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장성의 시작을 알리는 봉화대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부제 : 가욕관 밤에 어디가서 뭘 먹지? (감숙성1-4호)
중국정복여행기/섬서, 감숙, 청해, 영하, 신장

 

만리장성의 시작을 알리는 봉화대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감숙성1-4호)
부제 : 가욕관 밤에 어디가서 뭘 먹지?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중국 명나라 만리장성의 시작과 끝은 어디일까?

모두 만리장성하면 떠오르는 것을 말 해라보라고 하면 대게 북경의 팔달령(八达岭)장성을 대답 할 것이다.

혹은, 박진심의 중국여행기를 열심히 읽어 봤다면 만리장성의 동쪽 끝 산해관(山海关:하북성 진황도에 있는 장성)장성을 떠올리겠지?

또, 최근 감숙성 포스팅을 봤다면 서쪽 끝의 만리장성이 가욕관(嘉峪关)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겠지?

이제 이 포스팅을 통해 가욕관의 시작점을 알리는 봉화대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을 알게된다면 당신은 이미 만리장성의 전문가!

천하제일돈은 가욕관 기차역에서 6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으며, 실크로드의 군사 요충지였다.

천하제일돈은 또 다른 말로 토뢰하돈(讨赖河墩)이라 불리기도 했는데, 이는 봉화대 옆에 토뢰하 대협곡(讨赖河大峡谷)이 있기 때문이다.

▲ 지도로 보는 명나라 장성의 시작과 끝!

▲ 토뢰하 대협곡으로 가는 길 목

사실,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만 보려고 이 곳까지 오려면 실망스러울 수도 있다.

실제로 봉화가 피워오르는 것도 아니고 보존이 잘 된 봉화터만 남아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봉화대 옆에 있는 토뢰하 대협곡(讨来大峡谷)의 경관은 가욕관을 찾는 여행자들이 천하제일돈을 찾는 이유가 되어준다.

토뢰하 대협곡을 보기 위해 지하 동굴로 들어가 볼까?

▲ 토뢰하 대협곡으로 가는 지하동굴

▲ 토뢰하 대협곡 전망대.

전망대 안에는 문화 오락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그러나 담수기에는 정상영업을 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전망대로 나오면, 바닥이 강화유리로 설계되어 있어 하늘 위에서 대협곡을 바라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저기 멀리 수평선위로 끝없이 펼쳐지는 협곡과 물줄기!

고비사막에 토뢰하(讨赖河)의 수원지는 협곡 뒤로 보이는 기련산(祁连山 치롄산)이라고 한다.

만약 기련산과 같이 크고 긴 산맥이 없다면,실크로드의 하시주랑(河西走廊 하서주랑)

내몽고에서 본 사막처럼 그저 황막하기만 한 죽음의 땅이 되었을 것이다.

▲ 토뢰하 대협곡 파노라마 사진. 확대 혹은 저장하여 보세요!

전망대에서 토뢰하 대협곡을 구경했다면, 이제 다른 각도에서 토뢰하 대협곡을 구경하며 공중에 설치된 다리를 건너 볼 차례!

봉화대 뒷편에 설치되어 있는 계단을 따라 내려가 보면~

민속촌 처럼 꾸며진 관광지 뒤로 아까 갔었던 전망대가 보인다. 그리고 바로 앞쪽엔 대협곡을 잇는 길고 긴 나무다리가 설치되어 있다.

물론 안전한걸 알지만서도 쉽게 올라서기 힘든 아찔아찔한 나무다리! 다리위에 올라 발 걸음을 옮길 때 마다 출렁 출렁거려 무섭다!

만리장성의 시작을 알리는 봉화대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감숙성1-4호)

 

천하제일돈(天禧第一墩)토뢰하 대협곡(讨赖河大峡谷)의 구경을 끝으로 가욕관(嘉峪关) 1일 여행을 끝냈다!

또 다른 실크로드의 여행자를 위하여 하룻동안의 교통경로와 경비를 요약하자면 이렇다. 

- 실크로드 가욕관(嘉峪关) 1박 1일 여행루트 요약 -

이동경로 

교통수단 

경비

 1. 기차역 -> 가욕관(嘉峪关 자위관)

버스

 버스비 : 1원, 입장료 : 성인 100원 학생 50원

 2. 가욕관 -> 현벽장성(悬壁长城 쉔비장청)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택시 : 50원, 입장료 : 성인 21원 학생 16원

 3. 현벽장성 -> 위진벽화묘(魏晋壁画墓 웨이진비화무)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택시 : 50원, 입장료 : 성인 21원 학생 16원

4. 위진벽화묘 -> 자현 와인공장(紫轩酒厂)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택시 : 20원, 입장료 : 10원

5. 자현 ->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토뢰하 대협곡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택시 : 50원, 입장료 : 성인 21원 학생 16원

6. 천하제일돈, 토뢰하 대협곡 -> 기차역

택시대절(包车 빠오처)

상위 택시요금 한 번에 지불 : 총 170원

(※ 위의 입장료는 담수기 요금으로 작성 됨, 성수기에 가격이 올라감. 택시대절은 가욕관 입구에서 했음)


가욕관(嘉峪关) 밤에 어디가서 뭘 먹지?

기차역에 도착, 다음 여행지는 실크로드의 보석 돈황(敦煌 둔황)이다.

비용절감을 위해(숙소비 절감) 둔황으로 가는 기차는  k9667편으로(03:07 출발 07:46 도착 嘉峪关 - 敦煌 56원) 다음 날 새벽의 출발

아침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구매했다. 문제는 다음 날 새벽기차를 타기 전까지 무얼 하냐는 건데,

가욕관의 미식거리가 있어 그 곳으로 택시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다.  기차역 3번 버스를 타고 양광시장(阳光市场)정류장에서 하차.

도보로 3분정도 걸어가면 대당미식가(大唐美食街 따탕메이스지에)에 도착 할 수있다.

이제 뭘 먹을지 결정 할 차례! 대체적으로 중국 서북(西北)의 주식은 면식(面食)이지만, 내가 가장 추천하는 요리는

대판계(大盘鸡 따판지)이다. 한국의 닭 볶음과 비슷한 요리인데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요리이다.

단, 주의 할 점은 양이 너무 많아 최소 2명이상이 되어야지 먹을 수 있다는거.

우린 둘이서 점심도 굶고 저녁으로 먹었는데 3분의 1이나 남겼다.

밥도 든든이 체웠겠다. 이젠 내일 여행을 위해서 카메라와 핸드폰의 배터리를 채울차례다.

이런면에서 DICOS(德克士 : 중국 페스트푸드점)은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장소!ㅋㅋ

KFC나 맥도날드보다 저렴한 가격에, 와이파이(WIFI)도 되고 왠만한 중국 지방 도시에도 하나씩은 다 있다.

영업시간 또한 길기 때문에 내가 자주 찾는 장소다. (어떤 곳은 24시간 영업하는 곳도 있음)

미식거리에서 도보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추천한다.

우린 디코스에서 차 한잔을 하면서 휴식하며 내일 돈황(敦煌 둔황)의 여행을 준비했다!

다음 호부터 돈황(敦煌 둔황)의 여행기가 시작됩니다!

중국 3대 석굴의 최고봉! 돈황 막고굴(敦煌莫高窟 둔황모가우쿠)과 월아천(月牙泉),

야댠(雅丹 마귀성)의 여행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프롤로그를 통해 박진심의 중국여행정복기 (감숙성 2-X호)를 읽어주세요!


천하제일돈(天下第一墩) 관람정보

지도 : 가욕관 기차역에서 남쪽으로 약 7km 떨어짐.

  개관시간: 08:30-20:00(성수기);08:30-18:00(담수기)

  입장료: 성인 21원 학생 16원

  전화:0937-6396110

  여행하면 좋은 시기 : 5월 ~ 7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Favicon of http://wlfmd9988.tistory.com BlogIcon 염쥐 2012.11.20 14:29 신고 URL EDIT REPLY
좋은 사진 많이 있군요. 잘보고 갑니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0 17:13 신고 URL EDIT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가끔 방문해주셔서 사진구경하고 가세요!
Favicon of http://lovecjm77.tistory.com BlogIcon 아이러뷰 2012.11.20 15:04 신고 URL EDIT REPLY
멋있는 곳이군요 사진 잘 봤습니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0 17:14 신고 URL EDIT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드러머 박 2012.11.21 12:12 신고 URL EDIT REPLY
나도 가곳싶어...가고싶어 ㅠㅠㅠㅠ
유리 아래로 내려다 본 협곡 멋있었겠고 협곡을 건너는 구름다리도 ..무서워서 덜덜ㅎㅎ 사진이나 비디오로도 표현이 안된 그 감동을 나도 느껴보고싶어 ㅠㅠ 만리장성 시작점이라는 의미있는 장소를 가본 경험도 길이길이 남겠지??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2 19:52 신고 URL EDIT
시간되면 꼭 실크로드 여행 해요! 약속!
사랑해요 2012.11.22 10:40 신고 URL EDIT REPLY
만리장성하면 막연히 녹색나무 우거진 산속에 있을것 같은데 황토색 협곡이 있는곳에서
시작되는 군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2 14:06 신고 URL EDIT
그렇죠? 만리장성이라는 이름에 걸 맞게 그 모습도 만 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Favicon of http://blowinginthewind.tistory.com BlogIcon 퐁고 2012.11.22 18:18 신고 URL EDIT REPLY
나무다리 보기만해도 아찔하네요. 예전에 어렸을 때 비슷한 나무다리를 탔었는데
밑을 보니까 너무 높아서 다리가 저절로 떨렸습니다. 어떻게 건넜나 지금도 미스터리하네요.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2 19:13 신고 URL EDIT
무섭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 만큼이나 들떠서 무서운지도 모르고 움직이게 되더라구요. 이게 바로 여행의 매력일까요?
BlogIcon 전민영 2012.11.23 19:44 신고 URL EDIT REPLY
잘 보았습니다
출장위주로 14여년 다녔으나 언제나 님처럼 느끼고 배우며 다녀볼때가 올까요?
즐겨찾기 해놓고 노상 찾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3 20:57 신고 URL EDIT
감사합니다. 즐겨찾기도 해주시고! 더욱 분발하여 알차고 재미난 정보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정윤 2012.11.23 20:48 신고 URL EDIT REPLY
사실 제가 중국여행을 한번도 가보지 못했어요. 만리장성이라는 것도 이름이랑 사진으로 보았을 뿐. 친구들은 해외여행이다 뭐다하며 방학동안 다녀오는데.. 그래서 저도 내년 봄에 중국여행을 부모님과 함께 중국여행을 다녀오기로 했답니다!
만리장성의 시작인 봉화대, 천하제일돈이라... 내년 5월쯤에 부모님들께 자랑아닌 자랑 해야겠어요!
역사쪽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 세계 문화유산에 대한 것에 어느정도 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지식을 얻어가네요!
좋은 정보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글도 읽어보아야 겠어요-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3 21:10 신고 URL EDIT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찾아주셔서 사진으로남아 많은 여행하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부탁드려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카톡으로 물어봐주세요! ㅎㅎ 언제든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ndlistyle 2012.11.23 22:24 신고 URL EDIT REPLY
전에부터 중국여행 한번 가고싶었었는데...ㅎ
정말 부러워요ㅠㅜ
그리고 여기서 좋은 여행정보를 얻게 되네요ㅋㅋ
사진도 정말 좋아요!! 멋진 사진들이 많군요 ㅎㅎ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중국여행 한번 가봐야 겠어요 ㅎㅎ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4 00:48 신고 URL EDIT
중국 여행 꼭 추천 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기회가 되신다면 실크로드를 따라 가시면서 여행하는 걸 추천드려요! 제가 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Limiter 2012.11.23 22:32 신고 URL EDIT REPLY
중국하면 나쁜 이미지쪽으로만 생각이 드는데 이 포스팅을 보면서 아차! 라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마지막에 먹거리가 참 먹음직스럽네요 ㅎㅎ.. 배고파지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4 00:46 신고 URL EDIT
ㅎㅎㅎ 중국 가시면 꼭 먹어보길 추천드려요! 아직 한국에 중국에 대한 이미지가 나쁜 것 같아요.. 한국인으로써 중국은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는 나라인데 말이에요.
신사 2012.11.28 19:10 신고 URL EDIT REPLY
글 잘봤어요 ㅎㅎ

지하동굴 엄청신기하네요!! ㅎㅎ

밑에 유리로 되있다니 겁나겠어요 ㅠㅠ
전겁이많아서 ㅠㅠ
먹거리가 넘맛있어보여용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8 20:21 신고 URL EDIT
ㅎㅎㅎ 유리로 되어있어 스릴있죠! 어차피 부셔지지 않을거 알고 방방뛰면 옆의 중국인들이 겁에 질려 그러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전 그걸 즐기죠 ㅋ
진희 2012.11.29 14:04 신고 URL EDIT REPLY
생각지도 못한곳 에서의 멋진 관경이었지ㅋ
디코스에서 와이파이가 된다는건 배고픈 여행객들에겐 좋은 정보~ㅎ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2.11.29 14:14 신고 URL EDIT
그렇죠? 진희형 남은 여행 꼭 재미있게 하시고 알려주세요!
무한질주 2013.05.30 10:16 신고 URL EDIT REPLY
이번여름 하서주랑 계획중인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3.06.13 13:59 신고 URL EDIT
감사합니다~ 실크로드 계획 중이신가봐요! 뚱딴지 부부의 80일간의 실크로드 여행 이란 도서를 추천해봅니다.
Kevin 2014.08.21 14:01 신고 URL EDIT REPLY
주옥 같은 정보들로 가득차있네요. 정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저 뭐 하나만 여쭤봐도 될까요? 저 역시 다음달에 박진심님과 비슷한 시간대에 지아위구안에서 둔황으로 기차로 이동하려고 하는데 지아위구안에서 새벽 3시까지 시간 떼우기 괜찮을까요. 중국어가 되는 것도 아니고 좀 걱정이라서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ZJlibra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