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홍콩 몽콕(旺角)야시장 까칠하게 둘러보기

홍콩 몽콕(旺角)야시장 까칠하게 둘러보기

 

홍콩 몽콕(旺角)야시장 까칠하게 둘러보기

 

홍콩은'쇼핑의 천국'이다. 오로지 쇼핑 때문에 홍콩을 관광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다. 하버시티와 타임 스퀘어, 리가든스, 캐롤라인센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핑몰과 백화점이 즐비해 도시 전체가 면세점이란 말도 있다. 하지만 명품과 면세점 쇼핑만큼이나 빼놓지 말아야 곳이 홍콩의 전통시장과 야시장이다.

 


▲ 침사추이에서 택시타고 몽콕 야시장으로 고고씽

 

몽콕(旺角)야시장은?

 

홍콩의 대표적인 야시장인 몽콕(旺角)야시장은 인근에 있는 '레이디스마켓'(女人街)과 비교해 흔히 '남인가'(男人街)라고도 지칭된다. 이 시장은 '틴하우 사원'을 중심으로 발달돼 있으며 해가 진 이후 본격적으로 손님이 몰려들기 시작한다. 전철, 버스, 택시를 타고 'mong kok'서 내리면 바로 찾아갈 수 있다.

 

의류와 각종 액세서리, 먹을거리 등 판매 품목이 다양하고, 가격이 인근 쇼핑몰이나 백화점보다 절반 이상 저렴해 서민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통시장이다. 전통시장이라는 특징 때문에 물건을 구입할 때 흥정은 필수다.

 


▲ 몽콕 야시장에선 각종 기념품, 먹거리들을 판매한다

 

특별하지만 특별하지 않은 곳

 

어느 나라, 어느 도시를 가든 그곳 사람들의 생활을 가장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곳은 야시장이다. 몽콕에선 영화 속에서나 보던 홍콩의 옛 정취를 느껴볼 수도 있으며 친구 그리고 연인과 함께 기억에 남을만한 아기자기한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여행객들은 때때로 상인들의 상술에 놀아나기 쉽다.

 


홍콩 몽콕(旺角)야시장 까칠하게 둘러보기


▲ 정품 USB라고? 뻥치시네


▲ 귀엽고 값도 안비싸지만 고장이 잘난다...


▲ 멀티탭 사야하나 고민이 된다면 사지 마시길.. 홍콩도 만한 곳엔 한국식, 중국식 콘센트가 모두 사용 가능하다


▲ 짝퉁이 즐비하다. 진짜라지만 사실 짝퉁

 

싸게 사고 싶다면 홍콩의 야시장은 절대 이용하지 마라!

그 돈이면 같은 물건 10개도 넘게 살 텐데…”

 

야시장의 물건이 싸다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 갑자기 변하는 물가에 적응하지 못하고 충동구매가 일어나기도 한다. 사실 홍콩 야시장에서 파는 각종 기념품은 대부분 광저우(广州)에서 들어온다고 할 수 있다. 짝퉁 물건이든 수공예품으로 보이는 기념품이든 모두다 광저우의 공장에서 찍어내는 것들을 운송비를 더해 들여오는 것이다. 게다가 이곳 자릿세가 엄청 비싸니 이윤을 내려면 바가지를 씌우는 수밖에 없다.

 

여행을 하다가 단체로 관광 오는 한국인 관광객들을 만났다. 대부분 나이가 많은 분들이셨고 상인들에게 속아 물건을 구매하고 계셨다. 가짜 보석을 진짜 보석이라고 하고 딱 봐도 싸구려인 물건을 우리 돈 몇 십만 원에 좋은 물건이라며 사기를 친다. 그리고 선심 쓰는 듯 살짝 값을 깎아주니 어르신은 물건을 사셨다. 속으로 난 생각했다. “그 돈이면 같은 물건 10개도 넘게 살 텐데…”

 


홍콩 몽콕(旺角)야시장 까칠하게 둘러보기


▲ 옷 가격이 적혀있지만 여러 벌 구매시 흥정 가능하다.



 

야시장의 분위기를 즐기고

물건구매는 까칠하게 하자

 

홍콩 야시장에서 물건 구매는 기념품 정도로만 하자. 야시장엔 값 싸고 좋은 물건은 절대 없다. 그러니까 야시장 여행은 쇼핑이 목적이 아닌 분위기를 즐기는 것에 의미를 두면 좋다. 그리고 홍콩 야시장 여행을 추억하려 마음에 드는 예쁜 물건을 구매하고 싶을 때엔 꼭 흥정을 하자.

 

야시장에서 흥정 없이 물건 구매하는 여행객은 그야말로 호구다. 이런 관광객들에게 상인들은 터무니 없는 값을 부르기 일쑤다. 그렇지만 내가 이 돈을 주고 이 물건을 사도 돈이 아깝지 않겠다라는 선보다 가격을 좀 더 싸게 불러 흥정을 한다면 상인들도 왠 만하면 기분 좋게 물건을 내어내어 줄 것이다.

 




▲ 여러 프린팅 그림도 판매한다. 다른 곳에서 인터넷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매우 비싸다.


홍콩 몽콕(旺角)야시장 까칠하게 둘러보기 ▲ 허헉 데쓰노트데쓰네

 

템플 스트릿 야시장

 

홍콩 몽콕 야시장에 왔다면 템플 스트릿 야시장도 함께 둘러보길 추천한다. 몽콕에서 침사추이 방향으로 가는 바로 옆 거리에 있다. 몽콕 야시장의 분위기와는 다른 느낌이 있는 특색 있는 야시장이었다.

 


▲ 여기부터 템플 스트릿~!


▲ 다양한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흥정은 필수!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