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영화 리뷰/2011년

교양 앞으로 3년 세계 트렌드


앞으로3년세계트렌드세계를뒤흔드는45가지혁신키워드
카테고리 경제/경영 > 경제일반 > 경제전망
지은이 김상훈 (한스미디어, 2009년)
상세보기

많은 전문 용어가 등장 하지만 주석으로서가 아닌 내용이 진행 되면서 쉬운 언어로 풀어 설명하기 때문에 일반인도 충부히 쉽게 이해하고 트랜드를 알고 자신의 것으로 소화할수있게 해주는 착한 책이다. 세상에 대하여 관찰하고 예측할수있게 해주는 관찰력 또한 키워준다.

예를들면 앨빈토플러의 <제3의물결><부와미래>의 서적이 생각나게 하는데 감성과 이성의 소비를 지칭하는 하이브리드소비, 4G와 3G, 3스크린,프로슈머,우머노믹,에코소비,착한소비,EGO소비(개인소비),마이크로 트랜드(시간이 짧은 쉽게말하면 유행)등 많은 말이 나오며 인상깊은 내용가 구체적인 상품이나 기업들의 예를 들어 소개하여 준다.

마이크로 트랜드 와 매크로 트랜드 중에서 우리는 마이크로 트랜드를 주목해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2009년에 쓰여진 책이 2년이 넘은 지금에 와서도 제목에 맞게 전혀 뒤떨어지지않고 정말 현재를 이야기 하고 있는거 같기도 하다. 그 뿐만 아니라 지금 읽은 까닥에서인지 나는 이  책에서 말하는 앞으로 더 일어날것 같은 일들에 대한것을 믿게 되었다.

경제,경영,문화,교육.기술 등 각 방면에서 우리가 주목 해야 하는 것을 쉽고 유익하게 설명 해주며 대한민국과 아시아문화가 지금 현제 서방의 리바이스 맥도날드 코카콜라가 될수 있다는 희망도 주기 때문에 우리 같은 젊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도전받고 무언가를 해낼수 있는 계기가 될수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도 해보았다.

중국에서 유학을 하면서 세계 트랜드나 한국 트랜드에 자칫하면 뒤떨어 질수 있는게 어떻게 보면 우리 유학생들의 현실일것이다. 그런면에서 이책은 아주 친절한 필수 교양서 이다.

2011/03/15 - [도서목록/새로나온책] - 처음으로 기부받는 책 3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