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아미산(峨眉山)의 원조 - 중국 어메이산 정복하기

★ 아미산 최 정상 - 금정(金顶)

높이 3,092m. 곤룬(昆仑 쿤룬)산계 동쪽 끝 공래(邛崍 칭라이)산맥 중의 한 산으로 고생층의 사암·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많은 동식물의 서식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5000여종의 식물과 2300여종의 동물이 서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1996년에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중국 아미산(峨眉山 어메이산)은 불교가 전래되기 전부터 도교의 성지였다. 이후 불교가 전래되어 융성하면서 불교의 성지로 변모되어갔다.

★ 보국사 앞 패방(排榜)앞면엔 천하명산 뒷면엔 불교성지라고 적혀 있다.

아미산(峨眉山) 어떻게 가지?

중국 아미산(峨眉山 어메이산)까지는 대부분 성도(成都) 신남문(新南门) 버스정류장에서 출발한다. 차량은 아침 성도에서 아미산으로 가는 중간, 낙산(乐山)의 중국 최대불상 낙산대불(乐山大佛)이 있어 함께 보기 좋다. 자세한 정보는 신남문 버스정류장에서 알아보면 좋을 것이다.

[숙박 팁 : 성도 신남문 버스정류장에서 1분 정도 거리 (致民路 48)에 유스호스텔이 있다.]

★ 이 곳이 바로 등산을 하는 시작 점

아미산 어떻게 여행하지?

입장료:

성수기 185위안, 담수기 110위안

★ 도보로 여행 하려면 뇌음사(雷音寺 래이인쓰)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된다. 금정까지는 약 52km이고 10시간정도 등산 해야한다.

여행루트:

산을 오르는 길은 보통 보국사(报国寺 빠오궈쓰)에서 시작한다. 자동차로 1시간 반 정도를 오르면 뇌동정(雷洞亭 레이똥팅)에서 내릴 수 있다. [차비 상행: 90위안 하행: 50위안] 재인전(接引殿 지에인디엔)에선 대형 케이블카를 타고 금정()까지 오를 수 있다. 위의 교통을 이용하면 하루나 1 2일로 여행이 가능하다. 도보로는 지도의 하늘색 부분을 따라가면 된다. 보국사에서 금정까지 52km정도인데 대부분 이틀을 이용하여 등산하고 그 후 하루 더 묵어 일출을 보거나 차를 타고 내려온다.

★ 입장권 뒤에 프린트된 지도

박진심의 스파르타 여행루트:

체력에 자신 있다면 하루 만에 보국사(报国寺)에서 최 정상 금정()까지 등산해 볼만 하다. 본인은 10kg이 넘는 배낭을 매고 오전 11시에 출발, 일현천(线天 이씨엔티엔)을 지나는 먼 코스로 등산하여 밤 9시쯤에 금정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태자평(太子坪 타이즈핑) 까지 올라갈 수 있었다. 그 후 다음날 일출을 보고 약 7시간만에 화엄정(华严顶 화옌딩)으로 가는 길을 통해 하산 1시가 넘어 보국사(报国寺)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 방법은 비록 험난하지만 가장 저렴하고 신속하고 풍부하게 아미산을 볼 수 있는 방법이다.

★ 숙박을 하려면 꼭 여권을 챙겨야 한다!

숙박과 식사

아미산에 위치한 모든 사원에는 숙소가 있다. 가장 싼 침대 가격은 40위안, 대부분의 가격은 50위안이다. 단 싼 곳은 위생환경이 열악하다. 일출을 보려면 최소 하루 전 뇌동팅(雷洞亭 레이똥팅) 이상에서 숙박해야 한다. 그 곳에서 정상까지 1시간~1시간 반 정도면 금정까지 등산할 수있기 때문이다. [숙박을 하려면 꼭 여권을 챙겨야 한다.]

식사는 숙박업소나 중간 중간에 설치 된 휴게소에서 하면 된다. 정상으로 갈수록 가격은 비싸지며 국수나 볶음밥 한 그릇의 가격은 대게 10위안에서 15위안이다. 생수나 음료수의 가격 역시 본래 가격보다 5배 이상 비싸다.

[짠돌이 여행팁 : 등산 때 생수 값을 아끼려면 식사를 할 때 물통에 뜨거운 (开水 카이쉐이)를 달라고 할 수 있다. 자연 수를 마시는 방법도 있지만 그리 추천하진 않는다.]

★ 그리 깔끔하진 않았던 50위안짜리 침대칸

★ 아미산에서 파는 각종 과일들

★ 10위안 주고 먹었던 계란볶음밥

★ 아미산은 다양하고 원시적인 생물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 끼아호~!

주의사항:

아미산에는 원숭이들이 많이 살고 있다. 가장 많은 구간은 청음각(清音阁 칭인거)를 지나 일현천(一线天 이씨엔티엔)으로 가는 부분이며 뇌동팅(雷洞亭 레이똥팅)으로 가기 전 사원인 세상지(洗象池 시씨앙츠)부근에 많이 있다. 먹거리 등 주요한 소지품은 가방에 잘 보관해야 하며 원숭이를 만났을 때 먼저 건들지 않아야 한다.

야간 산행을 계획이라면 두꺼운 옷과 손전등을 꼭 챙기자. 만일을 대비하여 홀로 등산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정해진 루트로만 산행해야 한다.

★ 원숭이들이 물건을 훔쳐갈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 금정에서 아미산의 명물인 일출을 꼭 바라보시길!

★ 개인적으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원 세상지(洗象池)

★ 성수각(圣水阁)

★ 금정(金顶)

★ 금정 위 불상 십방불현(十方普贤)

★ 아미산의 운해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