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24시간 기차타고 홍콩으로 떠나다

24시간 기차타고 홍콩으로 떠나다 ▲ 북경서역에 몰린 인파들 어디를 그렇게 다니시나

 

24시간 기차 타고 홍콩(香港)으로 떠나다

 

홍콩, 2013 13일부터 20일까지 1주일동안 무작정 떠났다. 홍콩에 여행지는 무지하게 많고 이미 관련된 상세한 정보도 정말로 많다. 하지만 좀 더 자유로운 여행을 위해 사전에 검색하지 않고 무작정 홍콩으로 떠났다. 이번 여행은 또 혼자가 아니다.  그래서 조금 더 낭만적일 것 같은 홍콩여행. 하지만 그 시작은 낭만적이지만은 않았다.

 


▲ 24시간 하루 밤을 자고 일어나 지금 이 시간 때 되면 심천에 도착!

 

베이징에서 홍콩까지 가장 싸게 가기

 

보통 북경에서 홍콩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수도공항(首都机场)에 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우린 기차역으로 떠났다. 바로 24 시간 동안 기차를 타고 심천(深湛)으로 심천을 경유해 다시 전철을 타고 홍콩으로 갈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 방법은 북경에서 홍콩까지 가능 방법이다. 홍콩 구룡(九龙)으로 직행하는 기차도 있지만 모두 침대 칸 열차여서 가격이 싸지만은 않다. 그래서 심천(深圳)을 경유하는 열차를 타면 좌석(硬座 잉쭤) 푯 값이 254.5위안(한화 4 5000)밖에 하지 않아서 (침대 칸 푯 값은 좌석칸의 약 2) 정말 싸게 이동할 수 있다. 운이 좋아 열차에 사람이 없다면 가끔은 좌석에 누워갈 수 있기 때문에 꽤나 경재 적인 방법이다.

 


▲ 드디어 출발이다!


▲ 기차에 타면 입맛이 없어지니 맛있게 밥 한 그릇!

 

24시간 기차 타기가 매력적인 이유

 

기차를 통해 겨울에 베이징에서 심천이나 홍콩까지 경유하면 창 밖으로 계절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겨울에서 서서히 가을 날씨로 조금 더 이동하면 봄으로 바뀌고 도착할 때쯤 봄에서 다시 여름으로 바뀐다.

 


▲ 24시간 자리 없이 홍콩까지 움직이는 사람도 있었다. 정말 대다나다


▲ 심천 역, 밤 공기가 참으로 시원하다


▲ 홍콩으로 가는 출입소 앞 진풍경

 

심천(深湛)에서 홍콩으로 넘어갈 때 볼 수 있는 진풍경

 

24시간동안 라면만 먹으며 가만히 앉아있기란 고문과도 같다. 그러나 지나고 나니 이 또한 참 좋은 경험이었고 추억으로 남았다. 심천역의 밤공기는 꽤나 상쾌했다. 찌뿌드드한 몸을 풀고 곧바로 홍콩으로 넘어가기 위해 출입수속을 받으러 간다.

 

출입수속을 받으러 가는 길엔 수 많은 인파가 몰려 있었다. 이는 모두 홍콩에서 물건을 잔뜩 사가지고 들어오는 중국인 들이다. 전자제품, 의류 홍콩에서 싸게 거래되는 물품들이 거래된다. 또 중국 분유파동이 있었던 후에는 홍콩에서 분유를 잔뜩 가져오면서 홍콩의 분유가 모두 없어질 지경까지 이르게 했단다. 그래서 지금은 1인당 분유를 가져올 수 있는 개수까지 정해 졌고 곳곳에서 그 홍보문구를 찾아볼 수 있다.

 


24시간 기차타고 홍콩으로 떠나다 ▲ 그 이름하여 홍콩!


▲ 어디로 가야하나?


▲ 홍콩 시민권이 있는 분은 직진! 중국내 거주민과 외국인은 왼쪽!


▲ 출입소에 있는 환전소

 

환전, 출입 전? 출입 후?

 

한국에서 홍콩으로 바로 여행을 한다면 씨티은행 카드 하나면 환전걱정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중국 돈 인민폐(人民币)를 홍콩 달러로 환전하려니 막상 걱정이 됐다. 환전 과연 출입 전에 하는 것이 좋을까? 아니면 홍콩에서 환전하는 것이 좋을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중국 내 은행에서 미리 쓸 만큼의 돈을 환전하는 것이다. 심천의 출입 소나 홍콩 내에도 환전하는 장소가 많이 있지만 가게마다 환전 금액이 달라 비상시가 아니라면 이용하기 꺼려진다. 그렇다고 가장 싼 환전소를 찾아 다니기에도 시간적으로 손해가 아닐 수 없다. 여행 전 조금만 신경 써둔다면 돈 벌고 시간도 절약 할 수있다.

 


▲ 약간의 돈을 바꾸기에 편리하다


▲ 출입국 전 여권을 꺼내 서류를 작성한다


▲ 출입신고를 작성하고 숙소가 있는 침사추이까지 이동하기 위해 티켓을 구매해싸. 1인 24홍콩달러



▲ 홍콩 전철의 모습


▲ 내부


앞으로 홍콩 여행기 기대해 주세요!


▲ 아름다운 홍콩 야경


▲ 홍콩의 낮!


24시간 기차타고 홍콩으로 떠나다 ▲ 마카롱처럼 달콤 향긋한 홍콩 여행기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