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화대서의 나날들 (카자흐스탄유학생의 칭화대 이야기)
Season1 : 대딩/일상다반사

칭화대서의 나날들

 



중국어판 원문을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http://blog.sina.com.cn/s/blog_9d8052eb0100ydjp.html]

 

세월은 마치 흐르는 강물처럼 하루 하루 지나가고, 우리도 매일 조금 더욱 성숙해져 간다. 시간이 지나가면서 우리는 아마 예전에 상상하지도 못했던 들을 이해하게 될지도 모르겟다. 중국에온 이후, 완전히 낯선 곳과 낯선 사람들을 마주혀면서, 나는 예전과는 아주 다른 신선한 삶을 살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내가 칭화대에서 지냈던 나날들 이다.

언제 부턴가 똑똑하고 우수한, 부모님에게 자랑거리가 될 수 있는 딸이 되는 것은 주욱 나의 목표였다. 칭화대학에 입한하고 나서 나는 그저 열심히 공부 하였고, 또 남동생과 여동생의 모범이 되려고 노력하였다. 혼자 이국에서 공부하는 것은 어쩜 매우 힘든 일인지도 모르겠다, 얼마나 마음이 쓰린 일이 많았는지왕유 (중국 당나라 때의 시인. 화가. 남종문인화의 시조.) [구월구일 산동의 형제를 기억한다] 《九月九日忆山东兄弟》 라는 시에서 이렇게 말한적 있다 즐거운 명절이 올 때마다 가족은 더욱 그립구나. (每逢佳倍思)나도 매번 기쁜 기념일이 있을때 마다, 특히 주변의 친구들이 그 일로 씨끌벅적 할 떄 나는 항상 고향의 가족들이 그리웠다. 그렇지만 나의 3년이란 대학생 생활은 비록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더라도 얻는 것이 더욱 많은 성장의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공부는 나를 더욱 자신있고, 더욱 용기 있으며, 도전을 받았을때 용기 있게 앞으로 나갈 수 있게 하였으며 또 쉽게 포기하지 않음을 배울 수 있게 해주었다. 이렇게 북경에서의 생활을 나의 적응 능력을 극대화 시켜주었다.

타향에서의 생활은 나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었다. 예전에는 가족과 항상 함께 해서 인지, 별볼일 없는 작은 일로 가족과 다툰적 있다. 나는 한번도 가족과 떨어저 생활하면 어떨지 생각해 본적 없었는데, 어느센가 나는 이렇게 북경에 서 혼자 생활을 시작 하게 되었고, 이제서야 난 진정한 소중함이 가족이라는 것을, 또 예전에 그 것을 몰랐었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명예, 승직, 보너스등에 이끌려 그 것들을 얻으려고 필사적으로 싸우다 자신을 잊어버리고 중요한 것을 보지 못한다. 또한 삶에서 아름다움과 순수함을 찾는 능력을 잊어버리곤 한다. 우리가 바라던 것들은 우리에게 절대 행복과 기쁨을 가져와주지 못하는 데도 말이다. 그러나 우린 이 사실을 알지 못하고 자신이 만들어 놓은 번뇌의 굴레 속에서 피곤함을 느끼는것 같다.  이건 정말 슬픈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삶에서 피곤함을 느끼며, 사람들 사이는 점점 차갑게 변하고 가면 갈 수록 멀어져 우리의 마음 속에서 더더욱 피로를 만들어 낸다. 한 사람이 만약 행복을 얻자고 한다면 사랑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을 더욱 가져야 한다. 가족, 친척, 친구, 선생님, 동기들사람에게 있어서 마음의 행복이야 말로 가장 중요 하다. 만약 우리와 주변에 사람들이 어디서나 사이좋게 지내고, 어려운일이 있을때 어깨를 기댈 수 있게 해준다면, 또 기쁜일이 있을때 함께 나누고, 곤경중에 다른이의 격려를 받을 수 있다면, 이렇게 된다면 정말 좋을 것이다. 우리가 행복한 이유는 바로 우리가 서로 사랑할 수 있어서 이다.

이 자료는 칭화대한국인유학생회지 칭화얼에 실린 내용으로 총3페이지 중 1페이지만 번역을 했으며 원본은 중국어판 블로그에 업로드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려면 중국어 블로그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원문번역본이 필요하시면 메일로 연락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국어판 원문을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http://blog.sina.com.cn/s/blog_9d8052eb0100ydjp.html]

 

글쓴이 : 칭화대학교 文留7班 阿达来提(Kazakhstan)

번역 :칭화대학교 文留9班 박선호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전공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ZJlib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