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홍콩 명소 - 홍콩예술관(香港藝術館) 방문기


홍콩 명소 - 홍콩예술관(香港藝術館) 방문기 ▲ 침사추이에서 빅토리아만을 보면 바로 보이는홍콩 예술관

 

홍콩 명소 홍콩예술관(香港艺术馆) 방문기

 

등잔 밑이 어둡다고 하던데, 꽤나 매력적인 장소임에도 홍콩 배낭여행객들이 쉽게 지나치는 곳이 있으니 바로 홍콩예술관이다. 홍콩 예술관은 고미술품과 서예작품까지, 중국의 미술과 문화를 보여주는 박물관이다. 위치 또한 침사추이 역에 있으니 한 두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꼭 찾아가 볼만 하다.

 


홍콩 명소 - 홍콩예술관(香港藝術館) 방문기 ▲ 당시 특별전시관에 엔디워홀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었다

 

홍콩 예술관 소개

 

홍콩 예술관은 중국에서 가져온 골동품과 고미술품, 서예, 서화, 자기 등을 주로 전시하고 있는 미술 박물관이다. 4층 규모의 전시관에는 15,0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중국에서 온 고미술품에 속한다. 몇몇 특별 전시관에서는 홍콩 작가들의 작품 전시 외에도 해외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를 하고 있다.

 


▲ 예술관 주변에서는 행사가 열렸고

 

홍콩 예술관의 주변 풍경

 

홍콩 예술관에 들어가기 전 예술관의 주변 풍경먼저 둘러보는 것도 좋다. 운이 좋다면 예술관 뒤쪽에서 열리는 공연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예술관을 가기로 한 날에는 어느 자선단체에서 공연을 열었는지 장애인들, 그리고 초등학생들이 장기 자랑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울려 퍼지는 익숙한 음악소리! 홍콩에서도 강남스타일이 유행인지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시민들을 볼 수 있었다.

 


▲ 그런데 갑자기 들리는 익숙한 음악소리~ 오빤 강남스타일~!

 


▲ 오 오 오 오빤 강남 스탈~


 

▲ 줄넘기를 꽤나 잘하던 홍콩 어린이들 ㅋ



▲ 홍콩 예술관 입장료

 

홍콩 예술관에서 중국을 보다

 

우리가 예술관에 도착했을 당시 특별전시관엔 팝아트의 거장 엔디워홀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었다. 이미 한국에서 본 사람도 있는지라 우린 특별전시 티켓 말고 일반 티켓을 구매했다. 홍콩 현지인들도 많이 있었는데 특히 학생들이 단체로 관람을 와서 예술관 입구는 꽤나 시끌벅적했다. 하지만 예술관 속으로 들어가니 언제 그랬냐는듯 정숙한 분위기로 바뀌었다. 홍콩 시민들의 높은 문화소양이 느껴지는 때다.

 

우리가 먼저 들어간 곳은 제일 위층에 전시되어 있는 유람(遨游)’이란 제목의 중국 문물 전시실 이었다. 중국의 고대 문물들이 어떻게 시작되었고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작은 공간에 잘 전시되어 있었다. ‘홍콩이란 작은 도시에 중요한 문물이 얼마나 많이 있겠어?’라고 생각했었는데 들어가보니 생각 외로 귀중한 전시품들이 많이 있어서 놀랐다. 홍콩이 중국에 반환되기 전에 홍콩 시민들에게 이곳은 잠시나마 중국을 유람하는 아주 소중한 공간이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중국 전시실 외에도 홍콩 예술가들의 전시실을 들어가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 기록으로 남기지 못했다.)

 


▲ ‘유람(遨游)’이란 제목의 중국 문물 전시실


▲ 호랑이 모양의 목침


▲ 나무로 만든 조각들


▲ 경덕진(景德镇)에서 만들어진 여성들이 사용하는 분통이다.


▲ 주전자~


홍콩 명소 - 홍콩예술관(香港藝術館) 방문기 ▲ 귀여운 모양의 도자기도 있다



▲ 예술관 밖으로 내려다 본 홍콩

 

홍콩 시계탑

 

전시실을 구경하고 나와 스타페리 선착장 입구에 있는 시계탑을 구경했다. 이 시계탑은 침사추이(尖沙咀)의 상징물로 여겨지는데 한국으로 치면 서울역의 시계탑처럼 만남의 장소(약속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모든 벽면에 모두 시계가 달려 있어 어느 방향에서도 정확한 시간을 볼 수 있다.  예전 중국과 유럽까지 오가던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출발 역이 있었던 자리라던데 지금은 그 때의 흔적을 찾아보기는 힘들었다.

 


홍콩 명소 - 홍콩예술관(香港藝術館) 방문기 ▲ 홍콩 시계탑


홍콩 명소 - 홍콩예술관(香港藝術館) 방문기

 

홍콩예술관 관람정보

 

주소: 10 Salisbury Rd., Tsim Sha Tsui

 전화번호: Tel. 2721-0116

가는 방법: MTR 침샤추이(Tsim Sha Tsui) L6 출구

개장시간: 오전 10~오후 6 ( : ~오후 8)휴무일목요일(공휴일 제외), 구정연휴

 


홍콩 명소 - 홍콩예술관(香港藝術館) 방문기

 

홍콩 스타의 거리/ 빅토리아 항구의 풍경 많이 기대해 주세요!

100만불 짜리 야경을 공짜로 보여드립니다.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