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계림(桂林) 흥평(兴坪)마을과 노채산(老寨山)

계림(桂林) 흥평(兴坪)마을과 노채산(老寨山) ▲ 노채산에서 내려다본 아름다운 흥평의 풍광

 

계림(桂林) 흥평(兴坪 씽핑)마을과 노채산(老寨山)

 

흥평마을노채산을 가보지 않았다면 계림을 제대로 여행했다고 말 할 수 없다. 계림의 산수가 천하에서 제일이고 양삭의 산수가 계림에서 제일이라면 단언컨대 흥평마을의 풍경은 양삭에서 제일이다. 흥평은 양삭에서, 양 계림시(桂林市 구이린시) 양삭현(阳朔县 슈어시엔) 동북부의 향급 행정구로 흥평하(兴坪河, 흥평하)와 이강(漓江 리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있다. 부근에는 기이한 산봉우리가 둘러싸고 있어 경관이 매우 뛰어나다. 주위의 수많은 산봉우리는 서로 빼어남을 다투고 있으며 강을 따라 명소들이 집결하여 3, 5, 12(三岩, 五井, 十二山) 등의 명소가 있다.

 


▲ 양삭 버스터미널

 

양삭(阳朔)에서 흥평(兴平) 여행 계획하기

 

계림에서 흥평마을에 찾아가기도 하지만 자전거여행이나 도보여행이 아니라면 대부분 양삭에서 흥평으로 찾아간다. 서가재래시장 옆 버스터미널에 흥평으로 가는 버스가 15분의 짧은 배차간격으로 오후 6시정도까지 있다.(차표 7.5위안) 양삭에서 25km떨어져 있어 40분정도면 흥평마을에 도착할 수 있다. 주변의 현지 여행사를 통해 흥평을 여행하는 방법도 있으나 자유롭지 않다는 점 때문에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 흥평마을 입구

 

아침 일찍 출발하여 당일여행으로 계획해도 흥평 마을을 구경하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시간이 여유롭다면 최소한 마을에서 하루 숙박을 하면 좋겠다. 계림시와 양삭현과는 다르게 흥평 마을에는 관광객들이 너무 붐비지 않아서 안락한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1300년된 오래된 마을에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는 여행. 마을 속엔 예쁜 유스호스텔과 저렴한 숙소가 많이 있어 부담 없이 몇 일 동안 묵어도 좋다.

 


▲ 흥평마을 옆 부두. 지난 주 비가 계속 내려 강물 색은 탁하다.


계림(桂林) 흥평(兴坪)마을과 노채산(老寨山) ▲ 계림에서 양삭으로 배를타고 가려면 흥평마을을 거쳐야 한다.


▲ 1300년의 역사가 담긴 흥평마을


▲ 관광지보다는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다


▲ 노채산으로 향하는 출입구

 

흥평(兴坪)에서 가장 멋진 곳 노채산(老寨山)

 

3, 5, 12(三岩, 五井, 十二山) 등의 명소 중에 가장 멋진 곳은 어디일까? 본래 순위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난 노채산을 1순위로 꼽고 싶다. 도착하자마자 바로 보이는 흥평마을 바로 옆에 있어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노채산. 입장료도 따로 없어 산 위 정상까지 오르면 무료로 흥평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30분정도면 정상에 위치한 관람대 우호정(友好亭)까지 오를 수 있는데 그곳의 풍경은 정말로 환상적이어서 몇 시간이라도 머물고 싶어졌다.

 


▲ 노채산으로 오르려면 약 30분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림이지만 꽤나 상새한 지도

 

노채산 오르는 길


계림(桂林) 흥평(兴坪)마을과 노채산(老寨山) ▲ 조금만 올라가다보면 보이는 화평정(和平亭)


▲ 화평정에서 바라본 흥평의 풍경


▲ 첫 부근만 길이 좋다. 조금만 올라가면 길도 험하고 낙석의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이 문을 넘으면 거이 정상에 온 셈


계림(桂林) 흥평(兴坪)마을과 노채산(老寨山) ▲ 꽤나 가파르 사다리도 올라야 한다

 

노채산 흥평마을 방향 풍경

 


▲ 노채산(老寨山) 정상에서 내려다 본 흥평마을의 풍경


▲ 소박하지만 최고의 풍경이 있는 우호정(友好亭)


 

노채산 흥평하(兴坪河) 이강(漓江)방향 풍경

 


▲ 언덕 바위에 올라 다리뻗고 휴식을 취한다


▲ 흥평하(兴坪河, 흥평하)와 이강(漓江 리강)과 이곳에서 합류한다.



▲ 확대사진



▲ 끝 없이 펼쳐지는 산 봉우리들


계림(桂林) 흥평(兴坪)마을과 노채산(老寨山) ▲ 이야 이렇게 아름다울 수가!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