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하남, 호북 호남성

아름다운 봉황고성(凤凰古城)의 전망 최고 유스호스텔! (호남성 2-1호)

 아름다운 봉황고성(凤凰古城)의 전망 최고 유스호스텔! (호남성 2-1호) ▲ 봉황고성을 흐르는 강 퉈장(沱江)

 

아름다운 봉황고성(凤凰古城)의 전망 최고 유스호스텔!

(호남성 2-1)

 

아름다운 봉황고성(凤凰古城)의 전망 최고 유스호스텔! (호남성 2-1호) ▲ 길수(吉首)기차역, 이곳에서 봉황으로가는 버스를 타면 된다. 23위안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펑황고성(凤凰古城 봉황고성)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성이라고 부르는 후난성에 위치한 봉황고성, 유네스코에 지정된 핑야오( 평요)나 리장(丽江)과는 다른 멋이 있는 곳이다(개인적으로 핑야오보다 펑황이 더 마음에 들었다.) 봉황은 누구나 일상생활을 미루고 조금이라도 더 머물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그런 곳이다.

봉황고성을 찾아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다. 후난성 창사(长沙 장사)에서는 지쇼우(吉首 길수)라는 곳으로 기차를 탄 후 기차역 앞에서 고성까지 가는 버스를 타면되고, 장가계(张家界)에서는 장거리 버스 한번이면 4시간만에 도착할 수 있다. 나는 창사에서 가는 방법을 택했다. 아름다운 봉황고성에서 휴식을 취하고 장가계로 이동하기 위함이었다.

 

아름다운 봉황고성(凤凰古城)의 전망 최고 유스호스텔! (호남성 2-1호) ▲ 길수에서 봉황으로 가는버스 (23위안)

▲ 봉황고성 광장

 

▲ 홍치아오 고성 중앙에 있다 

 

전망 좋은 유스호스텔 싸게 이용하기!

 

아름다운 고성에서 머무는데 가장 중요한 건 어쩜 숙소가 아닐까? 하지만 평소 여행경비를 최대한 절약하느라 좋은 숙소를 포기하게 된다. 그러나 봉황고성에는 전망 최고의 유스호스텔이 하나 있다. 유스호스텔인 만큼 가격도 저렴하니 일석이조가 따로 없다.

 

유스호스텔의 이름은 봉황국제청년여사(凤凰国际青年旅舍)로 중국어론펑황궈지칭니엔류이셔로 발음한다. 찾아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봉황고성 중앙에 있는 홍치아오(红桥 홍교)를 찾고 다리를 건넌 후 동쪽으로 난 계단으로 내려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사실 이곳의 모든 방의 전망이 최고인 것은 아니다. 침대 칸에 묶으면 값은 싸지만(30위안) 아무런 전망을 기대할 수 없는 창문이 없는 방이다. 좋은 전망을 기대하려면 바로 봉황고성의 중앙을 흐르는 퉈장(沱江) 옆의 4인실 방(120위안, 성수기엔 가격이 배가 됨)에 묶어야만 한다. 120위안이란 가격은 혼자서 이방을 쓰기에는 너무 비싸다. 그렇다고 싸게 묵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건 아니다. 다른 여행자들과 합심하여 함께 묶기로 합의하면 침대칸과 같은 가격으로 이 곳에 머물 수 있기 때문이다.

 

나 역시 봉황고성의 국제유스호스텔을 찾는 도중 다른 중국인 여행자들과 친해졌고 10명이 넘는 사람들과 함께 나뉘어 숙소 한 층을 통째로 쓰게 되었다. (총 방이 4개가 있었다.) 어차피 가격 싼 침대 칸에 묶으려면 남녀 혼숙이 불가피한데, 운이 좋으면 (여러 사람들과 동행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혼숙도 피하고 봉황의 전망까지 만끽할 수 있다.

 

▲ 봉황국제청년여사(凤凰国际青年旅舍)로 중국어론 ‘펑황궈지칭니엔류이셔’로 발음한다

▲ 전망 최고의 유스호스텔!

▲ 이런 전망을 보며 맥주한잔을~ 캬~

 

처음 알게 된 사람이랑 어떻게 친해지냐고? 사실 봉황에서는 않는다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다. 어차피 이곳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휴식하러, 여행을 즐기러 온 나와 같은 여행자이고, 봉황의 아름다움은 여행자들의 마음을 들뜨게 해 어느새 처음 만난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는 상황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마음만 조금 열어둔다면 좋은 중국인 친구를 만날 수도 있다. (, 자신의 안전과 귀중품은 잘 챙겨야 한다.)

 

▲ 봉황에서 만난 중국인친구, 지인에게 엽서를 쓰는 중이다

▲ 같은 곳에서 바라본 야경

▲ 봉황국제청년여사(凤凰国际青年旅舍) 밤의 모습

▲ 봉황국제청년여사(凤凰国际青年旅舍) 내부에는 여러 여행자들의 흔적이 남아있다.

 

▲ 곳곳에 붙어있는 기차표들 ㅋ

 

▲ 헉!! 청두(成都)에서 통련(铜仁)까지 단돈 2원에?????

아름다운 봉황고성(凤凰古城)의 전망 최고 유스호스텔! (호남성 2-1호) ▲ 같은 유스호스텔에서 만난 중국인 기차표가 신기해서 사진찍고 있다

 

봉황 성수기와 비수기

 

성수기에는 유스호스텔을 전화로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전망의 유스호스텔은 이미 예약되었을 확률이 매우 높다. 어쩔 수 없을 때 다른 숙소에 묶는 방법도 있다. 성수기가 되면 대체로 퉈장(沱江)옆의 숙소의 가격은 250원 좌우로 꽤나 비싼 편이니 비수기 여행을 추천한다.

비수기 여행을 추천하는 이유는 한가지 더 있다. 바로 봉황의 분위기다. 이곳은 실제로 중국 소수민족 묘족(苗族)이 오랫동안 살아왔던 곳으로, 봉황은 그들의 삶의 터전이다. 예전에 그들은 농사를 하며 살아왔었지만, 봉황에 여행자들이 많이 찾으면서 많은 현지인들은 생업을 바꿧다. 특히 성수기 때는 봉황의 묘족들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사진 찍어주기, 기념품 팔기, 음식 팔기, 배 태워주기 등의 관광사업으로 돈을 버느라 바쁘다고 한다. 그래서 성수기엔 봉황의 진짜 모습 보기 힘들다. 비수기에도 여행자가 적지 않은데 성수기엔 도대체 얼마나 사람들이 붐비게될지 상상도 안된다.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 그리고 봉황의 진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꼭 비수기에 여행을 시작하라 추천하고 싶다!

 

봉황국제유스호스텔

주소 : 湖南省 湘西自治州 凤凰县古城内沙湾11桥东关门旁

전화번호 : 18643547225


다음 호에선 아름다운 봉황고성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