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영화 리뷰/2011년

아침형 인간 1 ,2 (42~43)

아침형인간 상세보기

아침형인간2(시간활용법)
카테고리 자기계발 > 자기능력계발
지은이 쿠로카와 야스마사 (한스미디어, 2004년)
상세보기


아침형 인간 1 ,2

 

동안 전세계에 아침형 인간 붐을 이르켰던 아침형인간을 2011 되서야 본다. 자기계발서의 독보적인 지금은 전설이 책은 지금 보아도 정말 유익 자체. 자는 아침형 인간을 막연히 잠을 적개 자는 사람이라고 이해고 비하한다. 그러나 나의 아침형 인간에 대한 이해는 전혀 그렇지않다. 아침(->) 그러니까 아침형 인간은 다른 사람보다 일찍 행동하는 사람이다.

1권에서는 우리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하는지 이유와 이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 하고 있다.  1권을 보면 나도 아침형 인간으로 다시금 태어나야지!”라고 결심하게 하는 다른 사람의 구체적인 사례 그리고 과학적인 뒷바침이 아침형 인간을 설명 한다.

2 권에서는 1권의 내용보다 자세하게 아침형 인간의 대한 시간 활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2권에서 선보이는 아침형 인간의 시간 활용법 그리고 아침형 인간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많은 독자들로 하여금 시간을 아끼게 하는 많은 정보를 전해 주리라.

나는 두권의 책을 보면서 앞으로의 삶의 생활 패턴을 구채적으로 정할 있었다.

하나, 나는 오늘 부로 주말을 재외한 시간을 11 취침 5 기상 원칙을 지킨다.

, 아침의 시간에는 창조적인 일을 저녁에는 즐거운일을 한다.

    아침에 영어단어, 공부, 독서(난이도 있는 ) 목표를 세워 한다.

    저녁엔 취미활동 여유로운 아침을 위한 준비를 한다.

, 모든 사람에게 시간은 공평하게 있는것이 아니다. 시간을 저축하고 벌겠다.

   시간은 공평하게 나눠져 있는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보다 많은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이런 안일한 생각은 바꿔야 한다. 집중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일은 동시에 그리고 대량생산 위주로 주로 오후 시간에 하며 아침은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일을 한다. 그리고 무조건 돈보단 시간이 중요하단 생각을 하여 남의 시간을 구매하자.

, 아침에 해야 하는일은 규칙성 정해서 한다.

다섯, 모든일을 시작하면 매듭 짓는다.

      일을 시작할 앞으로 미루지 않고 계획하여 실행한다. 그리고 시작 하면 매듭짓는 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매듭 짓는 것은 끝낸다 라는 말과 다르다. 매듭 짓는 것은 나무가 자라날 성장하기 위하여 잠시 멈춘다 라고 있다. 한마디로 연속적으로 다시 일을 하기 위하여 정리하여 마무리 해야 한다는 뜻이다.

 

나의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한 규칙을 지켜 것이라고 나는 확실한다.

나는 책을 읽기 부터 이런 삶을 살고 싶었기 때문이다. 책은 다만 이런 나에게 시작을 있게 하는 동기와 구체적인 예제 방법 제공 하였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되어 시간을 지배하는 자가 되고 승리자가 되며 후회없는 인생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