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삼국시기 형성된 사천의 옛 마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下】

삼국시기 형성된 사천의 옛 마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下】 ★ 사천 근교에 있는 옛 마을 황룡계고진

 

삼국시기 형성된 사천의 마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 황롱시구전)은 중국 사천성(四川省 쓰촨성) 성도(成都 청두) 근교에 쌍류(双流 솽리우)현에 있는 옛 도시다. 삼국시대에 형성된 도시로, 현재까지 온전하게 보존된 건물들이 많이 있다. 부하(符合 푸허)와 녹시하(鹿溪河 루시허)가 금강(锦江 진지앙)으로 합쳐지는 부분에 있는 황룡계고진의 풍경은 아름다워 이미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가 되었단다. 현재 이곳은 운남의 여강(丽江 리지앙)이나 산서의 평요고성(平遥古城 핑야오구청)처럼 여행지로 개발되면서 관광지로 더욱 유명해 졌다. 이곳의 주민들의 생활모습을 엿보며 여러 가지 문화와 먹거리 그리고 풍경을 즐겨 볼까?

 

[알짜배기 여행 팁: 성도(成都) 근처에는 황룡계고진과 비슷한 옛 마을이 많이 존재한다. 마음에 드는 곳 중 아무 곳이나 다녀와도 상관없지만 수소문 해본 결과 대체적으로 황룡계고진의 평이 제일 좋았다.]

 


삼국시기 형성된 사천의 옛 마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下】 ★ 고진 내 고용사(古龙寺)란 이름의 사찰을 가는 중인 할머니

 

느리게 가는 황룡계고진의 시간

 

황룡계고진이 삼국시대부터 형성된 오래된 도시인만큼, 여행지로 개발되며 상업화가 되었다지만 곳곳엔 시골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함이 느껴진다. 오래된 처마아래 한가로이 털을 정리하는 고양이, 기도를 드리러 사당을 찾는 아주머니, 1층엔 왁자지껄한 상점이 있지만 2층엔 그들이 살고 있는 주거공간이 있다. 거리를 걸으면서 황룡계고진의 느리게 가는 시간을 즐겨보자. 곳곳에서는 황룡계고진의 옛 모습들을 보여주는 전시들이 있어 하나 하나 읽어보는 것도 (한국어로 번역 되어있다.) 소소한 재미 거리가 되어 줄 것이다.

 


★ 2층엔 현지인들의 주거공간이다.


★ 왠지 모르게 일렬로 줄을 지어 여행 중이신 할머니 할아버지 


★ 옛날 사용하던 마작~


★ 전당포 ㅋ


★ 예전 문화혁명시기 사용되었던 포스터와 그림들


★ 예전 담배를 팔았다던 골목


★ 강아지야 어딜보니


★ 현지인의 삶을 엿보기 좋은 곳 금강랑교

 

현지인의 삶을 엿보다

 

황룡계고진의 지도를 살펴보니 저기 보이는 저 다리의 이름은 금강랑교(锦江廊桥 진지앙랑치아오), 번화한 거리와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사실 이 곳은 황룡계고진에 살고있는 현지인들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는 재미난 곳이다. 다리 건너편에는 그들이 살고 있는 거주지가 몰려있고 대불사(大佛寺)나 대비원(大悲院)이라는 큰 절도 있다. 여행자들보단 현지인들이 많이 드나드는 다리라고 하여 직접 가보았다..

 

다리 위 자전거나 전동자전거를 타고 넘어가는 사람들, 난생처음 보는 악기로 연주하는 노년밴드도 있었고, 마침 주변 소학교(초등학교)의 하교시간인지 아이들은 하나 둘 다리를 넘어 집으로 돌아 가는듯했다. 성도(成都 청두)로 돌아가는 시간까지는 아직 여유가 있어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보이는 주변의 슈퍼마켓에서 간식거리를 사 들고 다리 위에서 황룡계고진의 현지인들의 삶을 엿본다.

 




★ 멋드러진 대교, 황용이라고 적혀있다.




★ 황룡계소학교

 

황룡계소학교(黄龙溪小学)

 

황룡계고진 바로 옆 금강랑교와 가까운 곳에는 황룡계소학교가 있었다. 성도(成都 청두)로 돌아가는 버스터미널에 가기는 도중 지나치게 되었다. 학부모는 어디 나라나 다 똑같은지 이제 막 하교하는 아이들을 마중하기 위하여 어른들은 학교 교문 앞에서 아이들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학교 주변에는 아이들을 유혹하는 여러 먹거리를 팔기 마련인데 이곳도 예외는 아닌가 보다. 가방을 매고 하교하던 아이들은 주머니에 간직해둔 푼돈으로 옹기종기 모여 간식을 사먹는다.


★ 아이들의 하교를 기다리는 어른들


★ 삼삼오오 모여 하굣길


★ 스쿨패션?



★ 학교 주변 간식거리를 사먹는 것은 아이들에겐 가장 큰 행복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 떠나기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 버스터미널에서 성도(成都 청두)의 신남문버스정류장(新南门车站)까지 가는 버스는 20~30분간격으로 수시로 있다. 돌아가는 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반정도가 소요되며 가장 늦은 차량은 6 30분에 있다. [성도에서 황룡계고진으로 가는 방법도 비슷하다.].

 


삼국시기 형성된 사천의 옛 마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下】 ★ 청두로 돌아가는 길~ 하늘


삼국시기 형성된 사천의 옛 마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下】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