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샌델의 하버드 명강의 JUSTICE (92)
도서&영화 리뷰/2011년

2011/03/13 - [도서리뷰/2010년] - 2010년 100권읽기 성공
작년 정의란 무엇인가를 읽었다.

단연 2010년을 뜨겁게 달군 책이라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읽는 내내 알차고 꽉찬 내용 때문에 즐거웠던 기억이 떠오른다.

이해하기 어려운 철학을 현재 이슈화 되고있는 사회문제들과 적목하여 철학이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그리고 지금 정의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논하고 있는데.
마지막은 정의란 우리가 고군분투하여 찾아내야 하는 것이라고 종결하는 책. 여지를 많이 두는 책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 낙태문제 공리주의문제 등) 정의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과 교류하여 많은 사고를 할 수 있었던 책이다. 

정의란무엇인가
카테고리 인문 > 인문학일반
지은이 마이클 샌델 (김영사, 2010년)
상세보기

책을 덮고 ''한번 다시 읽어봐야겠는데?''

"아~ 이 강의 꼭 한번 집적 보고 싶다." 란 생각을 한적이 있다.

그러던중 이번 여름 중국에 다시 들어오기전 빨간색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만나게 되었다.
마이클샌델의하버드명강의:JUSTICE
카테고리 인문 > 인문학일반
지은이 마이클 샌델 (김영사, 2011년)
상세보기

 이 책은 바로 정의란 무엇인가를 대화형식 그대로 강의형식 그대로 좀 더 이해하고 쉽고 재미있게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도록 엮은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마이클 샌델의 강의를 접할 수 있었다.

이미 정의란 무엇인가를 읽었지만 "다시 한번 읽고 싶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 그리고 "어려울것 같아서 못보겟다." 라고 생각하시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

반민성 2013.02.02 22:25 URL EDIT REPLY
저는 책을 흥선대원군형님이 쇄국정치 하시듯 마냥 배척하고 살았었던 시절이 있더랬지요.
물론 지금도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ㅋㅋ
한창 이 책이 유행하던 시절 괜스레 유명하니까 한번 읽어볼까란 안일한 생각에 구입했더랬죠.
독서에 취미는 쥐뿔도 없었지만 공리주의는 정말 재밌었고 단골 안주거리였죠.
공차러 갈 땐 항상 옆구리에 끼고다니던 센스.
허나 칸트 이후로는 검은 게 글자인지 검은콩인지 마야문명 고서적을 집필 해 놓은 건지 전혀 이해가
가질 않더라고요. 그 당시 결국 다 읽지 못하고 허세용 책장에서 생을 마감할 위기에 놓였었습니다.
근데 최근 '생각에 관한 생각'이라는 책을 읽고 나니 다시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그래서 한 번 더 꺼내보고 있는 중입니다.
감상문으로서는 부적절한 입장일진 모르겠지만 이 책을 모두 이해하고 나면 깨달음을 얻는다거나 지식을 얻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보단 마음이 홀가분해질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주황이 완주 후엔 조기 축구 옆구리 멤버는 빨겡이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Favicon of https://zjlibrary.tistory.com BlogIcon 박진심 | 2013.02.04 09:14 신고 URL EDIT
ㅎㅎ 저도 처음엔 책과 그리 친하지 않았는데, 책이란 친구는 배신하지 않는다고,,, ㅋㅋ 정말인거 같더라구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ZJlib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