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 장가계 여행 시작해 볼까요?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중국 최초의 산림공원으로 지정된 장가계 산림공원, 그 명성은 세계로까지 뻗어나가 최근에는 영화 아바타의 촬영 배경지가 되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장가계 여행을 꿈꾸게 한다. 특히 장가계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관광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년 엄청난 수의 한국인이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중국에선 왜 한국인이 장가계를 찾는가에 대한 논문이 나올 정도, 장가계 산림공원 정상 원가계에는 중한우의정(谊亭)이 있을 정도였다. 대부분의 한국인은 여행사를 통해 장가계 여행을 한다.

하지만 나 홀로 배낭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이 포스팅을 작성해본다.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 장가계 시내에서 묶은 숙소랍니다. 건물 옥상에 아담하게 꾸며진 유스호스텔이에요.

 

장가계 국가삼림공원(张家界国家森林公园) 출발은 어디서?

 

장가계 여행의 시작은 호남성(湖南省) 장가계(张家界)에서 시작된다. 기차나 버스를 통해 장가계(张家界)라는 곳에 오면 되고 하루는 시내의 유스호스텔을 찾아 1박하면 된다. [링크: http://www.yhachina.com/ls.php?hostID=1&id=53] 위의 링크는 장가계 시내에서 본인이 묶었던 숙소정보가 담겨있는 링크이니 참고하시라. 유스호스텔에선 장가계 여행에 관한 각종 새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으니 직원들에게 많이 물어보시길.

 

TIP. 이곳에서 지도를 한 장 구입하시고 어떻게 이동해야 하는지 지도에 루트를 그어달라고 부탁해 보세요. 장가계 여행 중 지도구매는 필수랍니다~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 슬프지만 비가 내리네요 ㅜ.ㅜ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천문산(门山)과 장가계 국가삼림공원(张家界国家森林公)
어디를 갈까?

 

장가계 여행은 보통 천문산(门山)원가계(袁家界)로 가는 장가계 국가삼림공원(张家界国家森林公)으로 나뉜다. 여행 소요시간은 천문산 하루, 장가계 산림공원은 최소 2 3일정도 필요하다. 두 곳 모두 입장료가 꽤 비싼 편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한곳만 필요하다. 시간이 하루밖에 없다면 천문산을 빨리 다녀오라고 추천하겠지만 3일정도 여유가 있다면 무조건 장가게 국가산림공원을 추천한다. 천문산과 비교해서 비교적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 볼 수 있는 장소 또한 방대하기 때문이다.

 

장가계 시내에서 하루 숙박했다면 다시 버스터미널로 돌아가서 국가삼림공원(国家森林公园)으로 향하는 버스를 타고 종점까지 가면 정문 앞으로 내릴 수 있다. ! 여행 전 미리 먹거리를 사두는걸 잊지 말자, 산림공원 안에서의 물가가 비싸기 때문이다. 또 미리 원가계 정상 위 숙소를 미리 예약해 두는 것도 좋다. 위에 적어둔 시내에 있는 유스호스텔에서 미리 예약이 가능하고 아래의 링크의 정보를 통해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링크:http://www.yhachina.com/ls.php?hostID=1&id=149]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 버스터미널에서 장가계산림공원(张家界森林公园)이라고 적힌 버스를 타면 됩니다.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 시간이 흐르고 주차장에 도착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 장가계는 한 탐험가의 수필로 인해 유명해 졌다죠


★ 제가 갔을 때 푯값은 245위안 이었습니다. 필수로 3위안짜리 보험료를 내야되요


★ 정말 이런 풍경을 볼 수있기를...

 

장가계 유스호스텔 찾아가기!

 

장가계 여행은 보통 2 3일이면 충분하다. 입구에서 입장권을 먼저 구입하자! 입장권의 가격은 248위안 꽤나 비싼 가격이지만 3일동안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너무 비싸지도 않은 것 같다.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원숭이 무리들~ 먹을 것이 있다면 꼭 가방 속에 넣어 두시길~ 아니면 바로 도적질 당할 걸? 오늘 하루는 편안하게 장가계에서 가장 유명한 트랙킹루트인 금편계곡(金鞭溪)을 따라서 구경하다가 천리상회(千里相)라는 곳에서 계단을 통해 원가계(袁家界)로 그 후 공원 내 무료버스를 타고 왕교대(桥台)라는 곳에서 내리면 된다. 그럼 바로 그곳 앞에 유스호스텔이 있을 것이다.

 

TIP : 원가게 중천유스호스텔(袁家界中天国际青年旅舍)는 장가계 국가산림공원 정상 원가계에 있는 유일한 유스호스텔이다. 원가계엔 이 유스호스텔 말고도 다양한 민박집이 있으니 만약 원가계 유스호스텔을 예약 못했다면 이곳의 다른 장소를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 우끼끼~! 출발부터 보이는 원숭이들~




★ 우끼끼끼 ㅋㅋ


★ 금편계곡(金鞭溪)를 따라 걸어갑니다~



★ 비오고 안계가 낀 날씨지만 그래도 아름다운 장가계와 금편계곡


★ 금편계곡을 걸으며 여러 봉우리를 구경해 보세요

 

 



★ 어떻게 저런 봉우리 위에도 나무가 자라났는지...

★ 지도를 보고 천리상회(千里相会)라는 곳에서 멈춰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정상에 오를 수 있답니다.

 

장가계 여행 어떻게?

 

숙소도 잡았겠다. 장가계는 워낙 넓기 때문에 처음엔 어떻게 여행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이 될 것이다. 그렇지만 지도 한 장이면 이런 고민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장가계 여행의 테마는 자유혹은 탐험으로 정해보시길 3일이란 주어진 시간에 지도에 가본 곳과 가보지 못한 곳을 하나하나 체크하며 부지런히 걷는다면 충분히 장가계 여행의 진수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어디가 좋은지 물어보는 것도 좋다.

 

기대해주세요! 다음은 장가계에서 촬영한 여러 사진들 위주로 포스팅 합니다.

 

★ 그 후 그곳에서 무료 버스를 타고 왕교대(望桥台)로 가면 되요!



장가계 여행 홀로 준비하기 – 출발과 도착 숙소잡기 ★ 유스호스텔의 입구랍니다~ 주인아저씨와 한 컷! 옆에 있는 분은 홀로 이곳까지 찾아오신 한국인 여행객이랍니다 ㅋ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