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복여행기/복건, 대만

눈부시게 아름다운 샤먼(厦门 하문) 구랑위(鼓浪屿) (복건성 3-2호)

눈부시게 아름다운 샤먼(厦门 하문) 구랑위(鼓浪屿)

(복건성 3-2)

눈부시게 아름다운 샤먼(厦门 하문) 구랑위(鼓浪屿) ▲ 이곳에서 구랑위로 가는 배를 타면 5분만에 도착 할 수 있다.

샤먼( 하문)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

구랑위(鼓浪屿)는 샤먼( 하문)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꼽힌다. 하문을 찾는 모든 이들이 꼭 찾는 장소인데 대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어떤 이들은 여행왔다 한달이 넘게 머물러 있는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된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샤먼(厦门 하문) 구랑위(鼓浪屿)

구랑위(鼓浪屿) 어떻게 가지? 구랑위 가는 방법

구랑위를 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버스를 타고 룬두(轮渡 부두)로 간다.[버스가 많다.] 그러면 정류장 옆에 구랑위와 배를 타는 장소가 보일 것이다. 그 곳에서 쇼우피아오추(售票 매표소)를 찾아 표를 구입하고(왕복 8위안) 천천히 풍경을 즐기면 된다. 배는 1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2층에 오르려면 별도로 1원을 더 줘야 한다. 배는 낮 7시부터 밤 12시까지 15분정도의 간격으로 계속 운행되며 새벽엔 한 시간에 한대가량 운행된다고 한다. 표는 티켓이 아니라 토큰이다. 입장할 때 버스카드를 찍듯 쓰고 다시 돌아올 때 반납하면 된다.

[잊어버릴 시 4원을 내고 돌아가는 표만 구매 가능하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샤먼(厦门 하문) 구랑위(鼓浪屿) ▲ 구랑위의 예쁜 건물들~ 1년 내내 꽃이 피는 섬

구랑위(鼓浪屿) 대만 느낌의 작은 골목을 누비다!

본래 구랑위는 아무것도 없는 섬이었다. 그러나 아편전쟁 이후 샤먼이 개방되고 특히 광서 28(1902)에 청()나라와 열강국가 사이에 공공조계장정(公共租界章程)이 체결되고 따라 섬 전체가 개방되었다고 한다. 이 때문에 구랑위(鼓浪屿)는 일찍이 서양의 문물이 아주 잘 발달되어 있으며 예쁜 골목들과 건축물들이 많이 있다. 위치상 대만과도 가까워 대만 스타일의 가게와 카페 먹거리도 많다고 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샤먼(厦门 하문) 구랑위(鼓浪屿) ▲ 지도와 수첩이 같이 있다.

구랑위를 구경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 있다. 바로 도장 찍는 지도&수첩을 구입하는 것이다. 구랑위 골목들에 있는 예쁜 가게들엔 각자 다른 도장들이 있는데, 구랑위 지도수첩을 구입해서 가계를 찾아 다니며 도장을 찍어 기념하는 것이다. 곳곳에 이 지도수첩을 팔고 있으니 특히 연인과 여행 계획중인 분들에겐 꼭 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구랑위의 가게들을 누비다 마음에 드는 기념품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중국 유일한 풍금 박물관

▲ 종이 지갑

▲ 뭐하냐능ㅋ

구랑위(鼓浪屿)의 베스트 여행지 러광옌(日光岩 일광암)

구랑위에는 크고 작은 관광지가 존재한다. 다만 대부분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아쉽다. 대게 5곳의 여행지가 포함된 100위안짜리 자유이용권을 구매한다. 그러나 이 입장권엔 하루란 제한시간이 있으니 늦게 구랑위에 도착했다면 하루는 구랑위에서 숙박하고 아침 일찍 자유이용권을 구입하여 돌아다니는 것이 좋다. 만약 구랑위의 관광지에 흥미가 없고 단지 해변가와 골목들을 돌아다니고 싶다면 자유이용권을 살 필요 없다. 다만 러광옌(日光岩 일광암)만큼은 꼭 가보는 것이 좋다. 일광암에 올라 구랑위의 전경을 내려다 보고 그 옆 무료로 개방된 정청공(郑成功 정성공) 기념관에도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 후 해변가를 거닐면서 천천히 구랑위의 매력에 취해보시길! 구랑위에서의 여행은 무엇보다도 여유를 만끽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일광암 정상

▲ 일광암에서 찍은 구랑위 풍경

▲ 구랑위 해변

구랑위(鼓浪屿) 이색 먹거리!

구랑위는 맛 좋은 먹거리들로 가득하다. 열대 과일, 해산물, 대만스타일 간식들, 하문 고유의 간식까지! 예쁜 까페와 음식점들도 가득하다. 아래엔 내가 먹은 음식들과 카메라에 담은 음식들을 사진으로 소개한다! [먹거리가 너무나 많다. 딱히 놓치지 말아야 할 음식은 없으며 주로 해산물 요리가 유명하다. 먹어보고 싶은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해산물은 따로 구입 후 별도로 식당에 돈을 주고 리를 부탁할 수 있다.]

▲ 나이차(밀크 티)가게 이 곳을 추천

▲ 1원 1개 맛 난다

▲ 랍스타..ㄷㄷ

▲ 오징어 두부 볶음

눈부시게 아름다운 샤먼(厦门 하문) 구랑위(鼓浪屿) ▲ 海蛎煎 하이리지엔 구랑위의 특색 간식

눈부시게 아름다운 샤먼(厦门 하문) 구랑위(鼓浪屿) ▲ 맛나겠당... 눈으로만 먹는 수 밖에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