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홍콩 레이디스 마켓(女人街) 볼거리

홍콩 레이디스 마켓(女人街) 볼 거리

 

홍콩 레이디스 마켓(女人街 여인가) 볼거리

 

 홍콩은'쇼핑의 천국'이다. 오로지 쇼핑 때문에 홍콩을 관광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이 봤다. 하버시티와 타임 스퀘어, 리가든스, 캐롤라인센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핑몰과 백화점이 즐비해 도시 전체가 면세점이란 말도 있다. 하지만 명품과 면세점 쇼핑만큼이나 빼놓지 말아야 할 곳이 홍콩의 전통시장과 야시장이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가 있으니 그 거리의 이름은 바로 '레이디스 마켓'이니 여행 중 꼭 시간 내어 둘러봐야 하지 않을까

 


▲ 홍콩 레이디스 마켓 속으로 고고씽?

 

홍콩 레이디스 마켓 언제?

12:00~ 23:00(오후 6시 이후 가는 것 추천)

 

홍콩 레이디스 마켓(女人街)을 제대로 즐기려면 적어도 6시 이후에 가야 좋다. 날씨도 그나마 시원해지고 진정한 야시장의 묘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근처 침사추이(尖沙咀)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고 미리 레이디스 마켓 주변의 번화가에서 백화점도 구경하고 맛 집도 찾아가 식사를 하는 것도 좋다. 어디든 홍콩에서의 시간은 빨리 가니 걱정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 레이디스 마켓의 밤이 찾아오기 전 맛나는 식사를 해보자


▲ 홍콩엔 볶음 면, 볶음 밥 등 중식 페스트푸드가 인기다

 

레이디스 마켓(女人街 여인가)의 진짜 이름

 

레이디스 마켓은 몽콕(旺角 mong kok)은 본래 통째가(通菜街)이다. 초기에는 여성들의 유행복들 위주의 상품이 많이 판매되었고 자연히 여성 고객들이 많아져 이 거리를 여인가, 즉 레이디스 마켓이란 이름으로 불려지게 되었단다. 지금은 홍콩시민 외에도 외국인들이 꼭 찾아가는 필수 여행지로 유명한 이 거리의 매력을 느껴보자.

 


▲ 어느덧 레이디스 마켓에 밤이 찾아 왔고

 

홍콩 레이디스 마켓의 볼거리

 



▲ 시끌벅적, 각종 공연들도 많아져 활기찬 분위기를 만든다

▲ 자, 준비 하시고!


▲ 호잇!


▲ 턱!


홍콩 레이디스 마켓(女人街) 볼 거리 ▲ 우케켁 ㅋ


 

홍콩 야시장이 생겨난 배경

 

홍콩처럼 작은 섬에 야시장이 이렇게 많은 도시도 별로 없다. 홍콩을 여행해본 사람치고 홍콩 야시장을 가보지 않은 사람도 별로 없을 것이다. 홍콩 야시장은 홍콩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상징이 돼버렸다. 어떻게 홍콩엔 야시장들이 생겨났을까?

 

레이디스 마켓은 몽콕(旺角)의 등타사기(登打士街)부터 통채가(通菜街)까지 이어진다. 1970년대 수 많은 노점상이 생겨났었다. 그러자 홍콩시의 시내는 복잡해졌고 주민들의 불편과 불만이 늘어났단다. 그러자 시 정부는 1975 3 14일부터 구룡의 20곳의 장소에 노점상을 차릴 수 있는 구역을 지정했다고 한다. 무작정 노점상을 배척하기보단 화합하고 키우려고 했던 선택이 야시장이 유명한 홍콩을 만든 것이다. 여러 노점상 허락구역 중에서 통채가(通菜街), 즉 레이디스 마켓은 가장 먼저 승낙을 받은 장소라고 한다.  

 


▲ 이젠 분위기 있는 야시장 속으로! 출바알~!




▲ 야시장 풍경을 동영상으로 찍어 봤다

홍콩 레이디스 마켓(女人街) 볼 거리 ▲ 신발,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는 골목들도 있으니 참고!


 

홍콩 레이디스 마켓 가는 길

 

MRT (旺角)몽콕역 D3출구

침사추이(尖沙咀) 천성부두(天星码头)에서 버스 1, 1A, 2, 6혹은 6A번 버스타도 갈 수있다.

 


홍콩 레이디스 마켓(女人街) 볼 거리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