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끝 없이 펼쳐지는 설산 황룡구(黄龙沟)가는 길

끝 없이 펼쳐지는 설산 황룡구(黄龙沟)가는 길 ★ 신비한 황룡구로 출발합니다

황룡구(黄龙沟)는 구채구(九寨溝)에서 남쪽으로 산길을 따라서 100km정도 떨어져 있으며 해발 약 3,800m에 있다. 계곡의 전체 길이는 3.5㎞이며 석회암이 용해되면서 침전물이 오랜 기간 퇴적되어 생긴 카르스트지형으로 이루어진 관광지이다. 3,000 개의 연못 석회 모래톱, 폭포, 동굴 등이 있으며 특히 계단식의 연못은 구채구(九寨沟)와는 다른 멋을 보여준다. 맑은 수질을 자랑하는 연못인 잉빈츠(宾池, 영빈지), 10m 높이의 폭포인 페이파오류휘(飞瀑流辉, 비폭류휘), 종유 동굴 시선동(洗身洞, 세신동), 석회 물질이 가라 앉아 황금색으로 보이는 진사푸디(金沙铺地, 금사포지)강등이 유명하다. 그 중 가장 아름다운 곳은 최상층에 위치한 우차이츠(五彩池 오채지)

[황룡구(黄龙沟)1992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으며, 2000년에는 세계생물보호권 보호구(Man and the Biosphere Programme)로 지정되었다.]

끝 없이 펼쳐지는 설산 황룡구(黄龙沟)가는 길 ★ 4월인데도 아침엔 이곳에 눈이 내린데요

황룡구(黄龙沟)까지 가는 방법

황룽을 갈 때, 중국 청두(成都) 또는 중경(重慶)에서 항공기를 이용하면 1시간이 소요되며 청두에서 버스를 이용하면 약 10시간이 소요된다. 해발 3,500m에 있는 주자이황룽[九寨黃龍] 공항은 기상이변이 많은 곳으로 비행기 연착이 수시로 발생하며 정시에 항공기가 이착륙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황룽계곡 좌측으로 케이블카가 있어 해발 3,000m까지 오를 수 있고,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약 1시간 산행을 하면 우차이츠로 이어진다. 대부분의 여행객이 이곳에서 고산증을 겪는다.

[TIP: 구채구와 황룡구 여행 최적기: 이 지방은 11월부터 4월까지 건기에 속해 여행 중 때때로 말라있는 물웅덩이를 볼 수 있다. 물이 풍부한 여름과 가을이 구채구와 황룡구를 여행하는 여행 최적기라고 할 수 있다..]

★ 설산 아래는 장족들이 살고 있답니다.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황룡구로 가는 길

중국 사천성 아바() 자치주 북부 유역에 자리잡고 있는 이곳, 구채구에서 황룡구까지 가는 길은 마오니우(牦牛 야크)와 염소를 방목하는 목축이 주업으로 살고 있는 장족들이 사는 곳이다. 해발 3000~4000m가 넘는 산길을 오르는 황룡구로 가는 길은 눈부시도록 아름다웠다.

여기 사람들은 신기한 구채구, 신기한 황룡구(神奇的九寨 神奇的黄龙沟)”라는 말을 자주 하곤 하는데, 그 이유는 오전이면 사방이 눈으로 뒤 덮여있는 풍경을 그리고 오후에는 눈이 내린 여름의 풍경을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구채구에서 황용구까지 가는 길은 모두다 천하절경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웠고 저 멀리에는 사계절 눈이 녹지 않는다는 설산도 많이 보였다. 아름다운 창문 밖 풍경에 일행들은 모두 넋을 잃고 하염없이 감탄한다.

★ 야크들을 방목해 놓기도 하고요 한마리에 런민비로 7000위안정도 한다네요 ㄷㄷㄷ

★ 해발 4007m의 위엄

★ 중간에 멈춰 설산을 촬영해 봅니다.

★ 군대 군대에서 장족들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

★ 다시 황룡구로 출발!

★ 유네스코에 지정된 황룡구!

황룡구(黄龙沟) 여행방법

시간이 흐르고 어느덧 황용구에 도착했다. 황용구의 입장료는 220위안, 중국 학생증이 있는 나는 110위안으로 입장을 할 수 있었다. 황용구 여행방법은 대체로 2가지로 나뉜다. 첫 째는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 천천히 구경하며 내려오는 것이고, 다른 방법은 걸어서 정상으로 올라간 후 다시 걸어 내려오는 것이다. [케이블카의 상행 80위안 하행 40위안이다] 구채구에 비하면 면적이 그리 크지 않은 면적 때문에 두 번째 방법으로 여행하기로 했다.

입구에서 최정상에 위치한 오채지(五彩池)까지 4532미터정도다. 4~5시간이면 충분히 즐기면서 황용구를 모두 여행 할 수 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루트이지만 이 지역이 해발이 높아 고산증이 있는다면 주의 해야 한다. 등산할 때 뛰거나 너무 무리하면 어지러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단다.

★ 입구고요~

★ 매표소입니다~

★ 황용구 지도랍니다~

★ 영빈웅덩이(迎宾池 잉빈츠)

★ 그리고 오채지(五彩池 우차이츠)랍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 - 감자채(土豆丝 투또우쓰)

한국에서도 즐겨 먹는 음식인 감자채는 중국에선 투또우쓰라 부른다. 중국의 투또우쓰는 한국의 감자채에 비하면 좀 더 아삭아삭한 식감이 느껴진다. 중국 어디에나 있는 음식이지만 사천(四川 쓰촨) 여행 중이라면 마라(麻辣)’양념을 한 마라감자채(麻辣土豆 마라투또우쓰)를 먹어 보길 추천한다. 입주변이 살짝 찌릿찌릿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천의 마라(麻辣)양념은 한국의 고추장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사천요리에서 자주 쓰이는데, 붉은 건 고추와 중국어로 화지아오(花椒)라고 하는 후추를 사용하여 만든 것이다. 사천의 대표요리 마파두부(麻婆豆腐 마포어또우푸)나 궁보계정(宫保鸡丁 공바오지딩)등에서도 모두 느낄 수 있는 맛이다. 처음엔 이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중독성이 강해 먹다 보면 어느새 입안이 얼얼해지는 기분을 즐기게 된다.

끝 없이 펼쳐지는 설산 황룡구(黄龙沟)가는 길

끝 없이 펼쳐지는 설산 황룡구(黄龙沟)가는 길 ★ 마파두부(麻婆豆腐 마포어또우푸)

★ 매운감자채(麻辣土豆丝 마라투또우쓰)

다음 편에서 황룡구(黄龙沟)의 풍경을 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