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중국의 몰디브라 불리는 곳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

(해남도 2-4)

중국의 몰디브라 불리는 곳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섬 (해남도 2-4호) ▲ 우즈저우로 가는 배랍니다 ㅋ 20분이면 도착해요!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 왜 몰디브라 불리나

산야( 삼아)의 가장 아름 다운 섬이라 꼽히는 섬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 이 곳에 오면 사람들은 하나 같이 ! 이게바로 중국의 마얼따이푸(马尔代夫 몰디브)구나!라고 감탄을 한다. 얼마나 바닷물이 맑던지! 눈으로도 바다 바닥이 보일 정도니 왜 중국의 몰디브라 불리는지 짐작할 수 있었다. 섬 곳곳에는 여러 오락시설이 있었는데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잠수(潜水)였다 300위안(6~7만원)의 비싼 가격이던데도 전 가족이 출동하여 함께 잠수를 즐기는 중국인을 보고 있노라면 역시 중국에는 돈 많은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ㅋ

중국의 몰디브라 불리는 곳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섬 (해남도 2-4호) ▲ 잠수 하는데 안전수칙 듣고 돈 300위안내고 하고는 싶지만 너무 비싸고 시간이 많이 들 것 같네요

▲ 햇빛이 들면 물이 더 맑아져요~ 신기 신기

▲ 어쩜 바닷 물이 이렇게 맑을 수 있지! ㅋ

▲ 구름이 이쁘죠?

▲ HPPPY

▲ 연인정, 연인 다리랍니다.

▲ 결혼사진 촬영 중 1

▲ 결혼사진 촬영 중 2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에 가는 법

[우즈저우 가는 방법: 여행사를 통하면 180위안 정도에 아침 7시 출발 오후 3시일정으로 갈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고 싶으시다면 시간은 자유이고 시내에서 28번 버스(11위안)를 타고 섬 앞 부두까지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안에 숙박 업소가 있어 섬에서 묶을 수도 있어요!]

▲ 그림자 촬영중...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의 입장시간과 입장료

이 섬의 은빛 모래사장엔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다른 곳과 다른 점이 있다면 기념 사진 찍는 사람들을 자주 만날 수 있다는 것! 결혼사진 찍는 사람들도 4쌍이나 만날 수 있었다. 이 섬은 개인이 사들인 후 여행지로 발전 시키면서 유명해 졌다고 한다. 얼마나 돈이 많으면, 그래서인지 입장료도 비싸다.

[입장시간은 7 30분부터 17시까지이며 168위안 입니다. (입장료에는 왕복 뱃삯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섬안엔 이렇게 멋진 수영장도 있죠

▲ 결혼사진 촬영 중 3...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의 전설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연인섬(情人)라는 별명이 있었다. 일부러 만들어 낸 듯하지만 곳곳엔 연인다리, 연인 길 등 연인과 관련된 명소가 있다. 아마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에 내려오는 한 전설과 관련 있는 것 같다.

▲ 거울사진 촬영 중....ㅋ

예전에 한 청년이 있었는데 이 섬에 홀로 남아 매일 낚시를 하며 생계를 꾸려왔다고 한다. 그러다 어느 여자아이가 이 섬에서 나타났는데 소년은 여기서 사람을 만난 적 없었는데 어디서 왔느냐?”라고 물었다. 사실 그 여자는 용왕의 딸이었던 것이다. 둘은 사랑에 빠져서 한동안 함께 살았고 시간이 지난 후 어느 날 용왕의 딸은 집이 생각났나 보다 한편으로는 자기의 아버지가 집에 돌아오지 않은 딸을 벌주실까 두려웠다고 한다.

청년은 그래도 돌아가지 말라고 했으나 3일 후 다시 처음 만난 장소에서 만나기로 약속하고 딸은 용궁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3일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았고 소년은 처음 만난 장소에서 그녀의 이름을 매일 외쳤다고 한다. 그녀가 돌아오지 못한 것은 용왕이 사실을 알고 화가나 그녀를 가둬놨기 때문이었다. 용왕이 이렇게 화가 났는데도 그녀는 청년이 그리워 도주를 시도했지만 다시 용왕에게 붙잡히고 말았다고 한다. 그리고 용왕은 그녀를 돌로 만들었대나 뭐라나?

믿거나 말거나 황당한 전설이다 ㅋ

중국의 몰디브라 불리는 곳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섬 (해남도 2-4호) ▲ 4시까지 구경하다가 배를타고 돌아갑니다~

중국의 몰디브라 불리는 곳 우즈저우(蜈支洲 오지주)섬 (해남도 2-4호) ▲ 1월에도 수박이 아주 싸더라구요 한 통에 10위안(1700원정도)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