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광저우(广州 광주) 주지앙(珠江 주강)의 야경 유람선을 타고 즐겨라~ (광동성 1-3호)

 

광저우(广州 광주) 주지앙(珠江 주강)의 야경

 

유람선을 타고 즐겨라~

 

(광동성 1-3)

 

▲ 부두 앞 매표소

 

 

광저우(广州 광주) 당일치기 여행루트

 

중국 여행중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홍콩에 가기 전 심천이나 광저우에 잠깐 들러보는 것 같다. 혹시  광저우에 도착했는데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내가 갔던 루트를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샤미엔(沙面) -> 상샤지우루(上下九路) -> 베이징루(北京路)를 모두 걸어서 이동, 9가 넘어서는 베이징루 끝 자락에 있는 천자부두(天字码头)에 도착 60위안짜리 주지앙(珠江 주강)을 유람하는 티켓을 구입하여 광저우의 화려한 야경을 구경했다. 조금 먼 거리이지만 충분히 걸어서 이동할 수 있었고 지하철을 타지 않고 도보로 다녔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더 광저우의 본 모습을 느낄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체력이 된다면 이 루트를 모두 걸어서, 힘들다 싶으면 최소한 버스를 타라고 추천하고 싶다.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것은 도시를 이용함에 있어서 편리할진 모르지만 절대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광저우 1-1~2호 참고]

 

 

 

주지앙 배가 움직이는 곳

 

주지앙 주변으론 예전부터 광저우 대표적인 건물들이 지어졌다. 배는 베이징루 끝자락 천자부두에서 출항하여 처음엔 조계지로 유명한 샤미엔(沙面 사면)으로,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와 중국에서 가장 높은 탑 광저우 탑 - 시아오만야오(蛮腰)를 보고 다시 제자리에서 끝나는 식이다. 가장 늦은 배는 9 30분에 있으며 1시간동안 광저우의 핏줄 주지앙(珠江 주강)을 한 바퀴 돌고 끝나는 식이다.

 

 

▲ 2층의 가격은 80위안, 그러나 1층 60위안칸에 묶어도 올라갈 수 있다. (앉을 수 없음)

 

▲ 1층 내부

 

 

[ ★ 배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층이 높아질수록 가격이 달라집니다. 저는 가장 싼 티켓을 구입하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위층에 앉을 수만 없지 갑판 위에 올라가 구경하는 것은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출항 시간이 그때그때마다 다르니 직접 가셔서 확인해보시거나 아래 홈페이지 전화번호로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자부두 여행정보: http://www.gztickets.com/]

 

 

 

▲ 샤미엔 옆 북경 현대

 

 

 

중국에서 가장 높은 탑 광저우 탑 - 시아오만야오(蛮腰)

 

광동 사람들에게 시아오만야오(蛮腰)란 애칭으로 불리는 광저우 탑의 본래 이름은 광저우신띠엔스타(广州新电视塔 광저우 신 TV)이다. 시아오만야오(小蛮腰)는 중국에선 여자의 가는 허리를 가리키는데 직접 탑을 본다면 왜 이런 애칭이 붙여지게 됐는지 알 수 있다. 높이는 600m로 상해의 동방명주(东方明珠)탑보다 높아 중국 가장 높은 탑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세계에선 4] 유람선을 타고 탑을 보고 있자니 알록달록 색깔이 변하는 것이 왠지 모르게 귀여웠다.

 

 

▲ 샤오만야오 광주 TV탑

 

 

▲ 광동 사람들은 PUB을 좋아한다

 

▲ 난 간단하게 편의점에서 주지앙(珠江 주강) 피지우(啤酒 맥주)나 한 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