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광저우 최대 중심지 톈허(天河 천하)광장 (광동성 1-5호)

광저우 최대 중심지 톈허(天河 천하)광장 (광동성 1-5호) ▲ 톈허 광장

 

광저우 최대 중심지 톈허(天河 천하)광장

 

(광동성 1-5)

 

 

광저우 최대 중심지 톈허(天河 천하)광장 (광동성 1-5호) ▲ 체육센터 앞에 무료로 설치 된 탁구대는 이미 만원

 

여행과 동시에 적는 여행기

 

대학교 4학년 2학기에 접어들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여행하기 시작하고 얼마 남지 않은 중국 유학생활 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하여 각종 동아리 활동과 밴드 활동을 정리하고 중국여행에 집중하고 있다. 예전에는 짧은 여행 후 북경에 돌아와서 여행기를 작성하곤 했는데, 장기 여행을 시작하면서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여행과 병행하며 여행기를 올리는 중이다.

 

여행기를 작성하는 순서는 대충 이렇다. 여행 중 컴퓨터를 켤 수 없는 시간에 손으로 먼저 초고 작성, 컴퓨터를 켤 수 있지만 인터넷이 없는 공간에선 초고를 워드로 옮기거나 사진을 정리한 뒤 인터넷이 되는 공간에서 복사 붙여 넣기를 이용하여 빠른 시간에 여행기를 업로드 하는 식이다. 여행기를 꽤나 올리면서 확실히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그러나 아직 부족하다 더 좋은 글과 좋은 사진을 찍고 싶다.

 

 

 

 

광저우 최대 중심지 톈허(天河 천하)광장

 

광저우(广州 광주)여행 마지막 날 광저우 최대 중심지 톈허(天河 천하)광장에 다녀왔다. 중심엔 체육센터(体育中心)이 있어 사람들의 문화 체육공간으로 쓰이며 그 주변엔 고층 건물들과 대형 백화점들이 많은 곳이다. 당연 지하 상가도 빼놓을 수 없다. 체육센터 주변 지하 상가엔 한국 코엑스를 방불케 하는 대형 상업거리가 있었다. 기분 좋았던 것은 지하에서 한국음식을 파는 가게만 2곳을 발견했다는 것! 중국 어딜 가나 한류열풍이 불고 있음에 기분이 좋다.

 

 

▲ 지하상가에 내려와 보니 QQ가 한국의 네이트온과 비슷한 존재랄까

 

한국인에 대한 중국인의 오해

 

중국에서 오래 생활하면서 한국인들이 중국에 대한 오해가 많이 있었다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다. 중국엔 화장실에 문이 없다, 중국인은 더럽다, 중국에는 교회, 맥도날드, 나이키 등 메이커들이 없다 등이 대표적인 예다. 그러나 직접 중국에 와보면 대부분은 편견과 오해였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처럼 중국인도 한국사람들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것들이 꽤나 있다. 여행하면서 내가 한국인이라고 소개하면 여러 중국인들이 묻는 오해와 편견들이 있다.

한국여자들은 모두 성형했나요?(韩国的女孩都整容吗?)

한국에는 고기가 비싼가요?(韩国肉很贵吗?) 너무 비싸서 먹기 힘드냐는 말

등이 대표적이다. 요즘 들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하나 더 있다 한국에도 춘절(春节 설날)이 있냐는 거다. 이럴 때 마다 나는 똑 같은 대답을 하느라 힘이 빠진다. 광저우에 수 많은 사람들 중 한국을 정말로 알고 있는 사람들은 과연 몇이나 될까? 중국의 번화가에선 숨은 한국(한류)을 많이 찾아볼 수 있지만 진정으로 한국을 알리기엔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 여행이 한국과 중국의 오해와 편견을 줄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해 본다.

 

▲ 나름 내부 인테리어가 좋아 보였던 곳

 

▲ 광저우 가장 유명한 백화점 천하성

 

 

가장 유명한 광저우의 백화점 톈허청(天河城)

 

광저우의 가장 유명한 백화점이 있다면 어딜까? 정해진 답은 없지만 아마 톈허청(天河城 천하성 TEEMALL)이지 않을까 싶다. 이 백화점은 1996 8 18일부터 정상 영업을 했는데 중국의 가장 바른 쇼핑몰 중에 하나였다. 오래된 백화점임에도 불구하고 그 규모는 정말 크다. 한국 대형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메이커들은 물론 여러 중국의 상점들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중국제일의 백화점이란 별명이 있는 만큼 광저우에 대해 더욱 알고 싶다면 한 번쯤 가 볼만 한 곳이라고 생각 한다.

 

 


 광저우 최대 중심지 톈허(天河 천하)광장 (광동성 1-5호)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