수 있었고, 문 앞을 지키던 직원은 내일 다시 오란다.

내일 다시 올까 하는 마음도 들었지만, 어차피 그리 오래 보지 않을 것 같아서 그냥 표를 사겠다고 했다.

푯 값은 10원 학생 할인 적용을 받으면 5원이다. 그러나 왠걸? 학생표를 달라고하니 직원은 귀찮다는 듯이 그냥 들어가라고 하는게 아닌가!

중국 여행을 다니면서 직원에게 허락 받고 공짜로 입장한적은 처음있는 일이다ㅋ

▲ 12월인데 이렇게 울창한 은행나무의 단풍잎을 보게 될 줄이야!

▲ 한 켠에선 불상을 만들고 있었다.

바오통찬스의 하이라이트 - 훙산바오타(洪山宝塔 홍산보탑)

내가 생각하는 바오통찬스의 하이라이트는 가장 높은 곳에 세워진 훙산바오타(洪山宝塔 홍산보탑)이다.

원래 이름은 린지타(临济塔 임제탑)으로 사찰의 주지승 유엔커우(缘寇 연구)를 위해 원대(元代)에 지어졌다.

현존하는 훙산바오타는 신 중국이 세워지고 1953년에 새로 보수한 것. 그러나 문화대혁명 때 다시 무너지게 되었으며,

1978년 덩샤오핑(邓小平 등소평)이 주관한 중국공산당 11기 3중전회(三中全会) 중 종교신앙의 자유정책이 중시되면서 

45.6m의 높이로 다시 지어지게 되었다고 한다.

아쉽게도 지금의 훙산바오타의 새로 지어진 것이지만 그 위에 올라 내려다 보는 사찰의 전경은 예나 지금이나 많은 여행자들을 불러들인다.

해질녘 나도 바오통찬스의 제일 높은 곳 홍산바오타의 맨 위층에 올라가 아름다운 사찰의 전경을 보았다.

(※ 탑 위에 올라가는데 별도로 3원을 지불해야 한다.)

▲ 해질녘 훙산바오타(洪山宝塔 홍산보탑)에 올라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선사)를 내려다 보다.

▲ 총 7층 45.6m 높이의 훙산바오타(洪山宝塔 홍산보탑)

 5시가 되어 문 밖으로 나가야 할 무렵 스님들은 저녁집회가 있는지 닫았던 절의 문을 다시 열고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했다.

담수기 늦게 입장해 이미 절의 문을 모두 닫았다라는 직원의 말과는 다르게 법당의 문이 열려있어 내부도 살짝 볼 수 있었다.

이제는 드디어 오늘 하루 밤 묶을 우한(武汉 무한)의 유일한 유스호스텔을 찾아갈 차례!

부제 : 우한에 하나 뿐인 유스호스텔!

우한에는 꽤나 멋진 유스호스텔이 있다. 이름은 탄루저(探路者 탐초자) 유스호스텔, 길을 탐험한다라는 뜻이다.

찾아가는 방법은 조금 어렵지만 그리 걱정할 것 없다. 후베이 메이슈관(湖北美术馆 호북미술관)을 기억하면 되니까 말이다.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맨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겠다.

중국의 여느 유스호스텔과 같이 이 곳엔 세탁기, 컴퓨터, 카페 등 편의시설이 있다.

가장 중요한 숙박가격도 공동실 35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다.

예전 실크로드 여행 때 몃 푼 더 아끼려고 자오따이숴(招待所 접대소 : 외국인은 숙박 할 수 없다.)에 묶다

경찰한테 들켜 강제추방 당할 위기에 처한 이 후로는 가능하면 유스호스텔을 주로 묶고 있다ㅋ

지금 생각해보면 유스호스텔의 가격이 대체로 매우 저렴한데다 시설이나 환경이 더욱 좋고 깔끔하니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조만간 다른 중국 배낭여행자들을 위해 중국에서 유스호스텔 찾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하겠다. 프롤로그를 통해 찾아 볼 것! 

▲ 프론터에서 1년 회원권을 50위안 주고 구입했다. 회원권이 있으면 애누리 할 필요없이 저절로 최저가격으로 중국 전역의 유스호스텔에서 묶을 수 있다.

▲ 35원(회원가) 침대칸 모습. 나는 항상 2층 침대가 좋더라~

▲ 복도~ 예쁘게 꾸며져 있다.

▲ 우한 탄루저 유스호스텔의 특별한 점은 이 휴식공간에 나라별로 공책이 놓여있어 이 곳을 묶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나라 이름이 적힌 공책에 방명록을 쓸 수 있다는 것!


 



- 우한(武汉 무한) 탄루저(探路者 탐로자)
 유스호스텔 찾아가는 법 -

 

 ▲ 유스호스텔 위치 지도

링크 http://goo.gl/maps/d163E

주소 : 中国湖北省武汉市武昌区中山路368号

찾아가는 방법

어떤 버스를 타던지 "中山路螃蟹岬"정류장을 찾아서 호북성 미술관을 찾으면 된다.

그러면 미술관 옆에서 아래의 간판을 찾을 수 있는데 간판을 향해 걸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선사) 여행 정보 -

▲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선사) 위치 지도

지도 링크 : http://goo.gl/maps/7AjKo

입장시간 : 8:00~17:00

찾아가는 법 : 시내의 많은 버스가 이 곳에 정차한다. 훙산(洪山 홍산) 정류장을 찾아 내리자!

요금 : 10원 학생 5원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