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장강삼협(长江三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여행의 매력!

 장강삼협(长江三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여행의 매력! ★ 2박 3일의 여정...

  

장강삼협(长江三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여행의 매력!

 

장강삼협(长江三峡) 여행 방법

 

장강삼협(长江三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여행의 매력! ★ 배를 탈 수 있는 충칭 차오톈먼 마터우(조천문 부두)입니다.

  

장강삼협(长江三峡)는 중국 충칭(重庆)시와 후베이 성 경내의 장강 주류에 있는 세 개의 협곡을 일컫는다. 현제 충칭시에서 산협댐(峡大坝)가 있는 후베이 이창(宜昌)시까지 여행하는 2 3일 크루즈 여행이 가장 인기가 많다. 그 외에도 충칭-이창 왕복운행 크루즈, 충칭에서 우한(武汉), 남경(南京)을 거쳐 상하이(上海)까지 가는 7일 여행 크루즈 등 종류가 많다. 가격은 크루즈의 종류, 여행지 선택에 따라 달라 잘 알아봐야 한다. 가장 싸게 여행하는 방법은 물론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뱃삯만 구매하는 것이다. 그러나 여행루트가 다소 복잡하고 시간적으로 볼 때 그리 경제적이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현지의 여행사를 이용하는 것을 선호했다.

 

장강삼협(长江三峡) 도대체 어떻게 여행해야 할까?

배낭여행자인 나는 되도록이면 싼값에 가장 많은 여행지를 볼 수 있는 2 3일 코스를 선택했다.

아래에 중국 현지 여행사를 통한 장강삼협(长江三峡) 여행에 관한 팁들을 공유한다.

 

장강삼협(长江三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여행의 매력! ★ 안개 속을 가로 질러 삼협을 탐험해 볼 까요?

 

여행사 선택, 발품을 많이 팔아라!

 

여행사를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 어쩜 가격일 수도 있다. 특히 같은 일정에 같은 대우라면 누구든지 조금 더 저렴한 여행사를 선택할 것이다. 그럼에 있어 장강삼협(长江三峡) 여행에서의 가격흥정은 중요하다. 내가 탑승한 배엔 여러 여행사들을 통해 들어온 여행자들이 있었는데 650위안부터 900위안 이상까지 가격이 모두 달랐기 때문이다.

 

같은 가격이라도 좌석이 다를 수도 있다. 특히 비수기엔 말만 잘하면 3등석의 가격으로 2등석의 침대를 얻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3등석은 6인실, 2등석은 4인실이며 2등석이 더욱 위생적이기 때문에 비수기 때 여행할 계획이라면 이런 좋은 조건을 놓치지 마시라!

 

(2013 3월 기준 충칭(重庆), 이창(宜昌) 2 3일 여행 크루즈 가격은 3등석 티켓 650위안/1(6 1), 2등석 750위안/1(4 1), 1등석 900위안/1(2 1)이다.)

 

장강삼협(长江三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여행의 매력! ★ 배의 앞 머리도 좋고요~

  

마지막으로 확인해야 할 부분은 여행루트와 여행 입장료와 관련 된 사항이다. 장강삼협(长江三峡)에는 워낙 많은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여행사마다 다른 루트의 상품을 구성하여 판매하고 있다. 중간 중간에 배에서 내려 주변의 명승구를 둘러보게 되는데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포함되지 않은 곳이 있다면 얼마를 더 추가 지불해야 하는지 먼저 알아 봐야 한다. 여행사는 총칭 시내 중심 차오티엔먼(朝天门)에 여러 곳 있으니 비교해 보시길, 바이두(百度 중국 유명 검색엔지)庆三峡游라고 찾아 전화하는 방법도 있다.

 

★ 때론 삼협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촬영해 봅니다.

 

★ 안개가 개기를 바라면서 말이죠

 

 박진심의 선택한 여행루트

 

박진심의 선택한 삼협 2 3일 여행루트는 아래와 같다. 워낙 일정과 가격이 다르니 참고하여 비교해 보면 좋을 것이다. 비수기에 여행한 탓에 아래의 가격으로 2등석에 묶으며 680위안을 지불했다. 포스팅에 일부러 선실의 사진을 많이 첨부했으니 같이 참고하시길

 

첫 째날

(밤 9시) 충칭 차오티엔먼(朝天) 부두 출항 -> 충칭 야경 감상, 숙박

 

둘 째날

아침 6시 펑두(丰都)도착 하선 구이청(鬼城 귀신의 성)여행 (요금 별도) ->

 차로 이동 -> 스먼짜이(石门寨 석문재) (요금 포함) -> 승선 -> 숙박

 

셋 째날

아침 9시 배 위에서 우산(巫山)감상 -> 점심 하선 ->

싼시아따빠(三峡大坝 삼협댐) 여행 (요금 포함) -> 차로 이창(宜昌) 시내 도착 (오후 6시 쯤)

 

[식사는 별도이고, 선 내에 따듯한 물이 있어 컵라면을 먹을 수 있다. 배에서 식사도 판매하고 있으며 저렴한 편이다. 같은 시간의 다른 일정은 장비묘(张飞庙), 백제성(白帝城)을 가는 루트도 있었다. 가격은 크게 다르지 않다.]

 

장강삼협(长江三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여행의 매력! ★ 뒷 갑판에 가려면 3일 이용권 40위안을 내야한답니다. 전 학생이니 싸개 해달라고 졸라 20위안에 들어 갔습니다 ㅋ 이 가격에 팔아 본 적 없다던 아주머니의 말이 생각납니다.

 

★ 내부 이고요~ 이 곳을 통해 뒷 갑판으로 가는 거에요. 뒷 부분이 사진 찍기 좋답니다.

 

★ 인민폐 10위안의 배경을 바라보며...

 

 

 

 

★ 제가 묵은 2등석 선실의 내부 입니다. 사천성에서 온 아주머니 3분과 2박 3일동안 엄청 친해졌죠!ㅋ

 

★ 침대에 누우면 삼협의 풍경이 보이네요.. 아 그리워라~

 

 

★ 배가 출출할 땐 갑판에 나와 컵라면과 맥주를 호로록 흡입합니다 ㅋ

 

★ 호로록 ~ 호로록 ! 호로록 호로록 호로록 ㅋㅋㅋ 충칭의 라오산청(老山城 노산성) 맥주랍니다.

  

장강삼협(长江三峡) 여행 왜 매력적인가?

 

인민폐 10위안의 풍경으로도 쓰인 장감삼협(长江三峡)은 한 때 중국 여행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여행지였다. 그러나 삼협댐(峡大坝)의 건설로 인해 수심이 높아지고 본래의 모습이 많이 바뀌면서 그 인기가 예전만 못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난 장강삼협(长江三峡)이 여전히 매력적인 여행지라고 생각한다.

 

삼협댐(峡大坝)을 건설하면서 중국 정부는 예로부터 주요한 여행지를 잘 보존하려고 노력했다.또한 지금은 예전에는 없었던 삼협댐(峡大坝: 1820만 킬로 와트의 발전량은 전 세계 수력발전소 중 발전량 제1위라고 한다)자체가 또 하나의 유명 관광지가 되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다 중국인들과 섞여 같은 배에서 웃고 떠들며 친분을 쌓을 수도 있고 길고 긴 창강(长江)을 따라 주위의 풍경을 유람하면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여유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의 장강삼협(长江三峡)의 풍경을 더욱 공유 할 계획이니 기대해주시길!

 

 

★ 야경도 참 멋지죠 ㅋ

 

 

★ 갑판에선 마작을 즐기는 아저씨들도 있고요 ㅋ 참 중국스런 풍경이죠?

 

★ 중간 중간 목적지에 도착 할 때 여러 부두도 구경 할 수 있죠.

 

★ 우산(巫山)을 지날 땐 꼭 부두에 나오셔서 구경해 보세요! 삼협이 하이라이트니까요!

 

장강삼협(长江三峡)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여행의 매력!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