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 금리의 밤 속에 빠져보실라요?

 

사천의 인사동 - 금리(锦里 진리)의 밤

 

금리(锦里 진리)는 무후사(武侯祠 우호우츠)와 함께 꼭 들려야 할 곳이다. 무후사(武侯祠) 바로 옆에 위치한 이 곳은 베이징의 왕부정(王府井), 서울의 인사동과 비슷한 곳인데, 전설에 의하면 이 곳은 서촉(西蜀)역사상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란다. 그래선지 낮에 금리를 거닐다 보면 정말로 삼국시대의 촉 나라가 떠오른다. 낮의 금리와는 다르게 금리에서의 밤은 또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여기저기 예쁘게 인테리어 된 café bar에선 화려한 불빛을 자랑하듯 불을 밝히고 관광객에 휩싸인 금리는 금세 왁자지껄해져 활기가 있다. ! 그러면 지금부터 금리의 이모저모를 살펴볼까?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 금리의 낮, 무후사 여행기 참고

 

금리(锦里 진리)의 매력

 

1. 사천의 먹거리가 모두 모였다

 

진리(锦里 금리)는 맛 있는 사천성의 먹거리가 모여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거리와 골목을 구경하다 보면 크고 작은 식당과 가판대에서 여러 가지 사천의 특색요리를 팔고 있음을 발견 할 수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하나하나 먹어보기도 어려울 정도, 그 중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을 사먹어 본다. 추천하고 싶은 요리 3가지만 매운꼬치(串串香 촬촬씨앙), 딴딴미엔(担担面)과 빵 속에 반찬을 넣어 먹는 과기(锅魁 구어쿠이). 이 외에 다른 요리들도 도전해 보시길!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 촬촬샹(串串香)~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 딴딴미엔(担担面)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 과기(锅魁 구어쿠이)

 

 2. 아기자기 사천의 기념품

 

한국의 인사동과 마찬가지로 금리에선 사천을 대표하는 여러 가지 기념품들을 구매 할 수 있다. 무후사(武侯祠) 옆에 있어서인지 삼국지 관련 상품들이 있고 중국과 사천의 상징 동물인 팬더관련 기념품들도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다른 관광지에서 볼 수 있는 기념품들 혹은 볼 수 없었던 기념품들까지 하나하나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것이다. 대부분의 중국 관광지가 그렇듯 가격흥정은 필수!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 금리(锦里 진리)의 야경



 

3. 사천 성도(成都 청두)의 문화를 즐겨라!

 

여행객들이 다니는 번화한 거리답게 예쁜 카페와 바(bar)들이 즐비해 있는 성도, 금리엔 이곳 저곳에서 관광객들의 이목을 끄는 것들로 가득 차 있다. 라이브 카페에선 음악소리가, 한 편엔 빛을 이용한 중국 인형극이 팝송에 맞추어 정신 없이 춤을 춘다. 또 다른 한쪽은 활을 쏘면 경품을 주는 오락시설이 마련되어 있었고 어떤 곳은 사탕공예를 하시는 아저씨가 있어 그 솜씨를 구경 할 수 있었다. 금리(锦里 진리)의 밤은 이처럼 다양하다. TV에서만 보던 중국의 여러 이야기들이 모두 이곳에 모여 있는 듯 하다.

 


★ 워우워우워~~~


★ 기념품을 고르는 민주씨


★ 꿍따리 샤바라 빠빠빠




★ 탁~! 탁~ !



 

4.사천에만 있다! 귀 시원하게 긁어드려요~

 

금리(锦里 진리)의 거리엔 사천에만 있는 명물이 있다. 바로 귀 청소, 영어로는 료열 이어 마싸쥐~” 이름 한번 참 거창하다. 중국에선 다른 말로 작은 행복(편안함)을 뜻하는 小舒服 샤오슈푸라고 하는데 이는 귀족들에게서 유래 했다고 한다. 여태까지 중국 방방곳곳을 돌아다녀 봤지만 이런 건 정말 사천에서 처음 본다.

 

금리에선 대체적으로 20위안을 받고 10분정도 귀 청소를 해주지만 사람이 없을 때 가격흥정만 잘하면 15위안이나 10위안에도 받을 수 있다. 처음 귀를 파주는 것은 다 똑같지만 마지막에 귀에 방망이에 솜을 끼어 넣더니 소리굽쇠같은 물건을 흔들어 그 방망이에 가져다 댄다. 그때의 진동이 그대로 진동되어 청아한 소리와 함께 귀를 파고 남은 귀지까지 깨끗이 제거해주는 신기한(?) 이색체험이었다. 이제는 무형문화유산이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귀 청소는 사천여행을 중 절대 놓치지 말아할 명물이 되었다.


★ 로열 이어 마싸쥐~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 으악~ 이게 뭐야!



사천의 인사동 금리(锦里 진리)의 밤 ★ 귀 청소 때 쓰이는 도구들~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