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똥후(东湖 동호)의 모든 것 모산 똥후풍경구 (磨山东风谷风景区마산동호풍경구) 부제 : 우한(武汉 무한)에서 유에양(岳阳 악양)까지 기차로! (호북성2-2호)

똥후(东湖)의 모든 것  모산 똥후풍경구 (磨山东风谷风景区마산동호풍경구)

똥후(东湖)의 모든 것  모산 똥후풍경구 (磨山东风谷风景区마산동호풍경구)
부제 : 우한(武汉 무한)에서 유에양(岳阳 악양)까지 기차로!
(호북성2-2호)

똥후(东湖)의 모든 것  모산 똥후풍경구 (磨山东风谷风景区마산동호풍경구) ▲ 입구 입장료 : 60원

아름다운 호중반도 - 똥후 모산풍경구(东湖 磨山风景区 동호 마산풍경구)

똥후 모산풍경구(东湖 磨山风景区 동호 마산풍경구)우한(武汉 무한)대학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똥후의 여러 풍경구 가운데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모산풍경구는 세면이 호수에 둘러 쌓인 아름다운 호중반도(湖中半岛)로 소문 나 있는 장소다.

그 안에 들어가보면 초나라를 테마로 건축, 정원, 조각상, 옛 거리 등이 꾸며져 있는 특별한 장소였다.

전체를 둘러보는데 약 2시간 정도면 충분한 것 같다ㅋ

똥후(东湖)의 모든 것  모산 똥후풍경구 (磨山东风谷风景区마산동호풍경구) ▲ 입구에 들어서자 나오는 갈대 숲과 정자

동호는 서호보다 아름답다?

중국의 유명한 총 사령관 주더(朱德 주덕)은 이 곳에 유람한 후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동호는 서호보다 아름답다. 미래에는 서호보다 유명해질 것이다.” (东湖比西湖美,将来更比西湖强)

그리고선 이 문구를 적은 비석과 정자를 동호에 세웠다고 한다.

사실 똥후(东湖 동호)와 항저우의 시후(西湖 서호)의 아름다움은 그 각자의 매력이 있어 비교하긴 힘들다. 

아마 군인인 주더(朱德 주덕) 사령관에게는 서호보다 6배나 더 큰 똥후의 박력있음이 마음에 들었나보다.

똥후(东湖)의 모든 것  모산 똥후풍경구 (磨山东风谷风景区마산동호풍경구)

이번 여행기에서 더 이상 똥후에 관한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다. 아래의 사진을 통해서 똥후의 모습을 소개하겠다.

 

▲ 12월인데도 후베이성에서 단풍들을 실컷 구경 할 수 있다.

▲ 단풍나무!

▲ 우워엉~

▲ 이게 바로 모샨에서 바라 본 동호의 모습!

▲ 초나라 성벽 그리고 저기 뒤에 보이는 건 추티엔타이(楚天台) 초나라 천문대

▲ 이 곳에 올라 호수를 바라 볼 수 있다.

▲ 초나라 시장. 비수기라 사람이 없었다. 성수기에 오면 시끌벅적 할 듯

▲ 초나라 천문대 (楚天台) 아래엔 봉황 두마리가 있다.

▲ 계단을 올라 천문대 앞에 도착한다. 10원의 입장료를 따로 더 지불해야만 입장 가능하다.ㅜ.ㅜ

▲ 그 안에는 밀랍인형등이 있었고 초나라의 문화를 설명하는 물건들이 있다. 여기에선 돈을 받고 초나라 악기 편종(악기)를 연주해주나 보다.

▲ 초나라 천문대에 올라 내려본 동호의 모습이다. 안개가 낀건 조금 아쉽다.

▲ 천문대에서 초나라 성벽을 내려다 본다

 부제 : 우한(武汉 무한)에서 유에양(岳阳 악양)까지 기차로!

부제 : 우한(武汉 무한)에서 유에양(岳阳 악양)까지 기차로!

모산 똥후풍경구 (磨山东风谷风景区마산동호풍경구)를 다 둘러봤다면

들어왔던 문으로 다시 나와 그 옆의 버스 정류장에서 643번을 타고 우한 기차역(武汉站)에 도착 할 수 있다.

우한(武汉 무한)에는 기차역이 3곳이 있는데 우한 기차역(武汉站)은 똥처(动车 ktx정도의 빠르기)나 까오티에(高铁)를 타는 곳이다.

(똥처(动车) 까오티에(高铁) : 둘다 고속열차로 까오티에가 똥처보다 훨씬 더 빠르다.)

요즘엔 중국에서 신병 모집기간이라서 모든 기차역마다 군인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1층 매표소에서 후난(湖南 호남)성 유에양(岳阳 악양)시로 가는 기차 D2103편(65 위안) 티켓을 구매하고 그 옆에 식당에서 마지막으로

우한의 자랑 러깐미엔(热干面 열간면 한 그릇 5위안)을 두 그릇이나 먹었다.

(※ 이 면에 대해 호북성 1-1호에 자세히 설명해 놓았음)

▲ 요즘엔(겨울 12월 초) 중국에서 신병 모집기간이라서 모든 기차역마다 군인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후난(湖南 호남)성 유에양(岳阳 악양)시로 가는 기차 D2103편(65 위안) 티켓

▲ 우한의 자랑 러깐미엔(热干面 열간면 한 그릇 5위안)을 두 그릇이나 먹었다.

 

 우한 기차역(武汉站)은 똥처(动车 ktx정도의 빠르기)나 까오티에(高铁)를 타는 곳이어서 그런지 고급스럽다.

대부분의 열차는 중국 북방지역에서 우한 기차역을 거쳐 광동으로 내려가는

징광씨엔(京广线 경광선 : 북경에서 광동까지 가는 기찻 길을 가르킨다)이 대부분 이라고 한다.

기차에 탑승, 이틀 동안 찍어놓은 약 1000장의 사진을 컴퓨터에 이동시키고 난 후,

유에양(岳阳 악양)시의 명물 유에양러우(岳阳楼 악양루)에 대하여 알아 봤다.

 이제는 후난성(湖南省 호남성) 여행이다! 앞으로 어떤 곳을 가게 될까?



- 모산 똥후풍경구 (磨山东风谷风景区마산동호풍경구) 여행 정보 -

여행 TIP : 매표소에서 나눠주는 지도를 들고 위에 표시해 놓은 루트를 따라 가면 충분!

푯 값60元 

  주소:湖北省武汉市武昌区东湖景区内

 입장시간8:00--17:30(성수기에 더 길다)

교통 정보 : 버스 401、402、413、515、643번을 타고,모샨(磨山 마산)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