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호)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호) ▲ 봉황고성의 꼬우훠(篝火 캠프파이어)공연은 꼭 봐야합니다.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호) ▲ 여행 중 친해진 친구들 ㅋ 소수민족 아니에요!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호) ▲ 봉황의 먹거리가 모여 있는 홍치아오(红桥 무지게다리)입니다.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야식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야식, 야식은 중국어로 이에샤오(夜宵)라고 한다. 고성의 중심 홍치아오(红桥) 주변에는 이에샤오 천국! 봉황고성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소수민족 풍 먹거리를 맛 볼 수 있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 유스호스텔에서 만난 여러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시켜 먹었다. 평소 즐겨먹던 중국 음식도 있고 전혀 맛보지 않았던 음식들도 있고ㅋ 맛나는 야식으로 봉황고성의 밤을 시작한다.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호) ▲ 급작스럽게 15명이나 모여 식사를...ㄷㄷㄷ

 

▲ 흔히 먹던 유엔샤오(元宵 원소)도 있네요!

 

▲ 봉황 특유의 먹거리들 입니다! 볶음밥이 맛나 보이죠?

 

▲ 싱싱한 물고기도 많이 있어요!

 

▲ 유스호스텔로 다시 돌아와서!~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캠프파이어

 

유스호스텔에서 만난 친구들이 캠프파이어(篝火 꼬우훠)를 보러 가자고 하길래 진짜 캠프파이어를 하나 했다. 사실은 이곳에서 진행하는 공연을 말하는 것이었다.

  ▲ 입장표를 구입합니다. 푯값이 180위안이라고 써 있지만 유스호스텔에서 사면 싸게 살 수 있어요!

 

▲ 경매 중인대 저렇게 큰 그림은 300~400위안에 낙찰 되더라구요. 100위안 단위로 올라가는데 참여는 그리 높지 않네요 ㅋ

 

▲ 정신 없는 공연이었답니다..ㅋㅋ

 

▲ 저 칼 사다리를 올라가는 기인도 있고..

 

표를 구입하면 근처 가까운 공연장까지 버스를 태워주는데 처음은 경매로 시작해 노래, 서커스, 춤과 연극이 섞인 다양한 공연이었다. 가장 기억 남는 것은 불 서커스 ㅋ 처음엔 입에 불을 넣더니만 원하는 부분을 말하라며 관중들을 자극 ㅋ 바지 안에 불을 넣으라는 말에 살짝 고민하는 척 하더니만 대수롭지 않게 넣어버린다. 한두 번 한 솜씨가 아닌 것 같던데

 

▲ 불을 먹는 파이어 맨도 있어요

 

▲ 불을 뭐라고 설명하기 힘든 곳에 넣기도 하고.....ㅋㅋㅋㅋㅋ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야경

 

공연이 끝나고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야경을 구경했다. 불빛이 얼마나 예쁘던지다만 카메라 렌즈를 바꾸기 전이고 야경 사진을 잘 찍어본 적이 없어 봉황의 야경을 모두 표현하지 못해 아쉬울 뿐이다. 아침엔 그윽한 분위기를 풍기던 골목들은 밤이 되니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골목으로 변한다.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골목을 누비다 보니 동화 속에 들어온 느낌이 들었다.

 

 

▲ 뭔가 몽환적인 느낌을 풍기는 봉황거리 낮과는 좀 다른 느낌이죠

 

 

 

▲ 홍치아오의 옆 모습 입니다!

 

▲ 유스호스텔에 올라 내려본 모습! 지난 편에서 유스호스텔에 대해 알아보세요!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에서 만난 친구들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에서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났다. 밤 마지막 일정으로 호프( 지우바)에서 맥주를 마시며 더 친해졌다. 함께 주사위 놀이를 하면서 맥주를 마셨는데 한국의 마셔라~ 마셔라!”와는 다른 느낌. 여기서 친해진 친구들과 다음 날 중국의 카카오톡과 같은 SNS로 그룹을 만들어 현재까지 연락을 주고 받고 있다. 그 중 몇몇은 장지아지에(张家界 장가계)로 함께 여행을 계속했다.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호) ▲ 주사위 놀이로 맥주를! 원샷이 아닌 한 모금씩 말이죠..

 

어느 친구는 리장(丽江 여강)보다 이 곳이 좋다며 그 이유를 물가와 봉황만의 야경으로 꼽았다. 물론 어디가 더 좋은지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만의 매력이 있다는 건 와본 사람만이 알 수 있을 것이다.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호)

 다음 호 호남성 3-1호에서 장가계 여행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봉황에서 장가계 가는 법, 혹은 장가계에서 봉황 가는 법에 대하여 알고 싶으시다면 필독!


 

리장(丽江 여강)은 저리가라~! 펑황구청(凤凰古城 봉황고성)의 밤 (호남성 2-3호)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