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복건, 대만

샤먼(厦门 하문) 유스호스텔 선택하기 (복건성 3-1)

 

 

샤먼(厦门 하문) 유스호스텔 선택하기

 

(복건성 3-1)

 

 

박진심의 추천하는 샤먼( 하문) 유스호스텔 3

 

푸젠성(福建省 복건성) 최고의 여행지 하문, 이곳은 내가 갔던 중국의 모든 도시 중에서도 가장 깨끗하고 놀기 좋은 최고의 휴양도시였다. 특히 겨울이면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 때문에 중국 곳곳에서 여행자들이 찾아온다. 하문 여행을 꿈꾸는 배낭 여행자들이여! 당신을 위해 하문의 세 유스호스텔을 소개하겠다.

 

 

 


 

샤면따슈에(门大学 하문대학) 옆 국제 유스호스텔

 

가장 추천하는 곳이다. 가장 싼 침대 칸은 하루에 50(회원 45)으로 가장 싸고 위치가 좋다. 들어가는 입구는 예쁘지 않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예쁜 정원과 카페가 나온다. 직원들도 친절하며 외국인은 외국인끼리 방에 넣어 주고 있었다. 이 유스호스텔을 추천하는 뭐니뭐니해도 이유는 위치가 좋기 때문이다. 꽃보다 남자 촬영지로 유명한 샤면따슈에(厦门大学 하문대학)와 난푸퉈(南普陀)사와 가깝다. 특히, 샤먼 따슈에는 여행객 입장 제한이 있는데, 이 유스호스텔에 묶으면 제한에 걸리지 않게 빨리 찾아 갈 수 있다. [구랑위에 찾아가기도 가깝다.]

 

 

 

 

 

 

 

찾아가는 방법: 기차역에서 1, 21번 등 버스를 타고 理工学院站에서 내린 후 50m 정도 차가 가는 방향으로 걷다가 건너편 길에 피자헛이 보이면 그 옆길로 들어가면 간판이 보입니다.

상세 정보: http://www.yhaxm.com/

 


 

구랑위(鼓浪屿) 하나뿐인 유스호스텔

 

샤먼( 하문)에 하루 이상 묶을 계획이라면 적어도 하루는 구랑위의 유스호스텔에 묶어보는 건 어떨까? 하문에서 최고의 여행지로 꼽히는 아름다운 섬 구랑위에서 여유롭게 하룻 밤을 묶는 일보다 낭만적인 일도 별로 없을 것이다. 가격은 살짝 비싼 편이지만(가장 싼 침대 칸 60) 꼭 한번 묶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내가 묶었을 때는 귀여운 고양이와 막 태어난 새끼 강아지도 있었다. [참고로 구랑위 여행은 하루에서 이틀이면 충분하다.]


 

 

 

 

찾아가는 방법: 구랑위에 도착(가는 법 다음 호 참고) 배에서 내린 후 오른 쪽으로 해안선을 따라 걷는다. 300m 정도 걸으면 黄家渡船舶管理站이라는 작은 집이 보이고 다시 50m 더 가다보면 “福州路라는 이정표가 보이는 데 그 곳에서 왼쪽으로 꺽어 200m 정도 언덕을 올라가면 보인다.

상세 정보: http://www.yhalf.cn/

 

 


 

 

해변가 가장 예쁜 루카(卢卡) 유스호스텔

 

중국 유스호스텔 중 예쁘기로는 손가락 안에 드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가운데 매력적인 정원이 있고 밖으로 나오자마자 해변과 구랑위가 보인다. , 새로 생긴 유스호스텔이어서 아직 외국인 숙박등록이 되어있지 않았다. 꼭 이 곳에 찾기 전 전화로 외국인도 묶을 수 있냐고 확인하시길!

 

 

 

 

찾아가는 법: 버스를 이용하여 第一码头站에 도착, 다시 L1버스를 타고 思明区政府站에 내리면 된다.

상세 정보: http://www.locandahostel.com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