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섬서, 감숙, 청해, 영하, 신장

중국의 헐리우드 -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영하회족자치구 1-2호)

 

중국의 헐리우드 -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영하회족자치구 1-2호)

 중국의 헐리우드 -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영하회족자치구 1-2호)

중국의 헐리우드 -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영하회족자치구 1-2호)▲ 서부영화성 입구 근처 청진(清真 이슬람식 식당) 식당

 중국에도 헐리우드가 있다.

그 중 영하회족자치구에 있는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은 중국 서부를 배경으로 하는 대다수의 영화가 만들어지는 핫 플레이스다.

아침에 서하왕릉을 보고 서부영화성 입구 근처 청진(清真 이슬람식 식당)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여행을 시작하기로 했다.

만난지 몇 시간밖에 안됬지만, 함께 차를 타고 여행하던 중국인들과 금세 친해져 입구에서 단체사진도 찍는다.

입장하기전 화장실에 들렀는데, 이름이 매우 특이하여 기억에 남는다. "시원하게 놓고 가는 곳(轻松一处)"라는 이름의 화장실은

이 곳이 재미있는 테마파크리라는 기대를 하게 한다.

▲ 식당 내부 (오늘 처음 보지만 함께 모여 식사를..)

▲ 입구. (입장권 - 성인 : 80원 학생 : 40원)

▲ 단체사진!

▲ "시원하게 놓고 가는 곳(轻松一处)"라는 이름의 화장실

 서부영화성은 원래 역사유적지였다. 명나라, 청나라 때 지어진 두 성을 개조해서 지금의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이 지어진 곳이다.

중국에서 명나라 청나라 때 두 성이 같은곳에 지어진 곳은 이곳 은천에만 존재한다고 한다.

서부영화성에서 영화를 찍은 대표적인 영화 감독으로는 한국에서도 유명한 중국인 감독 장이모우(张艺谋)가 유명하다.

붉은 수수《红高梁》라는 영화인데, 공리(功利)가 주연을 맡아 찍은 항일전쟁을 주제로한 재미있는 영화이다.

▲ 붉은 수수《红高梁》

한국에선 그리 유명하지 않지만, 대화서유大话西游》、신용문객잔《新龙门客栈목마인《牧马人》등의 영화 또한

서부영화성에서 촬영 된 많은 중국인의 사랑을 받는 영화이다.

서부영화성의 재미를 제대로 느끼려면 위의 영화를 꼭 봐야한다.

▲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서부영화성의 촬영지는 크게 3곳으로 나뉘어져 있다.

첫 번째 장소는 '노은천거리(老银川街景)'라는 곳인데 예전 1970년대 은천의 거리를 표현한 곳인데 가장 먼저 방문했다.

 나머지 두 장소는 청성(清城) 명성(明城)으로 각각 그 시대에 맞게 영화가 촬영된다고 한다.

▲ 노은천거리(老银川街景) 입구

1. 노은천거리(老银川街景)

▲ 옛날 양꼬치를 팔던 은천의 거리

은천거리에는 은천 70년대의 거리의 모습을 그대로 본 따 만든 곳이다.

이 곳에서 예전 드라마나 영화도 촬영한 적 있다고 한다.

보통 건물 밖만 그럴싸하기 마련인데, 건물 안에도 꼼꼼히 신경썻는지 내부에 들어가면 예전 중국의 물건들을 볼 수 있었다.

신식 상점이나, 옛날 초가집, 총독부, 책방등이 예전 그대로의 모습을 하고 있었는데,

우리와 함께 여행을하던 한 아주머니는예전 어렸을 때 보던 거라며 흥미 없어 하셨다.

그 만큼이나 젊은 사람들에게 은천의 거리는 색다른 경험으로 다가왔다.

▲ 옛 은천 거리에 있던 오래된 상점

▲ 쓱싹! 쓱썩! 포즈를 취하며 찰칵!

▲ 예전에는 아렇게 그림을 그려 광고를 했겠지?

▲ 이곳의 소품들은 마음데로 만질 수 있어 사진 찍을 때 재미있는 연출을 할 수 있다.

▲ 철로 만든 옛 중국 자전거의 대명사 - 永恒自行车(용헝자전거)

▲ 가짜 배추지만 상당이 무거웠던 ...

▲ 옜날의 택시, 인력거에도 앉아본다.

▲ 왕하이닝~ 은근 사진욕심 있다.

▲ 옛날 먹거리를 팔던 할아버지들

거리 중간 중간엔 상인들이 배치되어 있어 예전 먹거리나 공예품을 팔고 있었다.

잠시나마 시간을 거슬러 오른 느낌을 주던 곳이다.

2. 명성(明城)

▲ 中国电影金鸡奖(중국영화금계상) 한국으로 치면 청룡영화상, 미국으로 치면 오스카상정도 된다. (모형)

명성은 은천 서부영화성의 하이라이트라고 말할 수 있는 곳이다.

면적에 가장 크고 가장 많은 영화가 촬영되었기 때문이다. 명성 뒤에는 하란산(贺兰山)이 펼쳐져 있어 더욱 아름 다웠다.

이 곳에서 찍은 영화 중 가장 대표적인 영화는 위에서 말한 붉은 수수《红高梁》、대화서유大话西游》、목마인《牧马人》등이 있고

그 밖에도 여러 유명한 영화가 촬영되어서 이 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영화 속으로 들어 온 느낌을 주는 특별한 곳이다.

▲ 아래 무릎을 꿇고 있는 사람은 진짜일까? 가짜일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은 모두 영화배우가 된다.

곳곳에 배치된 소품을 가지고 영화속에서 봤던 장면을 상상하며 대사를 외우며 동영상과 사진을 찍는다.

▲ '중국 영화는 여기로부터 세계로 뻗어 나간다.'라는 뜻의 문구가 명성(明城)입구에 적혀 있다.

가장 먼저 영화 목마인《牧马人》의 촬영지에 도착했다.

두 분의 여자 관광객이 가장 눈에 띈다. 어찌나 태연하게 사진을 찍는지, 주변 사람들의 카메라에 아랑곳 않고 연기를 하기 바쁘더라.

비록 그녀들의 연기는 어설프긴 했지만, 나름의 재미가 있어 주의 사람들을 웃게 만들었다.

▲ 영화 목마인《牧马人》의 촬영지

▲ 영화 목마인《牧马人》의 촬영지에서 연기를 하던 두 여자 관광객

다음 찾아간 곳은 중국 문화대혁명 시절의 모습을 재현한 영화촬영지 였다.

그 시절 홍위병(红卫兵)의 옷을 빌려주는 곳이 있었는지, 한 가족으로 보이는 할머니와 할어버지들이 단체로 황위병의 옷을 차려입고

연기를 하고 있었다. 중국의 암흑기로 불리는 그 시절이 이제는 하나의 문화사업의 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는것이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 중국 문화대혁명 시절의 모습을 재현한 영화촬영지

▲ 한 가족으로 보이는 할머니와 할어버지들이 단체로 황위병의 옷을 차려입고 연기를 하고 있었다.

다음은 그 유명한 장이모우 감독의 영화 붉은 수수《红高梁》의 촬영지이다.

이위로 올라가 위의 문을 통과하면 명성의 더 많은 영화촬영지가 눈 앞에 펼처진다. 그 안에는 서유기《大话西游의 영화촬영지가 있었고

어느 한 곳에서는 따모창랑《大漠苍狼》이라는 중국 드라마가 실제로 촬영되고 있어 재미있는 구경을 할 수 있었다. 

중국의 헐리우드 -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영하회족자치구 1-2호)▲ 붉은 수수《红高梁》의 영화 촬영지

▲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의 명성 파노라마_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의 명성 파노라마_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서유기《大话西游》의 영화 촬영지 입구

 

▲ 서유기《大话西游》의 영화 촬영지 내부

▲ 거미요괴

▲ 따모창랑《大漠苍狼》이라는 중국 드라마가 실제로 촬영되고 있었다.

따모창랑《大漠苍狼》이라는 드라마는 현재 중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이다.

나도 실제로 본 적은 없어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같이 간 아주머니의 말에 의하면 꾀 유명한 드라마인것 같았다.

촬영중에는 관광객이 가까이 갈 수 없고 사진 촬영또한 불가능하다.

가이드의 말에 의하면 서부영화성에 촬영을 하는대 그리 많은 돈이 들지 않는다고 한다.

 대신 영화촬영중 사용했던 소품이나 셋트를 가져갈 수 없고 이 곳에 기증해야 한다는 규칙이 있다.

3. 청성(清城)

▲ 명성의 입구

청성은 명성 옆에 있다. 명성이 중국 사막이나 서부를 배경으로 촬영을 한다면,

청성은 비교적 청나라의 거리 모습이나 중국 무협영화의 배경으로 촬영을 한다고 한다.

명성에 비해 크고 작은 오락거리가 있으며 우린 마지막으로 청성을 보고 서부영화성을 빠져 나왔다.

마지막에 하이라이트 동영상이 있으니 꼭 보시길!

▲ 명성의 성벽

▲ 군인들이 휴가를 나와 서부영화성에 놀러 왔나보다.

청성을 반쯤 둘러볼 무렵 어디선가 갑자기 전통 음악소리가 들려왔다.

사회자가 말을 하더니 공을 던졌는대 공교롭게도 그 공을 잡은 사람이 바로 오늘 아침에 친해진 중국친구 왕하이닝

왕하이닝은 신부가 지목한 신랑이 됬고 중국 영화에서 본 대로 옜날 방식으로 결혼식을 진행한 뒤

건물 안으로 돌아가 신랑 왕하이닝만 신부의 얼굴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이건 함정! 사진을 찍고 즐겼으니 이용료 30원을 내랜다.

"어쩔 수 없지" 왕하이닝은 속았다는 표정을 짓고는 돈을 냈다.다행히 내가 동영상을 찍어놨다고 하니 왕하이닝은 기뻐한다.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에서 영화속을어 들어가보는 체험을 해봤다.

중국 영화를 좋아한다면 꼭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된다.

오늘 아침 서하왕릉(동방의 피라미드)에서 서부영화성(동방의 할리우드)을 도착했고 마지막으로 하란산(贺兰山) 유적지로 갈 생각이다.

서하(西夏)인들의 암석 벽화가 궁금하다면!

텅그리 사막의 모래를 막아 영하(宁夏)를 지켜주는 부친(父亲山) 하란산의 모습을 가까이서 보고 싶다면!

다음 포스팅 영하회족자치구 1-3호를 기대해주세요!


 은천 서부영화성(西部影视城) 관람정보

门票(문표)

성인 80원, 학생 40원

开放时间 (개관 시간)

 동계 8:30부터 17:30까지, 하계8:00부터 18:00까지

交通

  从市区乘中巴约1小时10分钟可达;也可从西门乘坐16路公交车直达,或者可以从南门坐303路公交车直达镇北堡西部影视城。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