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흑룡강, 길림, 요녕, 내몽고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호)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호) ▲ 중국 최북단 마을 북홍촌(北红村)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호) ▲ 자동차를타고 산야에서 모허까지 가려면 이 루트로 가야해요. 기차는 좀 더 돌아가야하구요. 한 4일쯤 걸린답니다. ㅜ.ㅜ

 

겨울 여행 중간정검

 

불과 몇 주전까지 중국 최남단에 위치한 기차역 산야( 삼아)역에 있었는데, 기차를 타고 최북단 기차역 모허(漠河 막하)역에 도착하게 되었다. 근 한 달의 루트를 간략히 쓰자면 베이징(北京 북경) -> 황산(黄山) -> 닝보(宁波 영파) > 샤오싱(绍兴 소흥) -> 항저우(杭州 항주) -> 푸저우(福州 복주) > 샤시엔( 사현) > 샤먼( 하문) -> 광저우(广州) -> 주하이(珠海 주해) > 마카오() -> 하이커우(海口 해구) > 산야( 삼아) > 난창(南昌 남창) > 지우지앙(九江 구강) > 루산(庐山 여산) > 우유엔(婺源 무원) -> 징더전(景德 경덕전) -> 베이징(北京 북경)-> 하얼빈(哈尔) > 모허(漠河 막하). 간략하게 쓴다고 써도 간 곳이 너무 많다.

 

덕분에 이젠 신지앙(新疆 신강), 시장(西藏 서장), 광시(广西 광서), 칭하이(青海 청해), 쓰촨(四川 사천), 총칭( 중경)그리고 샹강(香港 홍콩)을 제외한 모든 곳을 여행한 셈, 이미 가본 곳 중에서도 가고 싶은 곳이 조금 더 있어 대학교 4학년 2학기 마지막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 다녀 볼 생각이다.

 

▲ 크고 예뻣던 중국 최고의 휴양지인 산야의 기차역입니다. 최남단 기차역이기도 하고요.

 

 

중국 최남단 산야()역에서 최북단 모허(漠河 막하) 기차역까지

 

산야(三亚)에선 반팔을 입고 열대과일을 먹고 다녔는데, 하얼빈에선 얇은 옷이지만 9겹을 껴입고 하얼빈 홍창(哈尔滨红肠 하얼빈 소시지)와 하얼빈 피지우(哈尔滨啤酒 하얼빈 맥주)를 먹으며 여행을 하고 있다. 중국 광저우(广州)에서 최북단 모허(漠河 막하)까지 여행하는 사람들은 꽤나 있어도 나처럼 최남단 기차역 산야(三亚)에서 이곳까지 올라온 사람들은 거이 없어 보인다! 중국 여행을 계획하면서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일을 하게 된 것이다.

 

 

▲ 홍창(哈尔滨红肠 하얼빈 소시지)와 하얼빈 피지우(哈尔滨啤酒 하얼빈 맥주)

 

 

최북단 기차역까진 하얼빈에서 하룻밤 더 북쪽으로 기차를 타고 올라와야 도착할 수 있다. 하얼빈 겨울온도가 대충 영하 30도라면 모허(漠河 막하)는 영하 40도이고 심하면 52도까지 내려간다고 한다. 2013 2 8일 기차를 타고 9일 도착 다시 북쪽으로 약 100km떨어진 베이지춘(极村 북극촌)으로, 10일 춘절( 설날) 베이홍촌(红村 북홍촌)까지의 여행인데 중국 최북단에서 설을 보내게 된 것이다ㅋ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호) ▲ 최북단 모허(漠河)기차역에 도착했습니다.

 

 

중국 최북단 베이지춘(北极村 북극촌) 유스호스텔로 가는 법

 

중국 최북단 유스호스텔은 베이지춘(极村 북극촌)이란 곳에 있다. 평소엔 기차역에선 오전 오후 하루 2번의 빤처( 공공버스)가 있어 어떤 기차를 타든 공공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그러나 춘절이 되면 상황은 달라진다. [휴식기간이라 버스가 없어요ㅜ.] 더구나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4~8명정도가 모여 2~3일 빠오처(包车 차를 대절)를 하여 여행을 하는 식이다. 대부분 인터넷으로 미리 인원을 구해 여행하는 식이지만 춘절만 피해 온다면 유스호스텔에 먼저 도착하여 함께 여행할 사람을 구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호)

 

▲ 최북단 기차역은 산야의 기차역과는 다르게 조금은 작고 초라해보입니다.

▲ 앞 광장엔 눈으로 만든 조각상이 있어요~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호) ▲ 대절한 차에 올라타 유스호스텔로 이동합니다~ 고고씽!

 

▲ 북극촌(北极村)에 도착했습니다. 중국 최북단 마을로 유명하죠 하지만 북홍촌(北红村)이 실제 최북단 마을입니다.

 

▲ 일출 전 북극촌의 풍경을 담아보았습니다.

 

▲ 유스호스텔 내부입니다.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호) ▲ 침대아래엔 이렇게 아궁이가 있어요!ㅋ 찜질방이 따로 없군요. 그도 그럴것이 밖의 온도가 영하 40도랍니다.

 

중국 최북단 여행팁

 

제일 짧은 일정과 루트는 1일 베이지춘(极村 북극촌) -> 북극촌 주변 2일 베이홍춘(北红村 북홍촌 실제 중국 최북단 마을)에서 숙박 -> 중국 최북단 등 주변관광 후 돌아오는 식입니다. 차 대절비용은 4인용 승용차는 600위안(12만원정도)이며 봉고차는 900위안(18만원정도)이였구요. 기사님의 식사는 같이 하며 북극촌, 북홍촌의 숙박비용은 하루 50위안(1만원)정도였습니다.

 

중국 최남단에서 최북단으로! 모허(漠河)여행! (흑룡강성 3-1호) ▲ 앞으로의 최북단 여행기 기대해주세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