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베이성 중국 미술관(湖北美术馆) 안에 무엇이 있을지 굼금하지 않아? 부제 : 똥후(东湖 동호) 맛 보기 (호북성 1-4호)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후베이성 중국 미술관(湖北美术馆) 안에 무엇이 있을지 굼금하지 않아? 부제 : 똥후(东湖) 맛 보기 (호북성 1-4호)

 후베이성 중국 미술관(湖北美术馆) 안에 무엇이 있을지 굼금하지 않아?
부제 : 똥후(东湖) 맛 보기 (호북성 1-4호)

후베이성 현대 미술의 수준을 눈에 알아볼 있는

후베이성 우한( 무한)을 여행하는 자들은 대게 후베이성 박물관을 가면서도 그 옆에 놓인 미술관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

여유가 있는 자라면 다들 들어갔겠지만 아마 바쁜 일정 탓에 지나치는 것 같다.

그러나 후베이성 미술관은 들러볼 가치가 있는 곳이다.

안에 재미 만점 후베이성 박물관의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박물관처럼 무료입장이니 밑져야 본전아니겠는가?

미술관 안에 무엇이 있을지 궁금하다면 들어보길 바란다!

후베이 미술관에는 모두 10개의 전시실이 있어 번에 여러 다른 주제의 미술품을 전시 있다고 한다.

아직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 작품은 소장하고 있지 않은 같다.

그러나 현대 중국 특히 후베이성의 현대 미술의 수준을 눈에 알아볼 있는 색다른 곳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구경하길 바란다.

이하 후베이성 중국 미술관에서 소장중인 작품들

▲ 청동시대(青铜时代) 이 미술품을 보니 아까 박물관에서 봤던 초나라의 청동기가 생각난다.

▲ 세면대와 거울 (洗面盆 镜子) 중국 대학 기숙사의 세면대일까?

▲ 아기(娃娃) 생동감 있는 모습이 정말 살아있는 아기같다!

 이하 후베이성 중국 미술관 복도에 진열된 조각품들

▲ 작품 이름 : 쾅!

▲ 누굴까? ㅋㅋ

▲ 작품이름 : 가을 추 (秋) 아프리카 부시맨이 생각났다ㅋ

▲ 불과 얼마전 사용 되었을 구석기 폰들... 이제는 스마트폰 때문에 중국에서도 버림 받았다...

  부제 : 똥후(东湖 동호) 맛 보기

후베이성은 천개의 호수의 성(千湖之省)이라는 아름다운 별명이 있다. 별명처럼 정말로 성 안에는 엄청나게 많은 호수들이 존재한다.

그 중 후베이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도보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똥후(东湖 동호) 팅타오(听涛 청도) 풍경구에 가 볼까?

동후는 전 중국에서 가장 큰 도시안의 호수다. 그 물의 면적이 항저우(杭州 항주)의 시후(西湖 서후)의 여섯 배나 된다고 한다.

동후의 풍경구는 대게 팅타오(听涛), 모샨(磨山), 뤄옌(落雁), 취디(吹笛)와 바이마(白马)등 다섯 곳으로 나누는데,

현지인들에게 팅타오, 모샨, 바이마 풍경구가 가장 유명하다.

사실 가장 유명한 곳은 모샨(磨山) 풍경구인데, 그 곳을 둘러보려면 반나절은 필요하니 내일 가기로 하고 먼저 팅타오 풍경구에 방문한다.

 

▲ 팅타오 풍경구에 들어서니 동상 하나가 보인다. 가까이서 보니 그의 이름은 굴원(屈原)이었다.

팅타오 풍경구의 심볼 - 행음각(行吟阁)

팅타오 풍경구에 들어서니 동상 하나가 보인다. 가까이서 보니 그의 이름은 취유엔(屈原 굴원)이었다.

취유엔(屈原 굴원)을 아는가? 그는 전국시대 초나라 사람으로 중국의 대표적인 애국주의 시인이다.

취유엔을 기념하려고 똥후에 1955년에 행음각을 건설 했다.

행음각의 이름은 그의 작품 초사 어부(楚辞 渔父)중에서 유래했다.

(屈原既放 굴원이 쫒겨나 游於江潭 강과 호수 떠 다닐 때 行吟澤畔 시를 읊으며 연못 제방을 거닐며…)

행음각에 올라 시인의 마음으로 똥후(东湖 동호)를 둘러본다.

▲ 행음각 위에 올라 지나온 길을 바라 본다.

▲ 이게 어떻게 바다지 호수야? 이렇게 넓은 호수가 도시 중심에 있다는게 신기할 뿐이다.

아침부터 정신없이 달려온 박진심의 우한 여행 첫 째날, 어느덧 해가 저물어 간려고 한다.

해가 완전히 저물기 전 우한(武汉 무한)의 가장 오래된 사원 바오통찬스(宝通禅寺 보통선사)를 둘러보고 유스호스텔을 찾아가야지!

후베이성 여행의 또 다른 명소 바오통찬스를 다음 호에서 소개합니다!



- 후베이성 중국 미술관(湖北美术馆) 및 똥후(东湖 동호) 관람 정보 -

지도 ▲

주소 :  우창(武昌) 동호 주변, 후베이성 박물관 옆에 있다. 武汉市武昌东湖路三官殿1号

 湖北美术馆位于武汉市武昌东湖之滨,环境优美,交通便利,与湖北省博物馆相毗邻,是省文化建设的标志性建筑之一。

개관시간:화요일~일요일 9:00—17:00(16:00 이후 입장 금지)월요일 폐관(法定节假日除外)。

입장료 : 무료

주의사항 : 매일 2000명의 입장제한이 있음. 30분 정도면 둘러 볼 수 있다.

교통정보 :  버스 14、108、402、411、552、578、709번을 타고 성박물관(省博物馆) 정류장에서 하차.

버스 605、712번 탑승시 황리로(黄鹂路)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주변 관광지 : 후베이성 박물관, 똥후(东湖 동호) 팅타오(听涛 청도) 풍경구.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Favicon of http://blowinginthewind.tistory.com BlogIcon 퐁고 2012.12.25 16:07 신고 URL EDIT REPLY
남근이 뭔가 현실적인데... 그리스 신화 인물들 조각상에서는 흔한 거지만 중국은 성기묘사에 별로 부담을 안 가지나 봅니다.
Favicon of http://zjlibrary.tistory.com BlogIcon 박진심 | 2012.12.27 20:59 신고 URL EDIT
아무래도 현대작품이어서 그런가봅니다. ㅎㅎㅎ 남근이 정말 자세히 묘사되어서 저도 놀랐답니다..ㅋ
2013년 기대하마 2012.12.26 20:59 신고 URL EDIT REPLY
호수가 시내 한가운데라.... 아주 좋군
기후가 건조하진 않겠군 ...ㅎㅎㅎㅎ
Favicon of http://zjlibrary.tistory.com BlogIcon 박진심 | 2012.12.27 21:02 신고 URL EDIT
건조하지 않을뿐더러 너무 습해 탈이기도 합니다 ㅜ.ㅜ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ZJlibra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