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강소, 절강, 안휘, 강서, 산동, 상해

샤오싱(绍兴 소흥)의 유명인사의 흔적을 찾아서! (절강성 4-3호)

 

 

샤오싱(绍兴 소흥)의 유명인사의 흔적을 찾아서!

(절강성 4-3)

 

자유 이용권 100% 이용하자!

 

자유이용권을 이용해 지난 편에서 소개한 장소를 모두 둘러보았다면 이젠 시내 곳곳에 숨어있는 유명인들의 옛 집과 다른 유적지들을 둘러볼 차례다. 어디를 먼저 가야 고민인 분들을 위하여 순위별로 정리해 보았다. 잠깐! 지도 구매는 필수!” 소흥의 여행용 지도는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준다.

 

[주의! 노신 고거는 이미 소개한 바 있기 때문에 생략한다.]

 


 

저우언라이(周恩来 주은래) 기념관 ▼

 

주은래 조상의 집은 샤오싱(绍兴 소흥)시내의 노동로에 있다. 그와 살던 집과 가족의 집 기념관이 함께 있다. 중국의 체계바라가 있다면 아마 주은래가 아닐까? 분명 다른 점은 있지만 가장 완벽한 인간이라는 칭송을 받는 점에서 비슷하다. 이곳에선 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차이웬패이(蔡元培 채원배) 고거 ▼

 

채원배는 중국 근대의 민주혁명가이며 교육가이고 사상가이다. (상해 여행기에서 채원배의 3번의 결혼에 대하여 소개한 바 있다.) 마오쩌뚱이 학계의 권의자이며 인간세상의 본보기라고 칭한바 있다. 그의 고거는 청도, 상해에도 있는데 소흥의 고거는 그가 어렸을 적 생활하던 장소이다.

 

 

치우진(秋瑾 추근) 고거 ▼

 

중국의 유관순과 비슷한 여성이 있다면 바로 추근이 아닐까? 추근은 중국근대의 민주혁명가이며 부녀 해방운동의 선구자였다.

 

따통쉐탕(大通学堂 대동학당) ▼

 

중국의 혁명지사(추근 등)를 양성하던 곳이다.

 

 

칭텅슈워(青藤书屋 청등서옥) ▼

 

중국 명대의 문학가 쉬웨이(徐渭 서위)의 출생지이며 그가 학문을 쌓은 곳이다.

 

 

샤오싱보우관(绍兴博物馆 소흥박물관) ▼

 

소흥의 역사 문화를 진열해 놓은 곳으로 특히 ()”국의 문화를 자세히 소개해 놓았다. 노신고거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입장권이 없어도 입장이 가능하다.

 

 

슈시린(徐锡麟 서석린) 고거

 

산해혁명을 이끈 광복회(光复会)를 조직한 서석린의 옛 집으로 시내 밖에 있으며 주변에 이렇다할 관광지가 없어 가장 추천하지 않는 곳이다.

 

 


끝이 아니다! 샤오싱(绍兴 소흥) 여행기를 마치며

 

힘들게 자유이용권을 모두 사용했다고? 아직 기뻐하기에 이르다. 아직 샤오싱(绍兴 소흥)에는 가봐야 할 곳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시내 곳곳에 숨겨진 창치아오즈지에(仓桥直街 창교직가), 파즈치아오(八字桥 팔자교), 시내에 있는 두 산 타샨(塔山 탑산), 푸샨(府山 부산), 또 글의 성인 왕시즈(王羲之 왕희지), 중국의 4대 미녀 중 하나인 시스(西施 서시)등 수 많은 유명인들의 고거, 강남의 자연성지로 꼽히는 우씨에(五泄)풍경구, 오조우(沃洲)호수, 커옌(柯岩)풍경구, 강남의 유명촌락 안창구전(安昌古镇 안창고진)까지! 이들은 자유이용권에 포함되지 않은 곳들이지만 소흥에서 가봐야 장소들이다.아직 가보지 못한 몇몇의 장소들을 나에게 소흥에 머물러도 좋다고 유혹한다. 아쉽지만 만남을 뒤로하고 미래에 소흥을 다시 찾을 나를 위하여 남겨둔다.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