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복건, 대만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호)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호)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호)

 

한쪽은 도시 한쪽은 바다

 

샤먼( 하문)이 여행지로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도시 옆에 있는 아름다운 해변 도로가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버스를 타고 후리산파오타이(胡里山炮台 호리산포대)로 주변으로 가보자 그곳에서 해안가를 걸으며 바다 바람을 마셔보는 것이다. 고개를 돌리면 한 편에는 푸른 바닷가가, 다시 고개를 돌리면 예쁜 샤먼( 하문)의 도시가 보인다.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호) ▲ 해안가 모래사장 위 낙타가 왠지 모르게 어울린다.

 

부러운 샤먼( 하문) 대학생들

 

중국에서 오랫동안 공부한 학생으로써 샤먼( 하문) 대학생들이 정말로 부럽다. 예쁜 캠퍼스도 캠퍼스지만 바닷가에 기숙사 들이 있어(海滨宿舍 해변기숙사) 이 아름다운 해변가를 마음만 내키면 언제든지 걸을 수 있다는 것이다. 상상해보자 요즘같이 시험기간 공부하다 마음이 답답할 땐 창문을 열면 바로 바다의 파도소리가 머리를 식혀 줄 것이다. 샤먼( 하문) 대학에 다니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겨울만 아니면 바닷가에서 자주 피크닉을 즐긴다고 한다. 겨울도 별로 춥지 않은데 다를 땐 도대체 얼마나 날씨가 좋을까? 해변이어서 여름에도 그리 덥지 않다고 한다. 북경이 더 더울 정도분명 다들 졸업하기 싫겠지? 오로지 그들의 졸업만 부럽지 않다.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호) ▲ 샤먼 남안에 위치한 구릉 후리산포대

 

 후리산파오타이(胡里山炮台 호리산포대)

 

해변가를 걷다 보면 후리산파오타이(胡里山炮台 호리산포대)를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5년이란 시간을 들여 만들어진 하문의 방어기지였는데 직경 28센치 포신이 약 14m에 달하는 60t의 독일산 대포도 그대로 남겨져 있다. 이 포대는 지금도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이곳은 하문의 또 다른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좋은 곳이다.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호)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호) ▲ 한 겨울에 밀집모자를 써도 될 정도로 태양이 쨍쨍하다

 

 

주변 볼거리

 

해변가를 따라 계속 걸어 가면 하문대학이 서문이 나오는데, 서문과 가까운 남푸퉈쓰(南普陀寺 남보타사) 오르는 것을 추천한다. 거리를 걷다 보면 바닷가 위에 건설된 흰색 고가도로들이 보이는데 좋은 구경거리가 되었다. 아침 일찍 하문 대학교에 입장, 점심 가장 교문이라 불리는 푸롱수이따오(芙蓉隧道 부용터널) 지나 해안가를 걷고 남푸퉈쓰를 여행했다. 조금만 서두른다면 하루 만에 모두 구경 있다. 하지만 넉넉 여유를 즐기면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겨울이 아니라면 수영복을 준비하여 해수욕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이다.

 

 

 


샤먼(厦门 하문) 해변가 도로 걷기 (복건성 3-5호)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