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충칭(重庆 중경)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충칭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전시된 태극기

 

충칭(重庆) 여행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인구 3300만 명의 메트로폴리스 충칭( 중경), 원래는 쓰촨(四川 사천)성에 속했으나 1997년 중국의 네 번째 직할시로 독립하여 서부 제1의 도시로 유명하다. 충칭의 가장 번화한 거리는 바로 해방비(解放碑)인데 1945년 일본과 국민당으로부터 해방된 기념으로 세운 탑이며 현재는 충칭의 랜드마크가 되어 시내의 가장 번화한 장소가 되었다.

 

충칭은 항일전쟁 당시 중국 국민당 정부의 임시수도였으며 대한민국 마지막 임시정부가 있던 곳이어서 한국인에게 좀 더 의미 있는 도시다. 가장 유명한 음식은 바로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火鍋), 이미 영어로는 ‘HOT POT’이라 불리며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이 요리의 기원이 충칭이다.

 

눈치 빠른 사람은 이미 위의 짧은 글을 통해서 충칭() 여행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가 무엇일지 짐작했으리라. 그럼 지금부터 차례 차례 그 3가지에 대하여 좀 더 알아볼까?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리엔화츠라는 거리에 중국 내 마지막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있죠

첫 째

 

그들이 있기에 우리의 지금이 있다!

충칭(重庆) 대한민국임시정부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38호에 위치해 있군요~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1945년 광복 때까지 항일운동의 대표기구 역할을 수행한 대한민국임시정부중국 내 마지막 청사이다. 지금까지 여행기를 통해서 상하이(上海 상해)와 창사(长沙 장사)의 포스팅을 올려 놓았으니 중국 내 대한민국임시정부에 관한 정보를 좀 더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 보시길...

 

1.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김구선생. 상해 한국인 여행객들의 필수 여행지!

2. 창사(长沙 장사)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방문하다!

 

임시정부는 1919년 조직된 뒤 상하이에 청사를 두고 활동해 왔으나 윤봉길 의사 의거 직후 일제의 탄압을 피하기 위하여 1940년에 충칭으로 청사를 옮겼다.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이 곳이 국민당의 수도로 사용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임시정부가 1945년 광복과 더불어 환국하기까지 쓰여졌으며 지금은 국내의 대기업들과 정부가 힘을 모아 복원 작업을 통하여 무료로 개방되고 있다. [상하이와 창사의 남아있는 임시정부는 입장료를 받는다.] 규모도 중국 내 임시정부 중 가장 크고 자료전시 량도 많아 꽤나 놀랐다. 한국인으로서 충칭의 임시정부를 찾는 것은 충칭 여행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주소: 重庆市渝中区七星岗莲花池38 충칭시 위종취 치싱강 리엔화츠 38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대한민국임시정부사 전람관엔 김구선생의 흉상과함께 태극기가 걸려 있네요!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김구선생님의 광복축사 마지막 부분입니다. 피 근량대로 전부를 다 쏟아 바쳐야 된다는 말이 인상 깊어요.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다른 곳에는 광복군에 대한 전시실도 있군요.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당시 임시정부청사의 군인들이 입고 있던 제복이랍니다.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광복군이 써 넣은 글귀들... 단결, 굿세게 싸우자....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독립군의 선언서랍니다. "우리는 인류의 진정한 행복을 위하여 싸우기를 희망할 뿐이고 침략성을 가진 이름없는 싸움을 바라는 자가 아니다"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주석이라함은 김구선생님을 말하는거죠

★ 조촐하고 깔끔한 내부

★ 꽤나 넓죠? 상하이, 창사의 임시정부보다 훨씬 크답니다. 상하이보단 12배 크다고 하네요!

★ 관람객 휴게실입니다.

★ 커피, 차, 음료등을 팔아요. 한국돈도 괞찬죠 ㅋ

★ 기념으로 글도 남겨 보실레요?

 

둘 째

 

충칭(重庆)의 랜드마크

제팡베이(解放碑 해방비)

 

★ 해방비 아래에서 머리를 치켜 들면? 중국판 타임스퀘어가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1945년 일본과 국민당으로부터 해방된 기념으로 세운 탑이다. 총 높이는 27.5m으로 현재는 충칭의 상징이자 중요한 랜드마크로 유명하다. 충칭에 제팡베이를 보지 않는다면 충칭에 오지 않은 것과 같다라고 말하는 중국인들도 많이 봤다. 아마 이곳은 인구 3300만 명의 메트로폴리스 충칭( 중경)의 모습을 가장 느끼기 좋은 곳이지 않을까 싶다. 

높고 높은 빌딩 숲 속 제팡베이 주변은 충칭 제일의 번화가로 여러 유명 명품매장, 백화점, 식당, 은행 등이 밀집해 있다. 낮과 밤 이곳에 와서 서부 제1의 도시가 어떤지 느껴보는 것은 충칭()여행에서 빠트릴 수 없는 매력적인 일이다.

 

주소: 庆市渝中区解放碑 (가까운 지하철 역 临江门 B3출구로 나오면 된다.)

 

★ 여러 명품샵들도 많이 있구요. 무엇보다도 사람이 바글바글하답니다.

★ 야경은 더욱 아름답죠.

★ 유스호스텔에서 만난 친구들과함께 훠궈를 먹으로 갑니다.

 

셋 째

 

충칭(重庆) 꼭 먹어야 할 유명음식

충칭훠궈(重庆火锅)

 

★ 브잉~!

 

사실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火鍋) 유래는 다양하다. 옛 몽고족이 먹었다는 설도 있고 심지어는일본에서 유래되었다는 사람도 있었다. 무엇이 정답이든 충칭의 사람들은 훠거(火锅)가 이곳에서 유래되었다고 말한다. 그도 그런 것이 중국 내에서 가장 유명한 훠거가 바로 이곳 충칭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충칭은 훠거의 본고장이라는 별명도 있다.

 

훠궈는 각종 내장류와 채소를 중심으로 한 냄비 요리로, 안에는 화지아오(花椒 후추), 고추 가루, 고추기름, 말린 고추, 생강 이름만 들어도 매운 식 재료가 잔뜩 들어간 입안을 얼얼하게 하는 음식이다. 오랫동안 끓이면 끓일수록 맛이 더욱 매워지면서 그 감칠맛이 더 증가한다. 충칭의 훠궈는 중국의 다른 곳과는 다르게 매운 식재료의 양이 사정 없이 팍팍 들어간다는 사실은 너무나도 유명하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중국 다른 곳에서 훠궈를 먹으면 대게 소스로 고소한 마지앙( 참깨소스)을 찍어 먹지만 충칭에서는 참기름에 빻은 마늘을 잔뜩 넣어 소스까지 맵게 먹는다.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아홉게의 칸으로 나뉘어 있죠? 뒤에 있는 총칭의 山城(산청)맥주도 마셔 볼까요?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얼궈퉈(이과두주)로 시작을 합니다. ㄷㄷㄷ

 

도대체 충칭 사람들은 왜 이런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할까? 충칭의 습기와 더운 기후가 중요한 이유였을 것이다. 이열치열이라고 했던가? 충칭의 훠궈를 먹으며 땀을 쫙 빼면 어느새 더운 날씨에 쌓였던 스트레스가 한방에 해소될 것이다! 다른 음식은 몰라도 충칭 여행 중 훠궈 만큼은 꼭 드셔보시길!

 

TIP: 어디서 먹나요? 충칭 도시 안에는 수많은 훠거가게가 많습니다. 아무 곳이나 좋다지만 대게 해방비 부근의 음식점을 추천하더라고요. 저는 유스호스텔에서 처음 만난 친구 둘과 친해져 해방비 근처에서 식사했고요 술값 합해 1인당 60위안정도 지불했답니다.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엄청 매워보이네요...

충칭(重庆) 여행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