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안 가면 꼭 후회하는 충칭(重庆 중경) 명소 3곳

 안 가면 꼭 후회하는 충칭(重庆 중경) 명소 3곳 ★ 중경인민대예당

 

안 가면 꼭 후회하는 충칭(重庆 중경) 명소 3

 

인구 3300만 명의 메트로폴리스 충칭( 중경), 원래는 쓰촨(四川 사천)성에 속했으나 1997년 중국의 네 번째 직할시로 독립하여 서부 제1의 도시로 유명하다. 한 때 중국 국민당 정부의 임시수도였던 이 곳은 많은 인원을 수용해야 했기 때문에 예전부터 언덕이 많은 지형에 건물을 높이 지어야 할 필요가 있었다. 그렇게 지금까지 충칭엔 고층빌딩이 하나 둘 세워져 중국 서부 최대의 빌딩숲을 이뤄냈다.

 

그렇다고 충칭엔 무작정 높은 건물만 있는 것은 아니다. 지난 호에서 이미 소게 했던 츠치커우(磁器口 자기구)와 같은 역사 깊은 건물들이 모여 있는 곳도 있고 예전 여러 유명인들이 살았던 옛 집도 잘 보존되어 있다. 그리고 충칭 현대건축물의 대표 인민대회당(人民大会堂)도 있다. 충칭은 창강산시아(长江 장강삼협)을 유람할 수 있는 시작점으로도 유명다. 하루에도 여러 척의 배가 여행객들을 태우고 출항한다.

 

만약 하루의 짧은 시간이 주어진다면,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충칭의 여러 모습을 둘러 봐야 한다면 어디를 가야 할까? 창강산시아(长江 장강삼협)만 유람하는데 최소 이틀은 걸리고 하루 종일 충칭의 시내를 모두 둘러보는데도 시간은 턱 없이 부족하다. 시간이 넉넉지 않은 여행자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다!

 

안 가면 꼭 후회하는 충칭(重庆 중경) 명소 3곳 ★ 차오티엔먼(朝天门 조천문)광장 아래

 

안 가면 꼭 후회하는 충칭(重庆 중경) 명소 3곳 ★ 충칭계획전람관(重庆规划展览馆)

 

 

걸리버가 되어 충칭을 내려다보다!

충칭계획전람관(重庆规划展览馆)

 

충칭의 도시는 어떻게 설계되었을까? 걸리버가 되어 충칭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충칭계획전람관(重庆规划展览馆)에서는 도시의 발전과정과 미래계획까지 살펴볼 수 있는 흥미로운 장소다. 도시를 1: 750비율로 축소해 놓은 모형은 그야 말로 장관이다. 아주 짧은 시간에 충칭을 모두 돌아다 볼 수 있으며 도시에 유명한 건물과 주요한 명소가 어디인지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다. 그러니 이곳을 놓친다면 꼭 후회하겠지?

 

보너스: 전람관 바로 옆엔 충칭역사명인관(重庆历史名人馆)이라는 충칭에 관련된 유명인들을 소개하는 작은 전시관이 있다. 중국 역사인물에 관심이 있다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것이다. 송칭링(宋庆龄) 이태백(李太白), 마오쩌둥(毛泽东)등 한국에서도 익히 들은 중국 유명인들이 충칭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배울 수 있다.

 

주소: 市渝中1, 차오티엔먼(朝天门广场)광장

개관시간:매주 화요일~일요일 930—17301630입장 불가

입장료20위안

 

 

 

 

★ 기차역

 

★ 충칭의 주요 번화지역

 

 

★ 중경역사명인관

 

 

 

 

 

 

중경중국삼협박물관(重庆中国三峡博物馆)

 

충칭엔 다른 도시엔 없는 아주 특별한 박물관이 있다. 바로 중경중국삼협박물관(庆中国峡博物馆)이란 곳인데 이름 그대로 창강산시아(长江三峡 장강삼협)를 주제로 한 박물관이다. 창강산시아(长江三峡 장강삼협)을 여행할 여유가 없다면 박물관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 할 획 이라면 먼저 창강산시아(长江三峡 장강삼협)에 대해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 뿐만 아니다. 1층을 제외한 다른 전시실에서는 충칭(重庆)에 대한 다양한 역사를 알아 볼 수 있어 교육적으로 아주 중요한 곳으로 꼽힌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설계된 이 박물관 앞에는 중국 10대 현대건물로 꼽히는 중경인민대회당(庆人民大会堂)”을 마주보고 있으며 그 가운데엔 커다란 인민광장(人民广)이 있어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도 쓰여지고 있다. 먼저 박물관을 둘러본 후 광장에서 여가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들을 구경하며 충칭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 할 중경인민대회당을 구경하길 추천한다.

 

주소: 인민광장 옆

입장료 및 시간: 무료 / 900——1700(폐관 1시간 전 입장 중지)

사이트: http://www.3gmuseum.cn/

 

★ 중경중국삼협박물관

 

★ 삼협에 살았던 고대인

 

★ 삽혐에 살던 여러 물고기~

 

★ 삼협은 삼국지의 주요 배경지 중 하나이다. 관우 ㅋ

 

★ 삼협에 댐을 설치하였다.

 

 

★ 박물관 윗 층에서 볼 수있었던 중경의 전시들, 예전에 사용되던 화폐

 

 

중경시인민대예당(市人民大)

 

중경시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중국 현대 건축물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중국 10대 현대건축물 중 하나이다. 건축 채색과 선의 모양이 전통 건축형식을 계승하여, 주랑(柱廊)과 양쪽 날개가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고, 탑의 꼬리부분도 입체적으로 각각 균형있게 짜여 있다. 공연 행사시 5000여명이 한꺼번에 입장하여 앉을 수 있는 중앙홀은 뛰어난 내부시설과 완벽한 공연설비를 갖추고 있고, 홀 중간에 기둥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중경시인민대예당(市人民大) 1950년대에 지어진 면적 66000평방미터, 총 높이 65미터에 달하는 중화인민공화국의 10대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히는 명소이다. (중국 현대 건축물전시에선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건축 채색과 선의 모양은 전통 건축 형식을 계승하였다고 한다.

 

인민대예당은 대형집회와 공연 등 여러 행사를 위해 지어졌다. 중경시에서 진행하는 인민대표대회, 정책협의회, 당 대표회의 등 중요회의를 이곳에서 진행한다. 국내외의 예술인들이 이곳에서 공연을 열기도 한다. 내부에는 총 3400여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평소에는 관광객들에게 개방되어 참관할 수 있게 되어있다.

 

배방(牌坊)을 지나고 계단을 오르면 뒤에는 인민광장(人民广)과 삼협박물관(峡博物馆)의 전경을 바라 볼 수 있다. 인민대예당에 직접 들어가 보기 위해선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는데 건물을 마주보고 오른 쪽에서 티켓을 팔고 있다. 인민대예당은 충칭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로 꼽힌다. 한국인이 충칭에서 인민대예당을 보지 않고 지나치는 것은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경북궁을 보지 않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주소:渝中区人民路173

교통:버스 103104105111112122215

입장시간 및 입장료 : 10위안 / 시간: 삼협박물관과 비슷

 

★ 충칭런민따리탕

 

안 가면 꼭 후회하는 충칭(重庆 중경) 명소 3곳

 

안 가면 꼭 후회하는 충칭(重庆 중경) 명소 3곳 ★ 배방엔 중경시인민대예당이라 현액되어 있다.

 

 

★ 내부

 

★ 3700여명의 인원을 수용 할 수 있음

 

 

 

안 가면 꼭 후회하는 충칭(重庆 중경) 명소 3곳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