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복건, 대만

하문대학(厦门大学) 하문대학생과 투어하기! (복건성 3-6호)

하문대학(厦门大学) 하문대학생과 투어하기

 

하문대학(厦门大学) 하문대학생과 투어하기!

 

(복건성 3-6)

 

하문대학(厦门大学) 하문대학생과 투어하기 ▲ 하문대학교 조감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 - 하문대학(门大学)

 

개인적으로 예쁘다고 생각하는 내가 다니는 학교 청화대(清华大学), 북경에서 아름답다는 북경대(北京大学) 중국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우한대학(武汉大学)등 중국에 내놓으라 하는 대학들을 가보았지만 하문대학(门大学)보다 예쁜 캠퍼스는 보지 못했다. 이 대학은 꽃보다 남자 촬영지로도 유명한데, 구랑위(鼓浪屿 고랑서)와 함께 하문의 베스트 여행지로 꼽히는 곳이다.

 

하문대학(厦门大学) 하문대학생과 투어하기 ▲ 줘정화 학식카드 충전중

 

▲ 이게 단 돈 6위안(1000원 정도)

 

▲ 시험기간 도서관에서 공부 중

 

하문대학(门大学) 가는 방법 (꼼수)

 

여행자들이 늘면서 최근 하문대학(门大学)은 최근 여행자 입장제한 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서문 옆(정문은 따로 없다. 서문으로 입장해야 여행하기 편하다. 또한 입장 전 신분증을 제시하여 등기를 해야 한다.) 근처 유스호스텔에 묶어 하문대학의 입장시간과 그 제한을 미리 알아두고 들어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랜 시간 줄을 서야 하거나 들어가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가지 꼼수가 있다. 나는 이 방법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 사용해 보시길, 서문 안에는 기차표 판매소가 있다. 기차표를 사야 한다고 경비에게 말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따로 신분증을 검사하고 들여보내 줄 지도 모른다.

 

▲ 하문 대학교 서문

 

 

하문대학(门大学) 여행루트

 

서문(西门) -> 중심건물(主楼) -> 운동장 -> 부용식당(芙蓉食堂) 3 -> 부용터널(芙蓉隧道)

 

여행루트를 간단히 요약하면 위와 같다. 서문으로 입장, 앞으로 쭉 쭉 걸으면서 왼쪽 건물들을 구경하자 이 주변의 건물이 하문대학(门大学)의 핵심건물이자 역사 깊은 건물이다. 그 후 제일 높은 건물 앞으로 가보자 그 건물이 중심건물이다. 제일 위 부분이 사무실로 쓰이며 그 건물을 포함한 주변 다섯 건물들은 교실로 쓰이고 있다고 한다. 그 다음 반대 편으로 걸어 언덕을 오르면 운동장이 보일 것이다. 그 주변 건물도 오랜 역사가 있는 건물인데 지금은 보호 차원에서 쓰지 잘 쓰지 않고 있다고 했다. 이 주변이 바로 하문대학 초기의 장소이다. 그리고 캠퍼스 내에서 루쉰(鲁迅 노신) 동상과 기념관을 찾아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이다. 예전 루쉰이 정치 피난을 왔던 곳이 이곳이어서 하문에서 그가 꽤나 유명인사다. 마지막으로 학교의 명함(상징)으로 학교 학생들에겐 세상에서 가장 큰 교문이라 불리는 부용터널에 찾아가면 된다. 식당은 그 터널 옆에 있으며 부용식당이라 불린다. 3층은 외부인에게도 개방되어 있어 식사가 가능하다. 꼭 한번 드시고 가시길 추천한다!

 

 

 

▲ 주러우(主楼 중심건물)

 

▲ 가까이 바다가 보이는 운동장

 

학교에선 학식을!

 

터널 옆 부용식당 3층은 하문대학교에 방문객들도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그 안에는 중국 곳곳에 음식들이 모두 모여 있는데 식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하시길!

1. 먼저 식당창구에 가서 음식의 가격을 확인한다.

2. 카운터를 찾아 창구의 번호와 음식 가격을 말한 후 값을 지불한다.

3. 영수증을 주면 받아 창구에다 내면 된다.

 

▲ 부용식당(芙蓉餐厅) 3층에서 외부인도 식사가 가능

 

중국어를 못한다해도 걱정 마시길 안에는 다른 외국인 유학생들도 많이 있을 뿐더러 식사 주문이 영어로 가능하다. 식사가 끝나면 식당 옆 터널에 들어가서 산책을 하면 된다. 터널의 끝이 눈으로 보여 짧은 듯 하지만 직접 걸어보면 엄청난 길이라는 걸 느낄 것이다. (이 터널 밖에서 후리산포대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다.) 이 터널이 유명한 까닭은 바로 터널 벽면에 그려진 다양한 그림들 때문이다. 대부분 하문학생들이 그려 넣은 것으로 하문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의 단편을 엿볼 수 있다.

 

 

▲ 회과육 오랜만에 맛나게 먹었음

 

▲ 식당옆 터널

 

 

하문대학(厦门大学) 하문대학생과 투어하기

 

하문대학(厦门大学) 하문대학생과 투어하기

 

하문대학 투어는 넉넉히 하루를 잡으라고 추천하고 싶다.

 다만 시간이 별로 없다면 지난 편에서 소개한 여행 루트를 참고하시라!

 


하문대학(厦门大学) 하문대학생과 투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